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28
대구캠퍼스 최석원 [750+] 저녁 정규+ 점수완성반 (19시 30분, 120분) [1개월 완성]★저녁반 특별시간대 30% 즉시지원
수강 후 TOEIC, 815점 달성!

작년까지는 혼자 토익을 독학하며 시험을 봤지만, 노력한 만큼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주위에서 “기초를 정말 잘 가르쳐주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최석원 강사님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LC의 경우, 그동안 단순히 듣고 정답만 확인하는 방식으로 리뷰를 했는데, 강의를 통해 받아쓰기와 쉐도잉 등 훨씬 밀도 있는 복습법을 배우며 문제 풀이 시 청취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RC에서는 특히 Part 5 문법문제가 인상 깊었습니다. 강사님께서 문제를 수학문제처럼 유형별로 분석한 뒤, 그에 맞는 풀이법을 조리 있게 설명해주셔서 정답률이 높아졌고 풀이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또한 Part 6과 7에서도 문법을 탄탄히 배우니 해석이 한결 수월해지고, 긴 문장을 끊어 읽는 방법을 익혀 해석 실수도 크게 줄었습니다.
독학할 때보다 훨씬 빠르게 점수가 향상될 수 있었던 건 모두 최석원 강사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문법이 어렵게 느껴지거나 혼자 공부하는 데 한계를 느끼는 분들께 이 강의를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6343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902 | 2025.11.07 23:12 |
| 6342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313 | 2025.11.07 18:30 |
| 6341 |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1]
|
최정은 | 1943 | 2025.11.07 10:38 |
| 6340 |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 이소연 | 2286 | 2025.11.06 21:31 |
| 6339 |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2]
|
허진혁 | 3439 | 2025.11.06 13:48 |
| 6338 |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 채영 | 2271 | 2025.11.06 13:19 |
| 6337 | [토익] [토익후기]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를 달성했습니다^^ [2] | 박종원 | 2512 | 2025.11.02 21:36 |
| 6336 | [토익] 비키쌤 왕기초반 [1] | 윤태성 | 2590 | 2025.11.01 21:45 |
| 6335 | [토익] [토익후기] [종로 750+점수보장반] 토익 오전 중급-정규민/주대명 선생님 770달성!! [2] | 이유정 | 2432 | 2025.10.31 22:52 |
| 6334 | [토익] [토익후기] 토익 1달 오후 정규종합반 수강후기_한승태, 김동영 선생님 [2] | 한지민 | 2572 | 2025.10.31 21:05 |
| 6333 | [토익] 비키쌤 짱 [1] | 김태희 | 2169 | 2025.10.31 11:04 |
| 6332 |
[토익]
500점대에서 770까지
[1]
|
이혜령 | 2788 | 2025.10.29 15:58 |
| 6331 |
[토익]
10트 끝에 700점대 탈출한 후기
[1]
|
이혜령 | 2204 | 2025.10.29 15:41 |
| 6330 |
[토익]
[토익후기] 군 복무 후 2년만에 다시 본 토익 860점 달성 후기
[2]
|
김현기 | 2664 | 2025.10.28 19:42 |
| >> |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저녁반 수강후 815점 달성
[1]
|
사공민 | 1829 | 2025.10.28 17:15 |
| 6328 |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종합반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980점 달성했어요!
[2]
|
김도연 | 2449 | 2025.10.28 13:16 |
| 6327 |
[토익]
[토익후기] 9월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885점 달성했어요!
[2]
|
김유진 | 2308 | 2025.10.28 13:10 |
| 6326 |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3]
|
정우택 | 4157 | 2025.10.24 21:54 |
| 6325 |
[토익]
정은수 선생님 750+저녁반 수강 후 850점 달성!
[1]
|
권영국 | 1930 | 2025.10.20 23:25 |
| 6324 |
[토익]
[토익후기] 1개월만에 토익 575->855 달성!
[2]
|
배예은 | 2560 | 2025.10.16 17:50 |



가이드라인대로 잘 따라와 주어서 고마워요!
공부하느라 고생했고, 목표 달성한 것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