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일본어 12월 JLPT 준비하신다면 강추!!

홍주연 | 조회 1694
  • 2025.10.26

강남역캠퍼스 [25년 12월 JLPT 시험 대비]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0시)

안녕하세요. 현재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스타르타 2반부터 듣고 현재 N3 정복반까지 듣고 있습니다. 10월도 마지막주까지 들은 시점에서 강의 후기 남깁니다.

일단, 의지는 있는데 어떻게 공부해야될지 모르겠다 하시는분 강추합니다!!!!

왜냐! 일단 스타르타반이다 보니 좀 빡셀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개인역량이 다르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제 기본 배경부터 말하자면, 제가 원래 3년전에 N3를 반독학으로 취득했는데 N2가 필요해서 다시 공부시작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기본부터 다시 다듬을려고 스파르타 2반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는 거의 잊어버려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나름 J POP 매일 들어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그건 다른 문제였습니다 ...ㅠ 그래서 그런지 수업을 들어도 절반? 정도만 알아들을까 말까했습니다. 사실 저는 이게 싫어서 개인적으로 문법은 따로 공부했습니다. 그러니까 점차 수업이 귀에 들어왔고 중간중간에 대답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같이 수업중에 티키타가를 해야 실력이 많이 느는 케이스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처음에는 포기하고 싶었지만 수업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고 이후에는 N3 정복반까지 듣게 되었습니다:)

이제 강의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의지가 없으면 뭐든 해도 성과 안 나올겁니다. 힘들더라도 진짜 이 악물고 열심히 해보세요. 조금씩 느실거에요. 그리고 초반에 모의고사 본거랑 후반에 본 모의고사 풀때 확실히 틀립니다. 눈에 더 잘 보이고 시간도 줄어들었어요. 솔직히 저는 과제가 좀 버거웠습니다. 그래도 잠 줄여가며 수업에 지장가지 않을 장도로 해갔어요. 최대한 강의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 채워가고 싶었습니다.
하은강사님 열심히 하시는 분들 최대한 도와주실려고 수업자료 준비 진짜 많이 해오세요. 그리고 최대한 이해할 수 있겠금 풀어서 문법설명해주십니다. 이방법으로 저는 배운 문형 나오면 다 분해해보는 연습진짜 많이해서 이제는 어지간하면 이해할 수 있게 쪼갤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일본 문화에대해서 설명해주시면 그래서 이런 표현을 사용한다는 것도 설명해주셔서 말하는 방식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하은강사님이 설명주시는 자료, 강조하시는거는 무조건 외우면 N3 정복? 무조건 가능합니다. 못하면 그건 스스로 진짜로 다 했는지 되돌아 볼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말이 많아서 글이 길어졌지만, 의지있다! 열심히 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 무조건 들으세요.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 있어도 꼭 수업에 늦지말고 꼭 다 들으세요!! 그럼 할 수 있어요.
진짜 이렇게 꼼꼼하게 챙겨주시는분 처음 봤어요. 하은강사님 강의 추천해요 둘다 내돈내산(?)으로 들은 솔직후기입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573 [토플] [토플후기] 토플 108점 달성 후기 고영훈 2191 2025.11.10 16:34
18572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수강후기 [1] 박민 1862 2025.11.10 14:27
1857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사진 첨부파일 김시환 1520 2025.11.10 12:40
1857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도윤정 2242 2025.11.09 09:15
18569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10월 오전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 선생님과 박대성 선생님 수업 후기!! [2] 이현정 2518 2025.11.08 01:39
18568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사진 첨부파일 [2] 김소정 2892 2025.11.07 23:12
18567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사진 첨부파일 [1] 유호정 2295 2025.11.07 18:30
1856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이상경 2175 2025.11.07 14:27
18565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사진 첨부파일 [1] 최정은 1936 2025.11.07 10:38
18564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이소연 2278 2025.11.06 21:31
18563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김예준 2084 2025.11.06 17:32
18562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첨부파일 [2] 허진혁 3431 2025.11.06 13:48
18561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채영 2262 2025.11.06 13:19
18560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첨부파일 [1] 장은아 2391 2025.11.05 14:59
18559 [TEPS] 흔들림 없는 선택 흔들림 없는 pass [1] 김대용 1979 2025.11.05 09:33
18558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4개월차 수강후기 [1] 김소영 2179 2025.11.04 14:11
18557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에서 3달만에 6.0 -> 6.5 -> 7.0 후기 사진 첨부파일 [6] 서지유 3553 2025.11.03 23:50
18556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후기 [1] 김민경 2058 2025.11.03 15:49
18555 [기초영어] 리암 선생님 스피킹 캠프 기초영어 3개월차 후기! [1] 이나현 1937 2025.11.03 11:36
18554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후기! [1] 최해영 1834 2025.11.03 09:25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