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13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9일끝장] 토익스피킹 기본 (10시) -10/21(화) 개강, 10/31(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점 달성!

안녕하세요, 세이임 선생님 기본반 수강 후 첫번째 시험에서 IH 150점을 맞고 두번째 시험에서 AL 160점을 달성하여 수강후기 남깁니다.
우선 저는 다른 친구들이 오픽을 많이 따길래 오픽부터 시도했다가 IM1이라는 참혹한 점수를 받고 영어 스피킹에 자신감이 많이 하락한 상태였어요.
그렇지만 취업을 위해서 영어 스피킹 점수가 꼭 필요했기에 어느 정도 암기를 하면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 토익스피킹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반을 선정하는 것부터 저는 엄청 고민이 많았는데요. 제 목표는 AL이나 실력은 중급반에 갈 실력이 아니였기에 고민을 하다 기본반에서도 AL을 받으신 분들의 후기를 보고 기본반으로 수강 신청 하였어요. 결론적으로 아주 탁월한 선택이였답니다! 만약 중급반에 바로 갔다면...하루이틀 만에 나오고 기본반으로 갔을 거 같아요..^^
저의 공부 방법을 말해보자면 1.수업 절대 빠지지 않고 집중해서 듣기 2.스터디 참여해서 추가 문제 풀이 및 선생님께 첨삭받기 3.그날 숙제 그날 무조건 다 끝내기 였어요. 숙제는 그냥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그대로 따라했어요. 그리고 만약 스터디 시간에 시간 부족으로 문제를 스터디원과 다 풀지 못했다면 집에 와서 혼자서 문제 풀고 모범 답안 암기했습니다. 그리고 숙제는 유형 2와 유형 4는 그래도 암기까지 시간이 3-4시간 정도 걸렸는데 유형 3과 유형 5는 하하 암기까지 다 끝내면 6-7시간이 걸렸던 거 같아요. 그래서 거의 매일 새벽 1-2시에 자고 그랬습니다 ㅋㅋㅋ 근데 이건 제가 영어 실력이 나쁘고 외우는게 느려서 이 정도 걸린거일 수도 있어요. 만약 암기력 좋으시고 영어 실력이 저보다 좋으신 분들은 저보다는 적게 걸릴 거 같아요!
첫주에는 아무리 숙제를 암기해도 다음날 스터디 시간에 또 문제를 풀지 못하는 제 자신을 보며..난 정말 영어 못하는구나를 뼈저리게 느껴서 시험에서 AL를 받을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이 들었어요. 그렇지만 1주차 때 열심히 숙제 암기하시고 스터디에 참여하시면 2주차 때는 확실히 실력이 는게 느껴져요! 처음 보는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아이디어를 응용해서 답변하는 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정말 놀라기도 했고 아 이렇게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공부하면 좋은 성적 얻을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선생님께서도 실력 정말 많이 늘었다며 칭찬해주셨답니다 ㅎㅎ 그러니 1주차 때 숙제하는게 너무 힘든데 실력이 안느는 것처럼 보이셔서 포기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면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고 하고 싶어요! 노력이 결국에는 결과로 돌아온답니다~
첫번째 시험에서는 긴장도 많이 하고 11번 문제에서 예시를 말해야 한다는 것을 까먹고 답변하다가 답변하는 도중에 생각이 나서 뇌정지가 와서 답변을 아예 망쳐버렸어요..ㅎㅎ 그렇지만 IH 150점이 나온걸 보고는 나머지 문제들에 대해선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대답하였더니 그래도 아예 낮은 점수를 받지는 않는구나 생각했어요. 시험장을 나오면서 AL이 나오지는 않을 거 같아 다음주 시험을 추가로 접수하고 5일동안 열심히 선생님의 숙제 사이트인 블루사이트 이용해서 유형 3의 7번과 유형 5의 11번 문제를 집중 공부했어요. 아무래도 암기는 다 했지만 새로운 문제가 시험에 나왔을 때 암기한 아이디어를 응용하는 능력과 국어를 생각해내는 능력이 부족한거 같아 ChatGPT 활용해서 문제 좀 만들어달라고 하고는 혼자서 시간 재면서 아이디어를 열심히 연습했어요. 그리고 두번째 시험을 봤는데 처음 보는 문제들임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템과 더불어 외웠던 아이디어를 응용하여서 7번 11번 잘 대답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AL이라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 후기를 보시는 분들한테 꼭 하고싶은 말은 우선 스터디는 무조건 참여하세요! 스피킹 시험은 아무래도 말을 많이 해봐야 하는데 혼자서 하면 내가 맞게 말하고 있는지 문법이 틀린 부분은 어디인지 발음은 제대로 했는지 체크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렇지만 스터디를 하시면 스티디원과 함께 1:1로 서로 답변 암기한거 봐주고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제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어디에서 실수하는지를 알 수 있어요. 또 선생님께서 개인 첨삭도 같이 해주시기 때문에 정말 스터디는 무조건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극 I 인지라 스터디 하는걸 고민하였으나 이런 저임에도 불구하고 스터디 너무 즐겁게 했고 또 친해지신 분들과 함께 으?X으?X 공부할 수 있어서 더 힘이 났어요! 그러니 스터디는 꼭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당일 숙제는 무조건 당일에 다 끝내도록 하세요. 생각보다 숙제 양이 많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느꼈는데(아무래도 암기를 완벽하게 할려고 했어서 그랬던거 같아요!) 수업 듣고 스터디 참여하고 집에 와서 조금 쉬고 바로 숙제 해도 금방 밤 12시를 넘기더라구요 ㅋㅋ 중간에 너무 졸려서 이대로 숙제하지 않고 자고 싶다 생각했던 적이 정말 많았지만 꼭 AL를 받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었기에 당일 숙제는 당일에 다 끝내고 잘 수 있었어요. 숙제를 계속 미루다보면 시험 전에 전체적인 복습을 해야하는데 그럴 시간이 없고 또 영어 실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시험장에 가서 긴장한 나머지 문법 오류가 잔뜩 있는 문장을 말할 수 있기에 숙제 꼭꼭 열심히 하시고 꼭 다 암기하셔서 문장 구조나 표현 같은 거를 자연스럽게 입 밖에 내뱉을 수 있게 만드셔야지 좋은 성적 받을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정말 세이임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토익 스피킹이 어떤 시험인지 유형부터 아이디어까지 싹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선생님의 숙제 사이트인 블루사이트로 실전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제 실력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정말 토익스피킹 졸업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건강하세요 :)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001 | [토익스피킹] 종로 토스 전승기쌤 AL 후기 | 박소영 | 1673 | 2025.11.28 12:49 |
| 500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첫 오픽 AL!
[1]
|
정준수 | 1996 | 2025.11.26 16:25 |
| 4999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8일 듣고 im2->ih 달성
|
최솔 | 1717 | 2025.11.26 10:35 |
| 499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원트 취득 후기
|
안현석 | 1620 | 2025.11.21 18:09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71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808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416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129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2000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44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70 | 2025.11.15 13:47 |
| 4990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125 | 2025.11.14 19:06 |
| 49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29 | 2025.11.13 23:04 |
| >>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2008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509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27 | 2025.11.09 09:15 |
| 49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58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74 | 2025.11.06 17:32 |
| 49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72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2024 | 2025.10.30 13: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