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14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9일점수보장반][IH+][9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10/21(화) 개강, 10/31(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 이지우 오픽.jpg ( 42)

안녕하세요 10월 후반부 9일 완성 수업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오픽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클로이쌤 수업 열심히 듣고 숙제하고 스터디 했더니 9일 수업 듣고 1번째 시험에 IH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고민이 되어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일단... 수업을 빨리 가시길 추천드립니다!ㅎㅎ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오픽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대학생입니다.
오픽을 준비해 보고 싶은데 아무래도 적지 않은 금액의 응시료를 보고
한번 볼 때 제대로 준비해 봐야겠다 싶어서 바로 알아보다가 클로이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이렇게 고민할 시간에 하루라도 빨리 갈 걸 그랬네요
처음엔 9일 안에 가능할까 긴가민가했습니다.
근데 되더라고요?ㅎㅎ
우선 제가 제일 못하는 단순 암기가 아닌! 스토리라인이 있어서
진짜 제 일상 얘기로 말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바로 머리속에 쏙쏙 들어올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모든 정보들과 꿀팁들이 들어있는 클로이쌤 꿀단지와 스토리북을 통해 제 답변이 시작되었다면,
클로이 쉐도잉과 스터디 그리고 선생님과의 1:1첨삭이 제 답변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발음을 그대로 들으면서 따라 해볼 수 있는 쉐도잉과
팀원들과 함께 수업 후에 바로 말해보면서 저만의 이야기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스터디
그리고 시험만큼 떨렸지만 가장 저에게 필요하고 도움이 됐던 1:1첨삭 피드백까지.
이런 선생님 수업 방식대로만 따르면 좋은 결과가 따라오는 건 당연한 거 같아요
단순히 오픽을 위해서 클로이쌤을 만나게 되었지만 오픽 수업 이후에도 그리고 시험 이후에도
영어 영상을 찾아보고 (시험이 끝났지만) 한 번 말해보면서 제가 말할 때의 발음을 더 신경 쓰는 모습을 보고
"아 내가 수업 이후에 영어 말하기에 재미를 붙이고 자신감이 생겼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저한테 오픽 성적 뿐만 아니라 다신 없을 줄 알았던 영어에 대한 재미를 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다양한 곳에서 오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도,
오픽은 '말하기 시험'인 만큼 정말 고득점을 위한 '톤', '말투', '자연스러운 어휘' 등은 클로이쌤한테서만 배울 수 있어서
제 주변에 오픽을 준비한다면 고민도 안 하고 클로이쌤한테 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ㅎㅎ
(얼른 쌤 연기 보고 배우러 가세요 ㅎㅎㅎㅎㅎ)
여러분 모두 클로이쌤하시고 오픽에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99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8일 듣고 im2->ih 달성
|
최솔 | 1688 | 2025.11.26 10:35 |
| 499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원트 취득 후기
|
안현석 | 1599 | 2025.11.21 18:09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53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788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385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108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1986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31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53 | 2025.11.15 13:47 |
| >>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112 | 2025.11.14 19:06 |
| 49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14 | 2025.11.13 23:04 |
| 498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1988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489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03 | 2025.11.09 09:15 |
| 49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29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56 | 2025.11.06 17:32 |
| 49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48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2004 | 2025.10.30 13:26 |
| 4981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 황인주 | 1374 | 2025.10.18 16:29 |
| 4980 |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 김태희 | 2159 | 2025.10.10 23:19 |



소중하고 상세한 후기공유 너무 고마워요.
앞 자리를 지키며 수업/스터디 모두 열심을 다해 참여하던 모습은 저도 평생 기억할 추억이에요 : )
많이 긴장 된 시험인데도 IH 를 받았다는 건 평소에 충분히 실전에 대해 잘 대비 될 만큼 연습이 쌓였다는 뜻으로 보여요 ㅎㅎ
앞으로 준비하시는 다른 모든 일들에서도 더욱 더 좋은 소식들 가득하기를 기대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