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18
강남역캠퍼스 [라이브]Hackers Speaking + Writing (16시, 화목금 9회, 후반부) - [10/2(목) 오후 8시까지 등록 가능]
수강 후 TOEFL, 115점 달성!

안녕하세요.
서유진 선생님과 Leah 선생님의 speaking writing 정규반을 수강했던 이상민입니다.
우선 두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유학준비 더 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서유진 선생님 speaking
사실 스피킹을 정말 많이 걱정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준비 부족으로 강의를 들었음에도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한 번 실패를 해보고 나서야 서유진 선생님께서 수업 때 했던 말씀들을 다시 철저하게 복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시키신대로 반복해서 입에 붙도록 연습했습니다.
스피킹 1번, 정말 쉽지 않습니다. 정말 빠르게 생각해서 15초 안에 의견을 말해야하는데요,
서유진 선생님의 Magic Expressions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7개 정도의 큰 이유를 생각해놓으면, 웬만한 주제에는 무리없이 잘 연결시킬 수 있었습니다. 큰 틀이 잡혀있으니 세부적인 예시만 (When I was in college, I attended seminars in economics department, And I learned various cutting-edge macroeconomic theories.) 바로 생각해서 즉석으로 말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진짜 Magic Expression 사기입니다.
그리고 2,3,4번도 선생님께서 주신 팁들을 활용해 자신감 있게 말했습니다. (e.g., 4번에서 예시 정확하게 잡기, 3번에서 특히 예시가 하나인 경우 논리적인 순서를 짠 다음에 말하기 등)
아 그리고 진짜로 선생님 말처럼 aggressive하게, 적극적으로, 자신감 있게 기세로 말씀하셔야 고득점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p.s 주짓수 블랙벨트 너무 멋있으십니다.
2) Leah 선생님 writing
라이팅도 처음에는 통합형이 너무 어색했습니다. 요약을 하는 글을 써본 적이 별로 없었거든요.
요약형 자체가 비슷한 문장 구조들이 나올 수 밖에 없고 (3가지 포인트 요약), 그래서 paraphrasing이 필요한데
Leah 선생님께서는 수업 때 항상 paraphrase 연습을 시켜주시고 좋은 단어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argue도 assert, claim, state 등등 다른 단어들로 항상 바꿔서 적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의 듣기를 할 때 교수의 표현을 잡아내고(~ is unrealistic idea 등) 그 밑에 몇 가지로 반박했는지, 예시는 뭘 들었는지, 예시를 못 들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를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토론형의 경우 저는 시간이 굉장히 짧다고 느꼈는데, brainstorming을 하는 연습, 그리고 서론과 결론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셔서 더 알차게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타인의 아이디어를 인정하고 시작하는 문장(I understand Matthew's viewpoint that...)으로 시작하니 서론을 금방 쓸 수 있고 더 논리적인 글이 되어서 고득점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두 분 다 감사드립니다. PhD 어플리케이션 잘하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89 |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5.0) 달성
[2]
|
유나경 | 1487 | 2026.02.03 14:13 |
| 3188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overall 5.0달성! [1] | 강찬구 | 1278 | 2026.02.03 13:59 |
| 31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 박혜연 | 1439 | 2026.02.03 10:45 |
| 3186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66 | 2026.01.28 17:23 |
| 3185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511 | 2026.01.24 16:06 |
| 3184 |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2]
|
이재헌 | 2008 | 2026.01.13 19:32 |
| 3183 |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혁준 | 1507 | 2026.01.12 17:46 |
| 3182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83 | 2026.01.02 14:10 |
| 3181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841 | 2025.12.31 14:43 |
| 318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71 | 2025.12.23 22:58 |
| 3179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2045 | 2025.12.12 13:44 |
| 317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 임민성 | 2825 | 2025.12.07 20:14 |
| 3177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 김태윤 | 1695 | 2025.12.02 20:32 |
| 3176 |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홍승현 | 1707 | 2025.11.29 15:12 |
| 3175 |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 정수아 | 2298 | 2025.11.28 14:49 |
| 31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 원민석 | 1641 | 2025.11.28 14:47 |
| 3173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1]
|
윤홍경 | 1791 | 2025.11.27 13:30 |
| 3172 |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 원민석 | 1777 | 2025.11.26 18:32 |
| 3171 |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 이현엽 | 2009 | 2025.11.26 16:48 |
| 3170 |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 김민호 | 1560 | 2025.11.20 23:51 |



PhD 어플리케이션 화이팅입니다!
수업 내용과 구체적인 전략을 잘기억하시고 집중하시고,
열심히 하신 노력 끝에 너무 훌륭한 결과 획득에
저도 너무 기쁘고 I am so proud of you!
좋은 소식 전달에 고맙고, 앞으로 PhD 지원에도 잘하시고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원할께요. Thank you again and good luck on your appl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