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29
우선 저는 700점대 점수를 10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문풀을 왜 학원을 다녀야하지? 라고 생각하고 바보같이 혼자 공부했었는데 그 시간들이 후회가 됐어요 정!말..T.T
4월에 구자연 선생님 문풀반을 수강했었고 그때 이후로 공부를 계속 쉬다가 이번에 본 시험에서 목표 점수 달성했습니다.
몇 달이 지나고 공부를 했음에도 선생님이 수업 하셨을 때 강조하셨던 것들
1. 상상해서 풀지 말고 근거를 찾아서 푸는것
파트 5에도 6에도 7에도.. 전부 제 맘대로 푸는 경향이 있었는데 계속 생각하려고 했습니다
2. 파트 7에서 1분은 문제분석? 하는데 써도 된다고 하셨던 내용 토대로 꼭 분석하고 시작했어요
저는 파트 5에서도 여전히 많이 틀리지만..
그럼에도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팟 7을 시간내에 푸는 연습을 많이 했던게 RC 상승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logic flow를 통해서 삼중지문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없앨 수 있었습니다.
700점대 일 때는 항상 삼중지문은 버리고 갔었고 읽다가 어려우면 멘탈이 터지면서 집중력이 흐려졌었는데요, 선생님의 방법대로 연습하면서 시험 때 끝까지 다풀고 펜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3. 단어 모른다고 포기하지 말고 앞뒤 맥락으로 파악해서라도 풀어야 한다
등등
제가 다 적긴 어렵지만 몇 달이 지났음에도 선생님이 수업 때 하셨던 말씀들이 생각나면서 혼자 공부 할 때 정말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라이브에서 하셨던 말씀 중에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강하다." 이거 외치라고 하셨었는데, 저는 다이어리에 저 문장 적어두고 공부하다 스트레스 받을때나 계획 짤 때 한번씩 보면서 마음을 다잡았었어요 ㅋㅋㅋ
선생님께서 진짜 의욕이 넘치시고 학생분들한테도 열정 넘치는 에너지를 많이 주셨어요!
공부할 때 저는 마음가짐이나 멘탈관리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부분까지 채워 줄 수 있는 강의가 구자연 선생님 강의가 아닐까 싶습니다.
토익으로 많은 에너지를 빼지 마시고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빠르게 좋은 결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께 정말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573 | [토플] [토플후기] 토플 108점 달성 후기 | 고영훈 | 2194 | 2025.11.10 16:34 |
| 18572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수강후기 [1] | 박민 | 1863 | 2025.11.10 14:27 |
| 185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521 | 2025.11.10 12:40 |
| 185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45 | 2025.11.09 09:15 |
| 18569 |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10월 오전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 선생님과 박대성 선생님 수업 후기!! [2] | 이현정 | 2521 | 2025.11.08 01:39 |
| 18568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895 | 2025.11.07 23:12 |
| 18567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301 | 2025.11.07 18:30 |
| 1856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76 | 2025.11.07 14:27 |
| 18565 |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1]
|
최정은 | 1940 | 2025.11.07 10:38 |
| 18564 |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 이소연 | 2280 | 2025.11.06 21:31 |
| 18563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88 | 2025.11.06 17:32 |
| 18562 |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2]
|
허진혁 | 3435 | 2025.11.06 13:48 |
| 18561 |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 채영 | 2266 | 2025.11.06 13:19 |
| 1856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94 | 2025.11.05 14:59 |
| 18559 | [TEPS] 흔들림 없는 선택 흔들림 없는 pass [1] | 김대용 | 1980 | 2025.11.05 09:33 |
| 1855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4개월차 수강후기 [1] | 김소영 | 2180 | 2025.11.04 14:11 |
| 18557 |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에서 3달만에 6.0 -> 6.5 -> 7.0 후기
[6]
|
서지유 | 3554 | 2025.11.03 23:50 |
| 1855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후기 [1] | 김민경 | 2059 | 2025.11.03 15:49 |
| 18555 | [기초영어] 리암 선생님 스피킹 캠프 기초영어 3개월차 후기! [1] | 이나현 | 1938 | 2025.11.03 11:36 |
| 18554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후기! [1] | 최해영 | 1834 | 2025.11.03 09:25 |




진짜 글 한 줄 한 줄이 너무 따뜻하고 감동이에요!!!!
700점대에서 수차례 도전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결국 Logic FLOW를 자기 것으로 만든 게 정말 대단합니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강하다.” 이 문장을 다이어리에 적어두고 계속 보셨다는 말에서 정말 뭉클했습니다 ㅎㅎ
토익 점수보다도 훨씬 값진 성장하신거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어떤 목표를 세우셔도 지금처럼 단단하게 나아가시면 무조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예요!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