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26
강남역캠퍼스 [25년 12월 JLPT 시험 대비]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0시)
일단, 의지는 있는데 어떻게 공부해야될지 모르겠다 하시는분 강추합니다!!!!
왜냐! 일단 스타르타반이다 보니 좀 빡셀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개인역량이 다르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제 기본 배경부터 말하자면, 제가 원래 3년전에 N3를 반독학으로 취득했는데 N2가 필요해서 다시 공부시작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기본부터 다시 다듬을려고 스파르타 2반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는 거의 잊어버려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나름 J POP 매일 들어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그건 다른 문제였습니다 ...ㅠ 그래서 그런지 수업을 들어도 절반? 정도만 알아들을까 말까했습니다. 사실 저는 이게 싫어서 개인적으로 문법은 따로 공부했습니다. 그러니까 점차 수업이 귀에 들어왔고 중간중간에 대답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같이 수업중에 티키타가를 해야 실력이 많이 느는 케이스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처음에는 포기하고 싶었지만 수업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고 이후에는 N3 정복반까지 듣게 되었습니다:)
이제 강의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의지가 없으면 뭐든 해도 성과 안 나올겁니다. 힘들더라도 진짜 이 악물고 열심히 해보세요. 조금씩 느실거에요. 그리고 초반에 모의고사 본거랑 후반에 본 모의고사 풀때 확실히 틀립니다. 눈에 더 잘 보이고 시간도 줄어들었어요. 솔직히 저는 과제가 좀 버거웠습니다. 그래도 잠 줄여가며 수업에 지장가지 않을 장도로 해갔어요. 최대한 강의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 채워가고 싶었습니다.
하은강사님 열심히 하시는 분들 최대한 도와주실려고 수업자료 준비 진짜 많이 해오세요. 그리고 최대한 이해할 수 있겠금 풀어서 문법설명해주십니다. 이방법으로 저는 배운 문형 나오면 다 분해해보는 연습진짜 많이해서 이제는 어지간하면 이해할 수 있게 쪼갤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일본 문화에대해서 설명해주시면 그래서 이런 표현을 사용한다는 것도 설명해주셔서 말하는 방식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하은강사님이 설명주시는 자료, 강조하시는거는 무조건 외우면 N3 정복? 무조건 가능합니다. 못하면 그건 스스로 진짜로 다 했는지 되돌아 볼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말이 많아서 글이 길어졌지만, 의지있다! 열심히 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 무조건 들으세요.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 있어도 꼭 수업에 늦지말고 꼭 다 들으세요!! 그럼 할 수 있어요.
진짜 이렇게 꼼꼼하게 챙겨주시는분 처음 봤어요. 하은강사님 강의 추천해요 둘다 내돈내산(?)으로 들은 솔직후기입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573 | [토플] [토플후기] 토플 108점 달성 후기 | 고영훈 | 2191 | 2025.11.10 16:34 |
| 18572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수강후기 [1] | 박민 | 1862 | 2025.11.10 14:27 |
| 185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520 | 2025.11.10 12:40 |
| 185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42 | 2025.11.09 09:15 |
| 18569 |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10월 오전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 선생님과 박대성 선생님 수업 후기!! [2] | 이현정 | 2518 | 2025.11.08 01:39 |
| 18568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892 | 2025.11.07 23:12 |
| 18567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295 | 2025.11.07 18:30 |
| 1856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75 | 2025.11.07 14:27 |
| 18565 |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1]
|
최정은 | 1936 | 2025.11.07 10:38 |
| 18564 |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 이소연 | 2278 | 2025.11.06 21:31 |
| 18563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84 | 2025.11.06 17:32 |
| 18562 |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2]
|
허진혁 | 3431 | 2025.11.06 13:48 |
| 18561 |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 채영 | 2262 | 2025.11.06 13:19 |
| 1856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91 | 2025.11.05 14:59 |
| 18559 | [TEPS] 흔들림 없는 선택 흔들림 없는 pass [1] | 김대용 | 1979 | 2025.11.05 09:33 |
| 1855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4개월차 수강후기 [1] | 김소영 | 2179 | 2025.11.04 14:11 |
| 18557 |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에서 3달만에 6.0 -> 6.5 -> 7.0 후기
[6]
|
서지유 | 3553 | 2025.11.03 23:50 |
| 1855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후기 [1] | 김민경 | 2058 | 2025.11.03 15:49 |
| 18555 | [기초영어] 리암 선생님 스피킹 캠프 기초영어 3개월차 후기! [1] | 이나현 | 1937 | 2025.11.03 11:36 |
| 18554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후기! [1] | 최해영 | 1834 | 2025.11.03 09: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