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31
종로캠퍼스 [750+ 점수보장반] 빡센토익 오전 중급종합반 (10시, 월~금 , 2시간)
수강 후 TOEIC, 770점 달성!
안녕하세요
2025년 09월 한 달 동안 종로 해커스어학원에서 [750+ 점수보장반] 빡센토익 오전 10시 중급종합반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정규민쌤(LC)과 주대명쌤(RC) 덕분에 600-700 언저리를 돌던 점수에서 안정적으로 750점 이상의 점수(770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LC 수업 때 부교재를 위주로 수업하시는데 주교재보다는 확실히 난이도가 있었어요. 과제로 주교재를 풀 때는 비교적 쉬워서 많이 맞히기도 하고 잘 들려서 기분이 좋지만, 막상 수업 때 부교재로 듣기를 하다 보면 너무 어려워서 많이 틀렸어요. 의기소침하기도 했지만, 몰라서 그런 거니까! 틀림으로써 하나 더 알아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수업을 들었습니다. 틀리면 기억에 오히려 더 잘 남기도 하잖아요ㅎㅎ. Paraphrasing이 어떻게 됐는지 필기하고, 규민쌤이 알려주시는 다른 표현들도 잘 필기했다가 암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분명 나중에 문제를 풀 때 또 나옵니다 그 표현들이! "와 외웠던 표현이다" 하면서 문제 푸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만, "와 배웠던 표현이다. 근데 뭐였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틀리고서 한 번 더 보면 확실히 기억에 남으므로, 수업에 빠지지 않고 잘 참여하고 또 내주시는 과제를 제때제때 수행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면 수업 후반부에는 틀리는 개수가 줄어드는 자신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뿌듯!!) 그리고 단어도 많이 챙겨주십니다. 또 말하는 게 도움 된다고 하셔서, (수업 때) 문제 풀고 리뷰할 때 혼자 조용하게 입모양으로 쭝얼쭝얼 따라말했어요.. 그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특히 잘 안 들려서 어려웠던 문장 위주로)
RC는 사실 중학교 때 문법을 좀 나름 탄탄하게 공부했었다고 생각하지만, 또 시간이 꽤 지나서 긴가민가한 문법들도 많았어요. 대명쌤 수업을 통해서 다시 기반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토익에서 잘 쓰이는 문법, 표현 위주로 분석하고 알려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Collocation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같이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단어도 많이 챙겨주셨는데 그 단어의 어원으로부터 오는 의미를 알려주시니까 단어를 외우고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750반에서는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 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며 아는 건 다 맞출 수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하셨던 거 같아요. 그래서 안정적으로 750을 넘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수업 듣기 전 RC 점수보다 70점 정도 상승했습니다.) 과제량이 많아서 그거 다 소화하기도 힘들고 바빴지만, 그래도 확실히 문제 유형 등은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또 예를 들어 DAY1 과제 푸는데 모르는 문법 문제가 나와서 당황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그게 DAY2 수업 때 나오는 내용을 위한 빌드업이기도 하고 그래서 수업 듣는 재미도 있었던 것 같아요. "어 어제 과제 하면서 이 개념 몰라서 틀렸는데! 오늘 배우네?" 요런 느낌!
마지막으로 스터디는 꼭 참여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단어.. 사실 혼자 하면 안 하게 되잖아요. 팀원들이랑 시험보고 틀린 단어 리뷰하려면.. 하기 싫어도 외우게 됩니다. 한 달 동안 노랭이 보카책 두 번은 돌렸는데 스터디 덕분에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규민쌤이랑 대명쌤이 스터디 때 많이 챙겨주시고, 모르는 문제나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당연히 할 수 있다고. 하면 된다고 격려해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불안하지 않고 지금 할 수 있는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ㅏㅏ!! :D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43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821 | 2025.11.07 23:12 |
| 6342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236 | 2025.11.07 18:30 |
| 6341 |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1]
|
최정은 | 1894 | 2025.11.07 10:38 |
| 6340 |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 이소연 | 2242 | 2025.11.06 21:31 |
| 6339 |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2]
|
허진혁 | 3367 | 2025.11.06 13:48 |
| 6338 |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 채영 | 2218 | 2025.11.06 13:19 |
| 6337 | [토익] [토익후기]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를 달성했습니다^^ [2] | 박종원 | 2429 | 2025.11.02 21:36 |
| 6336 | [토익] 비키쌤 왕기초반 [1] | 윤태성 | 2533 | 2025.11.01 21:45 |
| >> | [토익] [토익후기] [종로 750+점수보장반] 토익 오전 중급-정규민/주대명 선생님 770달성!! [2] | 이유정 | 2370 | 2025.10.31 22:52 |
| 6334 | [토익] [토익후기] 토익 1달 오후 정규종합반 수강후기_한승태, 김동영 선생님 [2] | 한지민 | 2523 | 2025.10.31 21:05 |
| 6333 | [토익] 비키쌤 짱 [1] | 김태희 | 2125 | 2025.10.31 11:04 |
| 6332 |
[토익]
500점대에서 770까지
[1]
|
이혜령 | 2701 | 2025.10.29 15:58 |
| 6331 |
[토익]
10트 끝에 700점대 탈출한 후기
[1]
|
이혜령 | 2135 | 2025.10.29 15:41 |
| 6330 |
[토익]
[토익후기] 군 복무 후 2년만에 다시 본 토익 860점 달성 후기
[2]
|
김현기 | 2589 | 2025.10.28 19:42 |
| 632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저녁반 수강후 815점 달성
[1]
|
사공민 | 1782 | 2025.10.28 17:15 |
| 6328 |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종합반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980점 달성했어요!
[2]
|
김도연 | 2390 | 2025.10.28 13:16 |
| 6327 |
[토익]
[토익후기] 9월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885점 달성했어요!
[2]
|
김유진 | 2254 | 2025.10.28 13:10 |
| 6326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3970 | 2025.10.24 21:54 |
| 6325 |
[토익]
정은수 선생님 750+저녁반 수강 후 850점 달성!
[1]
|
권영국 | 1885 | 2025.10.20 23:25 |
| 6324 |
[토익]
[토익후기] 1개월만에 토익 575->855 달성!
[2]
|
배예은 | 2494 | 2025.10.16 17:50 |



750 돌파 축하해~
중급 듣고, 정규까지 두 달...수업에 스터디까지...열심히 했다 그치? ^^
좀 더 빨리 점수가 오르면 좋겠지만, 유정 말처럼 차근차근 빌드업이 되고 있으니 조만간 팍 터지는 좋은 점수 나올거야~
앞서 1:1 상담에서도 말했지만, 고득점으로 가야하는 상황이니 길게 보고, 특히 어원 공부하면서 어휘를 꾸준히 올려준다면 가능해~
오픽도 해야 하고 NCS 준비도 해야 하고...바쁘겠지만 매일매일 열심히 알차게 해 보자고~
오늘도 화이팅~~!!!!
두 달 고생 많았어요!
후반부로 갈수록 수업시간 정답률 최고였던 기억이 나는데요~
열심히 하고 계셨던 만큼 실력이 오르는 모습에 저도 많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수업 시간 중얼중얼 따라 말하는것도 기억이 나요 ㅋㅋㅋ
이번 성취가 또 하나의 성취로 이어지길 바래요.
꿈꾸는 공기업!!! 멀리 있지 않아요!!
좋은 소식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을게요~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