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07
강남역캠퍼스 [라이브]★[AL+][4회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토요집중)★[10/11(토) 오전 9시까지 등록 가능]-10/11(토) 개강, 11/1(토)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180점 달성!
우선 저는 외국 거주경험 없고 국내에서만 영어공부를 했구요,
그래서 혹시 내가 AM받을수있을까? AL이 최대가 아닐까 했었는데
이번에 Say Im 선생님 수업 듣고 첫트에 AM(180)따게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혹시 도움되실까 싶어 제 공부방식을 적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선생님이 제시해주시는 방식대로 충실히 따르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크립트 암기 + 블루사이트에서의 실전연습 두가지를 기반으로 했고
온라인 수강생이라 비록 스터디 참여는 못했지만,
암기하라고 제시해주신 스크립트는 진도에 맞춰 전부 암기했고
매일 10분씩이라도 블루사이트에서 꼭 연습하거나 그것도 여의치 않으면 시간재서 실전시험처럼 말했어요.
제가 느끼기에 중요한 포인트 2개는
1. 스트립트 암기(원어민아닐시 필수)
이건 아이디어 자체가 시험에 똑같은게 안나온다 하더라도
그 아이디어를 표현하는데 쓰였던 문장 구조가 도움이 엄청나게 많이 됩니다.
쌤이 자료를 만드실때 응용성이 좋은 문장+내용으로 쓰시려고 엄청 고민하신게 느껴졌어요!!
특히 간단한 내용이라도 영어로는 바로 안튀어나오는 경향이 있으시면 무조건 도움된다 생각합니다.
또, 암기해서 문장구조가 바로 튀어나올 정도로까지 연습하면 아이디어와 상관없이 실전에서 응용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내심 암기하기 싫을때 에이 설마 시험에서 똑같은내용 나오겠어? 이생각이 들었지만 점수가 절실했기에 그냥 외웠는데,
시험에서 설령 똑같은 아이디어가 안나오더라도 암기가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걸 체감했습니다.
2. 블루사이트(시간안에 말하는 실전연습)
스크립트를 그냥 암기하는것과, 안보고 시간내에 말하는건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블루사이트 연습을 해봐야 암기했던 문장을 응용해서 내용 채우는 임기응변이 는다고 생각합니다.
블루사이트 실전연습을 꾸준히 했던게 실전에서 아이디어 생각 안날때 엄청 도움이 됐어요.
이번 시험에서 암기한 문장구조 응용+블루사이트 연습으로 오히려 11번은 수월하게 대답했고(20년내로 뭐가 기술발전 변화가 제일 클거같냐 비행기/기차/자동차)
5,6,7은 확실히 더 어려웠고 당황스러웠어요 (카페가 너네동네에 새로 생기면 장사잘될까?)
7번에 이유 2개 못하고 1개만 겨우 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당황할수록 말이 나오려면 입에 완전히 붙어있어야 나오겠다 생각해서
암기+실전연습의 중요성을 너무 체감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학습방법 : 암기는 기본+실전연습은 틈틈히
이거를 정도대로 잘 지키시면 국내파라도 충분히 좋은 점수가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48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780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372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102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1978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23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45 | 2025.11.15 13:47 |
| 4990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094 | 2025.11.14 19:06 |
| 49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04 | 2025.11.13 23:04 |
| 498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1972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485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194 | 2025.11.09 09:15 |
| >>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15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48 | 2025.11.06 17:32 |
| 49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38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1995 | 2025.10.30 13:26 |
| 4981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 황인주 | 1369 | 2025.10.18 16:29 |
| 4980 |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 김태희 | 2149 | 2025.10.10 23:19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21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53 | 2025.10.02 15: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