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08
강남역캠퍼스 [STEP 1] 오전 기초영어종합반 비기너 (10시) [1개월완성]
오랜만에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어,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고 싶다는 마음으로 수강신청했습니다.
한 달 완성반이라 진도가 빠르고 복습해야 할 양이 많지만, 그만큼 배움의 밀도가 높고 확실하게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그래서 복습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반복 학습에 중점을 두어 문법을 공부했습니다.
수업을 듣다 보면 “이 부분이 잘 이해가 안 되는데 질문해볼까?” 싶은 순간, 이미 선생님께서 그 내용을 짚어주시곤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수강생들이 헷갈려 하는 포인트를 정확히 알고 계시고, 설명이 정말 명확합니다.
또한 필수적으로 암기해야 하는 단어와 문법 포인트도 이야기와 예시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아요 ㅎㅎ)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한 개념들도, 수업 중간중간 이어지는 질문을 통해 ‘아, 내가 이걸 제대로 몰랐구나’ 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수강생분들과 함께 테스트를 하며 참여하는 시간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긴장감이 생기고, 그 덕분에 더욱 집중력 있게 수업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관련 단톡방에 복습 영상도 올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숙제 인증샷 시스템 덕분에 자연스럽게 복습 습관을 들일 수 있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약간의 강제성이..ㅎ 필요한 저에게는 정말 잘 맞았어요..)
중간중간 어려운 파트들도 있었지만, 선생님께서 하신 “어려운 게 아니라 낯선 것이다.”라는 말씀이 큰 위로이자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것을 배울 때마다 이 말을 떠올리며 ‘일단 해보자!’라는 용기를 얻고있습니다.
한 달 동안 정말 알차고 즐겁게 배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박대성 선생님 기초영어 종합반(비기너) 구문독해 수업 후기?
항상 영어 문장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게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 수업을 듣고 나서 문장을 읽고, 쓰고, 해석하는 게 재미있어졌습니다!!
본 수업 전, 이전에 배운 파트(예: 가정법)에 대한 예문을 직접 써보는 쓰기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 쪽지시험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문장 구조를 익히고, 단어의 쓰임과 문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시험 준비에만 3~4시간이 걸렸지만, 점점 시간이 단축되는 걸 보며 문장을 만들어내는 것 자체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소소하지만 스스로의 발전이 느껴져 뿌듯했습니다… ㅠㅠ
예문을 통해 '이 단어는 이런 상황에서 쓰면 더 자연스럽구나' 하는 감각을 키울 수 있었고,
비슷한 부분에서 반복적으로 틀릴 때마다 문장 쓰기에서 어떤 실수를 자주 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표현들도 자연스럽게 문장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단순히 암기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활용 가능한 영어로 이어졌습니다.
구(phrase) 단위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흥미로웠습니다.
비록 1시간이라는 짧은 수업이지만, 선생님께서는 그 안에서 최대한 많은 내용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교재와 함께 프린트물을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예문을 접하며 학습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선 문법 수업과 내용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복습도 됐습니다.
한 달 동안 정말 알차고 즐겁게 배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초 영어 종합반(비기너) 안젤라선생님과 박대성 선생님 수업 강추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89 |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5.0) 달성
[2]
|
유나경 | 1442 | 2026.02.03 14:13 |
| 3188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overall 5.0달성! [1] | 강찬구 | 1253 | 2026.02.03 13:59 |
| 31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 박혜연 | 1407 | 2026.02.03 10:45 |
| 3186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00 | 2026.01.28 17:23 |
| 3185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459 | 2026.01.24 16:06 |
| 3184 |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2]
|
이재헌 | 1959 | 2026.01.13 19:32 |
| 3183 |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혁준 | 1482 | 2026.01.12 17:46 |
| 3182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52 | 2026.01.02 14:10 |
| 3181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795 | 2025.12.31 14:43 |
| 318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38 | 2025.12.23 22:58 |
| 3179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2010 | 2025.12.12 13:44 |
| 317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 임민성 | 2751 | 2025.12.07 20:14 |
| 3177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 김태윤 | 1650 | 2025.12.02 20:32 |
| 3176 |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홍승현 | 1675 | 2025.11.29 15:12 |
| 3175 |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 정수아 | 2236 | 2025.11.28 14:49 |
| 31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 원민석 | 1608 | 2025.11.28 14:47 |
| 3173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1]
|
윤홍경 | 1752 | 2025.11.27 13:30 |
| 3172 |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 원민석 | 1745 | 2025.11.26 18:32 |
| 3171 |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 이현엽 | 1962 | 2025.11.26 16:48 |
| 3170 |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 김민호 | 1534 | 2025.11.20 23:51 |



도움이 되었고 용기를 얻어서 즐겁게 공부했다니 너무 뿌듯하네요 :)
매일 두시간씩 문법공부 하는것이 쉬운일이 아니지만 그래도 멋지게 해낸 현정님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지금까지 공부해온것 처럼 앞으로도 열심히, 또 재미있게 영어공부 하면 언젠가 영어를 아주 잘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거에요!
그때까지 화이팅!!
진심으로 응원할께요!
처음엔 어려웠던 문장들이 점점 익숙해지고,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가는 걸 즐기게 됐다니 정말 뿌듯하네요 :)
앞으로도 이 감각 그대로 쭉 이어가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