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13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9일점수보장반][AL+][9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10/21(화) 개강, 10/31(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저는 영어 스피킹 시험을 봐 본 적이 없어서 사실 너무 두려웠어요
나한테 너무 어려운 거 아닐까 하는 고민도 있었고 AL을 목표로 잡고 점수보장반을 들어왔지만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됐어요
오랜만에 영어를 하는 거라 가능한가??하기도 했어요.
그러다가 세이임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됐는데 진짜 2주동안 너무 재밌었어요!!
선생님 덕분에 영어 웃으면서 공부했어요ㅎㅎ
그리고 AL은 어려운 문장을 쓰지 않고 쉬운 문장으로 말해도 가능하다며 용기를 주시는 게 너무 좋았어요!
지금 주어진 숙제나 스터디를 충실히 하면 목표 점수를 충분히 따겠다!!하면서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생각보다 내 생각을 간단한 영어 문장으로 표현하는 게 어렵긴 했어요
그래도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국어 문제는 선생님 부교재에 있는 답변을 암기하고
선생님의 짤템 문장들을 적절히 섞으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이 되는 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정말 시험에서만 만능이 아니라 실제 대화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되는 문장들이었어요ㅎㅎ
유형들을 익히고 답변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파악이 되는 딱 일주일 째 시험 삼아 시험을 봤는데 IH가 나왔어요
그 결과를 보고 선생님의 수업을 잘 따라가면 AL은 확실하겠다는 생각이 더 드는 계기였습니다.
2주차 가장 속상하고 힘들었던 건 처음에 걱정했던 영어가 아닌 '국어'였어요.
1주차 때는 처음이니까~하고 넘길 수 있던 문제들이 이제는 더이상 넘길 수 없는 문제가 된 거죠
짧은 시간 내에 답변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나를 마주하는게 너무 현타가...장난 아니었어요ㅋㅋㅋ
이런 것도 대답이라고 하나???하는 매 순간이 정말 고통스러웠어요
특히 블루사이트 문제들을 처음 접하거나 스터디를 할 때 선생님께 발표하는 그 순간들은 정말 모든 믿음이 흔들리는 느낌이었어요
그럴 때마다 선생님께서 그러니 부교재 답변을 더욱 외우라 하셨던 걸 믿고 열심히 정리해가며 암기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문제들의 결이 비슷한 게 있고 그럴 때는 이런 답변으로 돌려막기?하면 되겠구나!하는 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래서 선생님께서 외우라고 하셨나?싶을 정도로요
원래는 강의가 끝나는 주 주말에 시험에 보려고 했는데요
인터넷에 떠도는 토요일이 쉬우면 일요일이 어렵다의 소문이 거슬려서 언제 보지...고민하다가
접수 날짜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인터넷에 떠도는 토스 관련 영상, 정보 절대 보지 마라 하셨는데 말이에요^^...
쉬우면 쉬운 대로 어려우면 어려운 대로의 장단점이 있으니 저처럼 고민하다가 가장 영어 빨이 빠짝 섰을 때를 놓치지 마시고 그냥 하세요!!
*절대 선생님 수업을 따라갈 때 외부의 정보는 차단하세요!!! 저처럼 됩니다 하?
그리고 스터디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처음에는 스피킹을 하는데 스터디가 괜찮을까?싶었거든요
다른 사람한테 제 영어를 들키는 것도 좀 부끄럽구요...ㅎ
근데 서로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열심히 달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동기부여가 됐고
서로 문법 오류나 선생님 답변 중 빠진 부분이 있었는지 짚어주면서 공부하니까 더 잘 됐어요
응원도 서로 해주면서 으?X으?X하는 분위기에서 즐거웠습니다!
스피킹 전용 스터디룸도 잘 되어 있어서 수업 전이나 스터디 끝나고도 자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모두가 스피킹 연습을 하니까 그냥 진성으로 내뱉어도 된다는 용기...?ㅎ
우리 스터디원들 모두가 원하는 점수 받고 졸업한 거면 좋겠습니다!
수업 종강 후에 저는 바로 토익을 등록을 해둬서 토익과 스피킹을 병행했었어요
아니 근데 토익 파트원이 토스 사진 묘사랑 비슷해서 파트원 사진을 보면서 어떻게 묘사하면 될지 생각하는 제가 있었어요
그리고 그게 실제로 엄청 도움이 됐습니다!
토스랑 토익 바로 하시는 거 너무 추천드려요 은근 도움 많이 됩니다
일요일까지 끌고 싶지 않고 빨리 봐버리자!하는 마음으로 토요일 시험을 예약했는데
토익 숙제를 하니 토스 공부할 시간이 안 나는 거예요 그래서 목요일부터는 문풀만 하고 토스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ㅎ역시 입에 붙었던 영어가 싹 떨어지고 난리나더라구요 정말 목금 열심히 중얼댔던 것 같아요
시험은 10번까지는 무난히 풀었는데 11번에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사실 선생님 답변 외웠던 걸 생각하면 막 엄청 어려웠다는 아닌데 그냥 제가 너무 당황을 해버려서
이상한 말들만 내뱉고 store이라고 해야하는 거 restore이라고 하질 않나 이상한 문법 실수를 하지 않나
대환장 파티였습니다. 시험 끝나고 나와서 얼이 나간 상태로 선생님께 보낼 답안 복기를 했어요
선생님께서는 보수적으로는 IH일 것 같은데 답변이 쉬웠던 질문은 아니라 AL 예상하신다고 하셨어요
점수 나올 때까지 계속 달달달 떨면서 지냈습니다.
그리고 오늘!!! AL을 받았어요!!!!
정말 질문이 조금 난이도 있게 나왔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라 생각해요

국어 바보인 제가 AL을 딸 수 있었던 건 다 세이임 선생님 덕분이에요
선생님 덕분에 자극 받아서 열심히 할 수 있었고 목표 점수 받고 졸업합니다!
물론,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 좋았겠지만 그건 다음에 노려볼게요ㅎㅎ
재미있으면서 간결한 토익스피킹 수업을 찾고 있다면 세이임 선생님 강추입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38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774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359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093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1970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18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41 | 2025.11.15 13:47 |
| 4990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093 | 2025.11.14 19:06 |
| >>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00 | 2025.11.13 23:04 |
| 498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1967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480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189 | 2025.11.09 09:15 |
| 49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09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37 | 2025.11.06 17:32 |
| 49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30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1989 | 2025.10.30 13:26 |
| 4981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 황인주 | 1367 | 2025.10.18 16:29 |
| 4980 |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 김태희 | 2146 | 2025.10.10 23:19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19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46 | 2025.10.02 15: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