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1.05
강남역캠퍼스 [AL+][8회끝장] 오픽 중고급 (화목 8회, 19시) -8/5(화) 개강, 8/28(목) 종강-
- IMG_0696.jpeg ( 36)
않았고 중간부터 2주간 들었던 학생입니다.
당시 다니고 있던 회사 계약 만료로 10월 말 퇴사 후
일주일정도 공부하자마자
의도찮게 바로 목표 점수 도달해서 감사인사 드리려고
이렇게 후기를 쓰러 왔습니다!
베이스 : 2년 전 IH 따본 적 있음.
9월 회사 다니는 도중에 쳤던 건 퇴근 후 치니깐 피곤하기도 했고, 감정 표현이 너무 없이 대답하고
pause가 중간에 좀 많았고,
12번도 못풀어서 IM3 받았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바로 al 받을 줄 몰랐습니다.
급하게 이력서랑 자소서 작성에
필요하니깐 이번엔 급히 IH 정도만 따야지 생각하고
시험장에 갔거든요…!
이번에 점수 받고 느낀점 : 오픽은 구조가 정말 중요한 시험이다! 였습니다. 제가 후기에서 봤던건 문법 시제 완벽,실수 없어야 한다였길래 아 많이 어렵구나 했는데. 의사 전달이 논리적이고 깔끔하다면 조금의 실수정도는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im3도 받아본 사람으로서 발화량,문장의
완성도도 물론 중요하지만,
감정 표현이 고득점의 핵심인거같습니다!
IH를 2년 전에 받았어도 기억이 안나기도 하고,
목표가 AL인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이 안잡혀서
tip이 필요해서 등록한거였는데,
그 때의 저에게
박수쳐주고 싶습니다. 솔직히 독학 할 순 있었겟지만
선생님의 tip이 없었다면 조금 돌아갈 뻔 했거든요.
지름길이 필요하다면 고수님들의 전략이라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10.31시험-------------
AL이 최종 목?긴 했으나,
해당 시험에서는
욕심이 없어서 난이도도 5-5 설정했고
어려운 문장 안썼음 고수인 척 할 자신 없어서
그냥 쉽게 쉽게 말했어요.
1-3 은행(대본 만들기 싫고, 싫어하는 주제라 선생님 교재에 나와있는 구조로 거의 답변,가장 마지막/최근에 이용한 경험은 지갑 잃어버려서 신용카드 당일 발급 썰 준비했던거 있어서 답변)
4-6 국내여행?이었던걸로 기억
7-9 음악(칠때마다 기출되어서 무난하게 답변)
11-13롤플레잉 : 공원
저번에 회사 다니면서 쳤을땐
12번 문제 해결을 못했고(국제 운제 면허증이 없는 상황 해결이고, 선생님 스토리북에 있는건데 공부할 시간 없어서 덜보고 갔음) 감정을 안실어서 말했는데,
이번엔 그냥 간단하게 정말
11:질문 3-4개 쉽게. 부연설명 못할거 같아서 안했음.
12: 약속 미루기였어서 그냥 이때 어때? 안되면 이때 어때? 언제가 조은지 말해죠~ 이런 식으로만 하고 끝냄.
13: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 묻길래 만능 템플릿 중 전남친 골라씀 솔직히 제일 잘해야하는걸 제일 답변 못했음. 근데 그런 내 자신이 너무 답답해서 말에 화가 섞였더니 의도찮게 감정 표현이 잘된거 같기도 합니다.
14,15 : 14번이 레스토랑이 건강 식품 옵션을 제공하기 시작한 변화에 대한 원인?? , 15번이 사람들이 레스토랑 이용하는 방식이 요즘 어떤지? 배달 쓰는지? 이거였던걸로 기억해요.
아주 옛날에 한번 모의고사에서 들어본 적 있었던거고,
이거는 그냥 준비된거 없어서
제 생각 솔직하게 얘기했고 그 대신
메인포인트-스토리-나의 느낀점/견해- 결론
구조는 지키려고 했던거 같아요.
저기서 변화(transition)을 번역(translation)으로 잘못 말하고
난리 났는데도, 내용이나 구조가 괜찮았어서였는지
높게 점수를 주신거 같기도 합니다.
제가 실제로 수수료 이슈나 환경 오염 문제로
배달 어플 삭제하고, 건강 트렌드 관심 많았어서
문제가 저랑 잘 맞았던거 같기도 합니다!(?)
--------------------
2년 전 시험때가 더 자신있고 더 준비도 많이 한 상태였던거 같은데 그땐 오픽의 추구미에 맞추지 않아 나는 완벽했다 생각해도 최고점을 주진 않았던거 같아요.
이번에는 준비 시간이 길진 않았지만, 선생님이 말한 오픽의 추구미를 맞추려고 노력을 했기에 별로 완벽하지 않았다 생각이
드는 시험에도 최고점을 받을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 만난 학생이었지만,
저는 선생님의 팁과 교재 덕분에 어쨌든 2번만에 목표 도달을 성공했기에 이렇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이 점수를 발판으로,
원하는 곳에 취업도 성공해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38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774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359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093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1971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18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41 | 2025.11.15 13:47 |
| 4990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093 | 2025.11.14 19:06 |
| 49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00 | 2025.11.13 23:04 |
| 498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1967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480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189 | 2025.11.09 09:15 |
| 49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09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37 | 2025.11.06 17:32 |
| >>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31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1989 | 2025.10.30 13:26 |
| 4981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 황인주 | 1367 | 2025.10.18 16:29 |
| 4980 |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 김태희 | 2146 | 2025.10.10 23:19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19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46 | 2025.10.02 15:18 |



이렇게 후기로 좋은 소식 나눠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 )
오픽 추구미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 )
시험에 대한 빠른 이해와 말하기 연습으로 목표점수를 빠르게 달성하신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 )
원하는 곳에서 가장 좋은 타이밍에 가장 좋은 소식을 듣게 되리라 믿어요 ㅎㅎ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소식들 가득하기를 응원하고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