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26
강남역캠퍼스 [라이브]오전 중급종합반 [1개월 완성]- [11/10(월) 오후 8시까지 등록 가능]
박건종 선생님의 토플 Reading 라이브 오전 주중 중급반 강의는 수강생들에게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을 넘어, 지문을 관통하는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체득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수업 초반에는 RC 지문을 풀다가 때때로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른 이야기로 잠시 빠지는 방식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후기도 있었지만, 이는 결국 리딩에 도움 되는 배경지식이나 논리적 추론 능력을 뇌에 세뇌시키는 과정이거나 적절한 유머였음을 나중에 깨닫게 됩니다. 선생님은 토플의 수많은 유형을 친절한 문제와 불친절한 문제로 단순하게 분류하고, 지문을 다 해석하지 못했더라도 정답을 찾아낼 수 있는 명쾌한 방법론을 자연스럽게 알려주십니다.
특히, **"답은 네 생각이 아닌 지문 안에 있다," "주제문 노트 테이킹을 해라," "해커스 보카를 외워라"**는 핵심 원칙을 반복적으로 강조하시며 수강생들이 스스로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답을 고르는 습관을 들이도록 지도하십니다. 처음에는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뻔한 소리'처럼 들리기도 하지만, 막상 혼자 풀어보면 선생님처럼 명쾌하게 풀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으며 그 방법론의 가치를 실감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논리력이 어느새 몸에 체득되어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비록 지문을 읽으면서 한번 제대로 읽는 것에 집중 하느라 읽는 총 시간은 다소 늘어날 수 있지만, 한번에 답을 제하는 명확한 근거가 생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라이브 중급반 강의의 경우 부교재를 PDF 파일로 제공받는데, 학습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선생님을 따라 꾸준히 문제를 풀다 보면 (모든 문제를 맞히지 못해도) RC 실력이 확실히 늘어있음을 체감하며 두 달간의 수업에 감사를 표했습니다.(라이브 전에는 현강으로 들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89 |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5.0) 달성
[2]
|
유나경 | 1442 | 2026.02.03 14:13 |
| 3188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overall 5.0달성! [1] | 강찬구 | 1253 | 2026.02.03 13:59 |
| 31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 박혜연 | 1407 | 2026.02.03 10:45 |
| 3186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00 | 2026.01.28 17:23 |
| 3185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59 | 2026.01.24 16:06 |
| 3184 |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2]
|
이재헌 | 1959 | 2026.01.13 19:32 |
| 3183 |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혁준 | 1482 | 2026.01.12 17:46 |
| 3182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51 | 2026.01.02 14:10 |
| 3181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795 | 2025.12.31 14:43 |
| 318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38 | 2025.12.23 22:58 |
| 3179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2010 | 2025.12.12 13:44 |
| 317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 임민성 | 2751 | 2025.12.07 20:14 |
| 3177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 김태윤 | 1650 | 2025.12.02 20:32 |
| 3176 |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홍승현 | 1675 | 2025.11.29 15:12 |
| 3175 |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 정수아 | 2236 | 2025.11.28 14:49 |
| 31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 원민석 | 1608 | 2025.11.28 14:47 |
| 3173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1]
|
윤홍경 | 1752 | 2025.11.27 13:30 |
| >> |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 원민석 | 1745 | 2025.11.26 18:32 |
| 3171 |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 이현엽 | 1962 | 2025.11.26 16:48 |
| 3170 |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 김민호 | 1534 | 2025.11.20 23:51 |



라이브와 현강 둘다 체험하신 아주 귀한분이시군요 ^^;
준비 잘 마무리해서 꼭 원하는 성적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
조금 이르지만 연말 잘 마무리하세요~ 화이팅!
이메일로 링크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