수업후기게시판
- 2025.11.27
강남역캠퍼스 11/4(화)개강[11월]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10시) + [12월]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0시) [스파르타 졸업반] [11-12월 연속반]
사실 전 중학생 때 처음 일본어에 관심이 생겨서 혼자 깨작깨작 공부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처음엔 이 정도면 할만 한가? 싶었는데 한자부터 문법까지 점점 버거워지니 금세 흥미를 잃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최근 제대로 공부해서 JLPT N2까지는 따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 수강후기들을 찾아 보고 하은쌤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은 퀄리티의 수업이라 너무 만족스러워요! 제가 혼자 공부하면서 제대로 잡지 못했던 기초 틀이 견고하게 쌓여가는 느낌이라 매일매일 뿌듯하고 집중력이 흐트러질 틈도 없었습니다. 티엠아이지만 저는 강남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살고 있는데도, 단 한번도 수업을 빠지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을 정도로 수업이 재미 있고 공부가 제대로 되고 있다는 느낌에 들뜨는 요즘이에요!!
# 수업 흐름에 관한 설명과 개인적인 후기:
수업은 정시부터 칼같이 시작되며, 외우기 힘들고 헷갈리는 날짜와 시간 표현 및 인사 표현들을 매 본격적인 수업 시작 전마다 선생님께서 발음해주시고 학생들이 따라합니다. 간단한 작업이지만 워밍업도 되고 굳이 억지로 노력하지 않아도 기초 표현들이 자연스레 암기되는 것 같아 정말 좋아요! (물론, 수업이 끝날 때도 해주십니다)
이후 본격적인 수업은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유인물과 단어장 및 교재로 이루어지는데요! 특히 직접 만드신 요점노트(유인물)에 일본어 문법에 관한 총체적인 핵심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깔끔하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딱딱하고 지루한 설명이 아닌 선생님의 경험이 묻어난 사례들을 통해 문법 문형을 학습하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교재에 있는 문장들을 분석하며 진도를 나아가기 때문에 이해도 잘 되고 머릿속에 오래 남는 것 같습니다. 특히 배웠던 거라고 끝! 이 아니라 배웠던 내용이 있는 부분은 매번 하나하나 짚어주시며 새로운 것들을 학습하기 때문에 처음에 헷갈리다고 느껴졌던 부분도 어느새 저절로 이해가 됩니다. ㅎㅎ
+ 다른 곳에서는 거의 알려주지 않을 듯한 혹은 N3, N2에서도 활용될 문법 표현들을 엮어서 가르쳐주시는 경우도 많아서 더 도움이 돼요
수업이 끝난 이후, 스터디를 신청한 사람들은 함께 1시간 10-20분 정도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시는 추가 유인물로 심화 복습을 하게 되는데요! 함께 발음하고 모르는 부분이나 수업 중 어려웠던 부분을 공유하며 선생님께 질문할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스터디를 신청한 게 매우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해요!! 물론 시간대가 아침~점심인지라 너무 배고팠지만 그래도 스터디에서 얻은 것들을 생각하면 버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수업에서는 새로운 걸 배우고, 복습하는 게 주가 된다면 스터디에서는 그걸 바탕으로 여러 문장들을 직접 만들고 발음하거나 독해하고 또, JLPT N5 수준의 문제들도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이후에는 매일 과제가 있습니다. (じゅぎょうのあとではまいにちしゅくだいがあります。) 과제는 당연히 자율이지만 하는 게 훨씬 좋다고 생각하고요! (しゅくだいはもちろんじゆうですが、したほうがずっといいと思います!) 정말 신기하게도 복습만 제대로 해주면 내가 이 문장을 일본어로 쓸 수 있다고? 이게 가능해집니다..ㅜㅜ 저 문장도 쓰다가 갑자기 그냥 저도 모르게 수업에서 배운 내용으로 일작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어 즉흥으로 작성한 문장입니다!! 아직 기초 실력이기 때문에 부족할 수 있지만, 이제 겨우 4주차(일수로는 14일 밖에 안 됨)인데 이 정도로 실력이 향상된 건 정말 하은쌤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아무튼 이 후기를 읽는 여러분께 더 와닿길 바라는 마음으로 저 문장들을 쓰게 되었고요..ㅎㅎ 작문 과제는 선생님께서 직접 검토하신 후 카톡방에 보내주십니다. 그 외 교재 및 프린트물 복습 과제도 있구요. 과제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도 수업만 열심히 집중하면 따라오는 데엔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일본어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은 분들께..
솔직히 유튜브나 블로그 후기들을 보면, N4 N5는 식은 죽 먹기에 독학이 매우 쉽다는 식으로 나와 있는 걸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물론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공부하는 방식이나 기존에 일본어를 얼마나 접했느냐 등에 따라 그 효과도 모두 다를테니까요. 하지만 0에서 혼자 제대로 일본어 기초를 쌓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기초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하은쌤 강의가 여기에 정~~~말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추천대상:
- 일본어 공부 기초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
- 기초는 어느 정도 공부했지만 확신이 없으신 분
- JLPT N3 이상 취득하고 싶으신 분
- 정말 열심히! 재밌게!! 일본어 공부하고 싶으신 분
전 혼자 공부했던 부분이 스파르타 기초1 수준에 해당하는 부분들이었는데요. 물론 그마저도 가물가물 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충분히 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도 처음부터 들으니 빈틈이 꽤 많았더라구요! 그래서 기초1부터 들은 걸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곧 기초2 종강하고 이어서 다음달에 N3 반을 들을 예정인데요, 기초가 완전히 내 것이 될 때까지 노력하려고 해요!! 공부하면 할수록 결국 기초가 탄탄해야 어려워져도 문제가 없고 다음 단계로 발전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기초2는 또 듣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하은쌤 수업에 대한 만족도를 남기려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이만 줄여봅니다..ㅎㅎ
다들 일본어 공부 파이팅하시고, 기왕 제대로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하은쌤 강의 강추추추추추 드려요!!!!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