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1회 해커스장학생]
해커스 토플 수강생 / 이규민

[토플후기] 서유진, Leah 선생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상민 | 조회 2423
  • 2025.11.18

강남역캠퍼스 [라이브]Hackers Speaking + Writing (16시, 화목금 9회, 후반부) - [10/2(목) 오후 8시까지 등록 가능]

수강 후 TOEFL, 115점 달성!




안녕하세요.

서유진 선생님과 Leah 선생님의 speaking writing 정규반을 수강했던 이상민입니다.

우선 두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유학준비 더 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서유진 선생님 speaking

사실 스피킹을 정말 많이 걱정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준비 부족으로 강의를 들었음에도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한 번 실패를 해보고 나서야 서유진 선생님께서 수업 때 했던 말씀들을 다시 철저하게 복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시키신대로 반복해서 입에 붙도록 연습했습니다.

스피킹 1번, 정말 쉽지 않습니다. 정말 빠르게 생각해서 15초 안에 의견을 말해야하는데요,

서유진 선생님의 Magic Expressions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7개 정도의 큰 이유를 생각해놓으면, 웬만한 주제에는 무리없이 잘 연결시킬 수 있었습니다. 큰 틀이 잡혀있으니 세부적인 예시만 (When I was in college, I attended seminars in economics department, And I learned various cutting-edge macroeconomic theories.) 바로 생각해서 즉석으로 말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진짜 Magic Expression 사기입니다.

그리고 2,3,4번도 선생님께서 주신 팁들을 활용해 자신감 있게 말했습니다. (e.g., 4번에서 예시 정확하게 잡기, 3번에서 특히 예시가 하나인 경우 논리적인 순서를 짠 다음에 말하기 등)

아 그리고 진짜로 선생님 말처럼 aggressive하게, 적극적으로, 자신감 있게 기세로 말씀하셔야 고득점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p.s 주짓수 블랙벨트 너무 멋있으십니다.


2) Leah 선생님 writing

라이팅도 처음에는 통합형이 너무 어색했습니다. 요약을 하는 글을 써본 적이 별로 없었거든요.

요약형 자체가 비슷한 문장 구조들이 나올 수 밖에 없고 (3가지 포인트 요약), 그래서 paraphrasing이 필요한데

Leah 선생님께서는 수업 때 항상 paraphrase 연습을 시켜주시고 좋은 단어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argue도 assert, claim, state 등등 다른 단어들로 항상 바꿔서 적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의 듣기를 할 때 교수의 표현을 잡아내고(~ is unrealistic idea 등) 그 밑에 몇 가지로 반박했는지, 예시는 뭘 들었는지, 예시를 못 들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를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토론형의 경우 저는 시간이 굉장히 짧다고 느꼈는데, brainstorming을 하는 연습, 그리고 서론과 결론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셔서 더 알차게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타인의 아이디어를 인정하고 시작하는 문장(I understand Matthew's viewpoint that...)으로 시작하니 서론을 금방 쓸 수 있고 더 논리적인 글이 되어서 고득점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두 분 다 감사드립니다. PhD 어플리케이션 잘하겠습니다!

Leah | 2025.11.25 13:01
좋은 점수 너무 축하드립니다! 열심히 하신 덕분입니다 :)
PhD 어플리케이션 화이팅입니다!
서유진 | 2025.11.25 17:42
축하드려요 상민씨! Excellent work!^__^
수업 내용과 구체적인 전략을 잘기억하시고 집중하시고,
열심히 하신 노력 끝에 너무 훌륭한 결과 획득에
저도 너무 기쁘고 I am so proud of you!
좋은 소식 전달에 고맙고, 앞으로 PhD 지원에도 잘하시고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원할께요. Thank you again and good luck on your applications!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3189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5.0) 달성 사진 첨부파일 [2] 유나경 1487 2026.02.03 14:13
3188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overall 5.0달성! [1] 강찬구 1278 2026.02.03 13:59
3187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박혜연 1439 2026.02.03 10:45
3186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사진 첨부파일 [6] 남하윤 2166 2026.01.28 17:23
3185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홍소영 1511 2026.01.24 16:06
3184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이재헌 2008 2026.01.13 19:32
3183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장혁준 1507 2026.01.12 17:46
3182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사진 [1] 노하연 1483 2026.01.02 14:10
3181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841 2025.12.31 14:43
3180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71 2025.12.23 22:58
3179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사진 첨부파일 [1] 강어진 2045 2025.12.12 13:44
3178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임민성 2825 2025.12.07 20:14
3177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김태윤 1695 2025.12.02 20:32
3176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홍승현 1707 2025.11.29 15:12
3175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정수아 2298 2025.11.28 14:49
3174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원민석 1641 2025.11.28 14:47
3173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사진 첨부파일 [1] 윤홍경 1791 2025.11.27 13:30
3172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원민석 1777 2025.11.26 18:32
3171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이현엽 2009 2025.11.26 16:48
3170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김민호 1560 2025.11.20 23:51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