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29
우선 저는 700점대 점수를 10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문풀을 왜 학원을 다녀야하지? 라고 생각하고 바보같이 혼자 공부했었는데 그 시간들이 후회가 됐어요 정!말..T.T
4월에 구자연 선생님 문풀반을 수강했었고 그때 이후로 공부를 계속 쉬다가 이번에 본 시험에서 목표 점수 달성했습니다.
몇 달이 지나고 공부를 했음에도 선생님이 수업 하셨을 때 강조하셨던 것들
1. 상상해서 풀지 말고 근거를 찾아서 푸는것
파트 5에도 6에도 7에도.. 전부 제 맘대로 푸는 경향이 있었는데 계속 생각하려고 했습니다
2. 파트 7에서 1분은 문제분석? 하는데 써도 된다고 하셨던 내용 토대로 꼭 분석하고 시작했어요
저는 파트 5에서도 여전히 많이 틀리지만..
그럼에도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팟 7을 시간내에 푸는 연습을 많이 했던게 RC 상승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logic flow를 통해서 삼중지문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없앨 수 있었습니다.
700점대 일 때는 항상 삼중지문은 버리고 갔었고 읽다가 어려우면 멘탈이 터지면서 집중력이 흐려졌었는데요, 선생님의 방법대로 연습하면서 시험 때 끝까지 다풀고 펜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3. 단어 모른다고 포기하지 말고 앞뒤 맥락으로 파악해서라도 풀어야 한다
등등
제가 다 적긴 어렵지만 몇 달이 지났음에도 선생님이 수업 때 하셨던 말씀들이 생각나면서 혼자 공부 할 때 정말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라이브에서 하셨던 말씀 중에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강하다." 이거 외치라고 하셨었는데, 저는 다이어리에 저 문장 적어두고 공부하다 스트레스 받을때나 계획 짤 때 한번씩 보면서 마음을 다잡았었어요 ㅋㅋㅋ
선생님께서 진짜 의욕이 넘치시고 학생분들한테도 열정 넘치는 에너지를 많이 주셨어요!
공부할 때 저는 마음가짐이나 멘탈관리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부분까지 채워 줄 수 있는 강의가 구자연 선생님 강의가 아닐까 싶습니다.
토익으로 많은 에너지를 빼지 마시고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빠르게 좋은 결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께 정말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43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840 | 2025.11.07 23:12 |
| 6342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253 | 2025.11.07 18:30 |
| 6341 |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1]
|
최정은 | 1908 | 2025.11.07 10:38 |
| 6340 |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 이소연 | 2255 | 2025.11.06 21:31 |
| 6339 |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2]
|
허진혁 | 3389 | 2025.11.06 13:48 |
| 6338 |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 채영 | 2231 | 2025.11.06 13:19 |
| 6337 | [토익] [토익후기]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를 달성했습니다^^ [2] | 박종원 | 2454 | 2025.11.02 21:36 |
| 6336 | [토익] 비키쌤 왕기초반 [1] | 윤태성 | 2546 | 2025.11.01 21:45 |
| 6335 | [토익] [토익후기] [종로 750+점수보장반] 토익 오전 중급-정규민/주대명 선생님 770달성!! [2] | 이유정 | 2385 | 2025.10.31 22:52 |
| 6334 | [토익] [토익후기] 토익 1달 오후 정규종합반 수강후기_한승태, 김동영 선생님 [2] | 한지민 | 2540 | 2025.10.31 21:05 |
| 6333 | [토익] 비키쌤 짱 [1] | 김태희 | 2139 | 2025.10.31 11:04 |
| 6332 |
[토익]
500점대에서 770까지
[1]
|
이혜령 | 2728 | 2025.10.29 15:58 |
| >> |
[토익]
10트 끝에 700점대 탈출한 후기
[1]
|
이혜령 | 2149 | 2025.10.29 15:41 |
| 6330 |
[토익]
[토익후기] 군 복무 후 2년만에 다시 본 토익 860점 달성 후기
[2]
|
김현기 | 2607 | 2025.10.28 19:42 |
| 6329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저녁반 수강후 815점 달성
[1]
|
사공민 | 1793 | 2025.10.28 17:15 |
| 6328 |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종합반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980점 달성했어요!
[2]
|
김도연 | 2407 | 2025.10.28 13:16 |
| 6327 |
[토익]
[토익후기] 9월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885점 달성했어요!
[2]
|
김유진 | 2268 | 2025.10.28 13:10 |
| 6326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4008 | 2025.10.24 21:54 |
| 6325 |
[토익]
정은수 선생님 750+저녁반 수강 후 850점 달성!
[1]
|
권영국 | 1899 | 2025.10.20 23:25 |
| 6324 |
[토익]
[토익후기] 1개월만에 토익 575->855 달성!
[2]
|
배예은 | 2510 | 2025.10.16 17:50 |



진짜 글 한 줄 한 줄이 너무 따뜻하고 감동이에요!!!!
700점대에서 수차례 도전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결국 Logic FLOW를 자기 것으로 만든 게 정말 대단합니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강하다.” 이 문장을 다이어리에 적어두고 계속 보셨다는 말에서 정말 뭉클했습니다 ㅎㅎ
토익 점수보다도 훨씬 값진 성장하신거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어떤 목표를 세우셔도 지금처럼 단단하게 나아가시면 무조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예요!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