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26
강남역캠퍼스 [2개월 완성] 기본~중급 85+ 달성 패키지 (10~11월 연속반)
해커스 토플 강의를 수강하게된 학생입니다.
해커스에서 토플 강의를수강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토플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없어 4가지 영역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굉장히 막막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해커스에서 3개월 동안 여러 선생님들의 수준높은 강의를 들으며 다양한 토플 빈출 학술적 어휘 습득과 시험에 유용한 스킬들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1월에 토플 중급반을 수강하며 아직은 갈피가 잡히지 않았던 시험 대비 전략과와 부족했던 기본 개념들을 정말 완벽하게 학습하여 중급 종합반 담당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드리고 싶어 수강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READING- 박건종 선생님
토플 공부를 시작하며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은 바로 Reading이였습니다. 부족한 어휘와 독해 스킬들로 인하여 지문들이나 문장을 제대로 해석하지 못해 지문을 분석하여 문제를 맞춘다는 것이 처음엔 매우 어렵게 다가오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9월부터 11월까지 박건종 선생님의 RC 강의를 수강하며 영어 Reading 영역을 대하는 태도가 많이 달라진 것을 느낍니다. 무조건 어렵고 딱딱해 보였던 지문들이 직독직해가 되고 내 머릿속에서 내용들이 정리되니 독해 문제를 풀 때 자신감이 붙었고 그로 인하여 문제를 풀 때 오답이 거의 나오지 않을 정도로 정답률이 높아졌습니다. 반면에,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한 생소한 주제나 너무나 학술적, 전문적인 지문들은 배경지식의 한계로 인하여 독해할 때 굉장히 어려움을 느꼈고 오답률도 높은 편이였습니다. 하지만 박건종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어려운 주제나 배경지식들을 재밌는 예시나 이야기를 통해 알기 쉽게 만들어주셨습니다. 또한 반별게시판에 올라가는 추가적인 자료들도 배경지식을 쌓고 난감한 주제에 대비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1월에 중급반을 수강하며 선생님께선 다양한 주제의 실전 대비 문제를 제공해 주셨는데 문제를 풀다보니 저의 장점과 단점
더욱 노력해야 하는 부분들을 구체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험 보기 전까지 부족한 부분 꼭 메꾸고 RC 만점을 향해서 노력하겠습니다!!
LISTENING- 유소연 선생님
토플 공부하기 전, 서점에 가서 토플 Listening 교재를 봤을 때 , 저는 토플 듣기의 난이도에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평소에 가벼운 미드나 영화를 주로 접했던 저로써는,
학술적인 주제를 다루는 토플 LC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른 세상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강의문을 듣고 문제를 푼다는 것이 저에게는 매우 어색했고 지문의 길이와 어휘의 난이도가 앞으로의 공부를 가로막는 듯했습니다.
유소연 선생님의 Listening 강의를 수강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LC 지문이 아직도 조금 난해하고 복잡하게 느껴졌습니다. 11월에 강의를 시작하시며 선생님께서는 지문 독해와 쉐도잉 연습을 많이 강조하셨습니다. 따라서 저는 수업 복습을 할 때 한 지문의 쉐도잉 연습을 여러 번 진행하였습니다. 그로부터 대화문과 강의문 문제를 풀 때 내용 이해도가 눈에 띄게 늘었고 오답률이 정말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또 노트테이킹에 대한 질문이 생겨서 선생님께 여쭤보았을 때 선생님께서는 저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그로 인해 노트테이킹을 구체화하는 능력이 정말 많이 향상되어 여러 가지 문제 유형을 극복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강의문과 대화문을 연습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시는 자료들을 활용해 정말 어려운 지문과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토플LC 영역에서 모든 문제를 다 맞을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WRITING- Gina Lee 선생님
저는 Writing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영어 쓰기 경험이 전무한 데에다 에세이를 써본 경험도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11월에 Gina 선생님의 Writing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고 통합형과 토론형 두 부분에서 정말 많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먼저 선생님께서는 매 수업마다 중요한 팁과 스킬들이 있는 강의노트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는 강의노트를 활용해 여러 단어들의 동의어와 다양한 문장 구조,그리고 관사 등 크고 작은 문법 개념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에 한 번 진행되는 첨삭과제를 통해 객관적으로 알기 어려운 나의 쓰기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선생님께서 부족한 부분과 고득점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정말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저의 학습 플랜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양한 주제가 등장하는 토플 Writing 영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도 제공해주셔서 Writing 고득점에 더욱더 가까워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선생님이 주신 자료로 열심히 복습하고 꼭 Writing 영역에서 30점 만점 받을 수 있도록 달려가겠습니다!!
SPEAKING- Elly Ahn 선생님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통해 영어로 간단한 인사와 내 생각을 조금이나마 전달할 수는 있었지만 강의와 읽기 지문을 요약해 말하거나 어려운 주제에서의 내 의견을 정리해 말하는 과정이 꽤 막막하였습니다. 저는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동안 Elly 선생님의 스피킹 강의를 들으며 토플 Speaking 4가지 유형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템플릿을 학습하고 노트에 읽기 지문과 강의 등을 요약하고 정리하는 노트테이킹 실력을 많이 향상시켰습니다. 아무래도 읽기,듣기를 실수하지 않으며 정리하고 정해진 짧은 시간 내에 Speaking을 해야 했기에 힘들고 어려운 부분도 많았지만 선생님께서는 매일 아침 1교시마다 항상 동기부여를 해주시고 학생들이 여러 가지 스피킹 스킬을 학습할 수 있도록 부교재와 반별게시판에 정말 도움되는 자료들을 많이 올려주셨습니다. 이를 통해서 말하기를 할 때 아무 생각도 나지 않던 10월의 저와는 다르게 정해진 시간 내에 저의 의견을 빠르고도 깔끔하게 전달하고 여러 지문들을 정리해 스피킹하는 능력을 많이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첨삭과제를 통해서 발음,강세, 끊어 말하기 등 토플 고득점에 유리한 말하기 스킬들을 학습하고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업 끝나고 선생님에 질문드렸을 때 항상 자세하고 명료하게 설명해주셔서 토플 Speaking이라는 큰 벽을 극복한 느낌입니다.
시험 보기 전까지 배운 내용 잘 정리하고 복습해 꼭 토플 Speaking 영역에서 만점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89 |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5.0) 달성
[2]
|
유나경 | 1472 | 2026.02.03 14:13 |
| 3188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overall 5.0달성! [1] | 강찬구 | 1271 | 2026.02.03 13:59 |
| 31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 박혜연 | 1428 | 2026.02.03 10:45 |
| 3186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41 | 2026.01.28 17:23 |
| 3185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91 | 2026.01.24 16:06 |
| 3184 |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2]
|
이재헌 | 1989 | 2026.01.13 19:32 |
| 3183 |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혁준 | 1501 | 2026.01.12 17:46 |
| 3182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72 | 2026.01.02 14:10 |
| 3181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815 | 2025.12.31 14:43 |
| 318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60 | 2025.12.23 22:58 |
| 3179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2035 | 2025.12.12 13:44 |
| 317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 임민성 | 2797 | 2025.12.07 20:14 |
| 3177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 김태윤 | 1679 | 2025.12.02 20:32 |
| 3176 |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홍승현 | 1700 | 2025.11.29 15:12 |
| 3175 |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 정수아 | 2272 | 2025.11.28 14:49 |
| 31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 원민석 | 1628 | 2025.11.28 14:47 |
| 3173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1]
|
윤홍경 | 1779 | 2025.11.27 13:30 |
| 3172 |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 원민석 | 1767 | 2025.11.26 18:32 |
| >> |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 이현엽 | 1999 | 2025.11.26 16:48 |
| 3170 |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 김민호 | 1550 | 2025.11.20 23:51 |



남은 시간동안 잘 마무리해서 꼭 좋은 성적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시험보고 결과도 꼭 알려주시고요!
연말 다가오는데 감기 조심하고 잘 마무리하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