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26
강남역캠퍼스 [9월]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10시) + [10월]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0시) [스파르타 졸업반] [9-10월 연속반]
안녕하세요! 이런 후기 적어본 거 처음이라 조금 걱정되긴 하는데 워낙 하은쌤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이 들어
일본어 강의 선택을 하기 전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하은쌤 수업 많이 들었으면 하는 마음에!
"솔직한 후기"를 남기고자 마음 먹어 적게 되었습니다.
사전에 제 "TMI"를 조금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혜화쪽으로 대학교를 다니고 있고 대학 개강과 함께 하은쌤의 수업을 수강하게 된 학생입니다.
졸업 후에 대학원이나, 리스크가 있다고 하더라도 일본 쪽으로 유학을 가고 싶다고 생각이 들어서 미리 공부할 겸 수강하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 9월1일! 개강 하기 바로 전날인 8월 31일날 등록했던 게 기억 남네요.
일본어는 세카오와, One Ok Rock, Frederic 등 j-pop을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어서 따라 부르곤 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제 2외국어 일본어를 하면서 교환학생 온 일본인 친구들이랑 친하게 지내며,
공부했던 정도라 청해 말고는 잘한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한자는 마법 천자문도 본 적이 없어서 아는 한자가 15개? 정도로 최악의 상황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일본어 공부를 하기 전에 한자 때문에 많이 접근하기 어려워 하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아직도 한자가 많아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 러 나 하은쌤 수업을 들으면서 자습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는 한자가 많아졌고, 아는 한자가 생기니 글의 맥락 속에서 모르는 단어를 추론하는 재미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 진짜 혼자 공부해서 알 수 없는 꿀팁들을 알려주시기도 하고 또 발음도 좋으셔서 수업시간 계속 입 모양을 보거나 듣는 것이 편해서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씩 웃으며 했던 순간도 생각납니다.스스로 학습하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조교님과 하은쌤의 열정 넘치는 교재 덕분에
그럴 수 밖에 없을 거라 확신합니다. 제가 출판 관련 일을 조금 해봤는데, 이 교재 진짜입니다. 진짜 좋습니다.
제가 일본어 자체를 좋아해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덕분에 공부 몰입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
8년을 매일 이렇게 해커스에서 수업하고 계신다는 말씀을 하신 적 있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게 수업을 하시다 보니 노하우도 있으신 게 느껴졌고 수업 후 학생들의 질문 피드백도 정말 진심이 느껴 졌습니다.
일본어 능력 시험 관련해서도 어떻게 공부할 지 수능 시험 준비하는 것처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공부하고 시험 중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 알려주셨습니다.
가끔 살다 보면 그런 분들 있잖아요? 정말 자신의 하는 일을 사랑하고 프라이드가 있는 분들! 딱 그런 아우라가 하은쌤께 있는 것 같았어요.
앞으로 남은 수업 일 수가 4일 남았는데 남은 시간이 너무 아쉽게 느껴지네요.
수강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 고민하지 마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요.
남은 수업 잘 마무리하고 12월 7일에 있을 JLPT N3 좋은 성적으로 후기 남기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