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단 2달만에 토플 100점 넘기는 비법!
해커스토플 정규반 수강생 / 권준하
[토플 고득점 비결]
토플 두 달 고득점 비결
[제 20회 해커스장학생]
해외명문대 합격 & 토플고득점 비법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1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신승철 | 조회 2407
  • 2025.11.17

강남역캠퍼스 [95+ 목표] ★All-day★ 밀착 토플 관리반 [1달완성][월 2회 iBT 모의테스트 진행]

수강 후 TOEFL, 110점 달성!

안녕하세요 저는 토플 95+ 올데이 케어반 1달 수강 후 11월 15일자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학생입니다.

(저는 Express Scoring 신청해서 시험 바로 다음날인 11월 16일에 점수를 받았습니다)





제가 토플 준비하면서 느낀 과목별 팁과 시험장 팁에 대해서 공유해보려 합니다!


[RC] 27/30

RC는 토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으시는 영역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토플 보카 밑작업이 아예 되어 있지 않았고, 처음 수강할 당시에는 시험의 구성조차 모르고 수업에 참여했었습니다.

하지만 박보라 선생님께서는 기초가 없더라도 충분히 수업을 따라올 수 있게 차근차근 가르쳐주셔서 금방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항상 수업 시간에 강조하시는 밑작업(초록이 단어 암기, 문맥적 동의어, 짧은 해석하기)을 귀찮더라도 꾸준히 해나가고,

지문을 읽는 방법, 어떤 것에 초점을 두고 독해해야 하는지, 어떤 문제부터 보고 들어가야하는지, 문제 유형별로 어떻게 생각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등 독해 스킬적인 부분을 정말 이해가 쏙쏙 되게 잘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그 방법론을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하고, 체화하는 과정만 잘 해내신다면 누구나 1달만에 원하시는 RC점수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수업내내 반복, 강조하시는 36/18 시간관리, 컴퓨터 시험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책 모니터처럼 세워서 읽기, 컴퓨터 화면 오른쪽 상단 Review 클릭 -> 문제 클릭 -> Go to question 클릭으로 문제 이동한다>>> 등의 사소한 습관 하나하나가 화면을 보고 치는 실제 시험장에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업내용 외적인 부분에서도 박보라 선생님 특유의 넘치는 에너지가 학생들에게도 잘 전달되어서 저 또한 힘을 낼 수 있었고, 올데이 케어반이라는 강의명에 걸맞게 한 명 한 명 꼼꼼하게 상담을 통해 학습 방법을 잡아주시고 케어해주시는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LC] 30/30

LC는 다른 영역에 비해 조금 자신감이 있었지만 (토익 LC 만점이었습니다) 토플 LC는 토익과는 전혀 다른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문제 유형도 생소하고 내용까지 대학 강의가 나오다 보니 감을 잡기 어려웠는데 수업을 들으며 문제 유형을 익히고 자주 오답보기로 출제되는 것들을 차근차근 정리하다 보니 감을 잘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토플 LC는 헷갈리는 보기를 어떻게 처리할지, 그리고 Why mention 문제에서 맥락 파악하는 게 어려웠는데, 김지연 선생님은 그 부분을 정확히 잘 해소해주셨고, 무엇보다 재밌고 일상적인 예시를 들어가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LC 수업시간에 가장 많이 웃었습니다) 그렇게 수업시간에 정리해주시는 리스닝 이론을 잘 익히고, 리스닝 들으며 따라적는 연습을 매일 하다보니 어느 순간 귀가 뚫리고 문제 유형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컨버와 렉쳐 모두 평소 공부할 때 오답으로 선택했던 보기들과 동일한 이유로 오답처리되는 보기의 문제들이 나왔고, 확신을 가지고 답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또 개인 질문할 때도 너무 친절히 잘 설명해주시고 계속해서 잘하고 있다, 할 수 있다 이렇게 동기부여와 응원을 해주셨던 것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SPK] 24/30

스피킹은 제가 토플 공부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영역이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토플 수험생분들이 그러실 것 같은데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토플 스피킹은 결국 >가 답인 것 같습니다. 스피킹은 왕도가 없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Jane 선생님은 토종 한국인도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빈틈없이 가르쳐주십니다. 독립형 같은 경우 거의 모든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템플릿을 다 알려주시고 저는 그것들을 툭치면 툭 튀어나오게끔 외우기만 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도 매번 연습하던 주제의 문제가 나와서 템플릿 2개로 깔끔하게 답변하고 끝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독립형 뿐만 아니라 2~4번 문제들에서도 저는 문제가 많았는데요, 노트테이킹할 때 어떤 부분을 노트테이킹하고 어떤 부분을 날릴지에 대해서 교정해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Jane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매일매일 시간 재고 연습하기를 정말정말정말 많이 강조를 하시는데, 강조하시는 것의 반만이라도 시간투자해서 연습 하신다면 스피킹 점수 누구나 올리실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발음 교정도 정말 꼼꼼하게 해주시는데, 헷갈리거나 틀리게 발음할 수 있는 단어들 모두 잡고 갔던게 엄청 도움 되었습니다!!


[WRT] 29/30

토플 라이팅은 스피킹과 마찬가지로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김다은 선생님은 토플 라이팅 고득점에 최적화된 강의를 해주십니다.

통합형의 경우 고득점을 위해 >와 같은 부분들을 잘 알려주셨습니다.

토론형의 경우 우선 영어로 글을 쓰는 방법을 기초가 없는 학생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십니다.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글 쓰는 연습을 많이 시켜주셔서 좋았고, 주제별로 많이 등장하는 표현들, 그리고 같은 표현을 반복해서 쓰지 않고 paraphrasing해서 조금 더 풍성하게 글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신 것이 고득점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올데이 케어반은 질문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자습시간 질문을 통해 제가 글을 너무 오바해서 쓰는지, 내용이 부실한지, 어떤 문장을 넣으면 글의 흐름이 더 자연스러워지는지 등 세세한 디테일을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느낀 것]

시험은 개인적으로 1시 시험으로 응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영어 시험이다 보니 자고 일어나서 머리를 충분히 굴려주고 가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이 1시 시작이면 모두가 1시에 땅 하고 시작하는 게 아니라 빨리 가면 빨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분 정도 일찍 갔는데 이미 10명 정도는 시험장에 들어간 상태였고 딱 중간 타이밍 정도에 들어갔습니다. 너무 일찍 가도 리딩 지문 읽을 때 옆에서 소음(다른 수험생이 들어오고 앉고 마이크 테스트 하는 소리)이 들리고 너무 늦게가면 리스닝 할 때 옆에서 갑자기 스피킹 독립형 답변 시작하니 딱 중간 정도 타이밍에 들어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리딩은 시험장 가기 전 반드시 1개~2개 지문 시뮬레이션 돌리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박보라 선생님께서도 강조하시는 부분이지만, 정답은 확인하지 않고 2지문 풀고 가는 것이 머리를 풀어주고 긴장감도 완화해주었습니다. 또 시간이 남으면 스피킹 독립형 2개 정도 풀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시험장에 가면 개인 펜이나 종이는 쓸 수 없고, 제가 쳤던 시험장은 A4용지 6장, 연필 2자루 주셨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3187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박혜연 1376 2026.02.03 10:45
3186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사진 첨부파일 [6] 남하윤 2059 2026.01.28 17:23
3185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홍소영 1431 2026.01.24 16:06
3184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이재헌 1921 2026.01.13 19:32
3183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장혁준 1458 2026.01.12 17:46
3182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사진 [1] 노하연 1432 2026.01.02 14:10
3181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사진 첨부파일 [1] 정지문 1765 2025.12.31 14:43
3180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김시웅 1707 2025.12.23 22:58
3179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사진 첨부파일 [1] 강어진 1983 2025.12.12 13:44
3178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임민성 2712 2025.12.07 20:14
3177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김태윤 1616 2025.12.02 20:32
3176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홍승현 1650 2025.11.29 15:12
3175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정수아 2200 2025.11.28 14:49
3174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원민석 1578 2025.11.28 14:47
3173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사진 첨부파일 [1] 윤홍경 1726 2025.11.27 13:30
3172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원민석 1722 2025.11.26 18:32
3171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이현엽 1927 2025.11.26 16:48
3170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김민호 1521 2025.11.20 23:51
3169 [토플] [토플후기] 서유진, Leah 선생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사진 첨부파일 [2] 이상민 2334 2025.11.18 10:12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1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신승철 2408 2025.11.17 15:29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