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24
강남역캠퍼스 [750+ 점수보장반] 오후 중급종합반 D (13시, 3시간)
수강 후 TOEIC, 820점 달성!
- 토익성적.jpg ( 99)
안녕하세요. 9월 토익 750+ 중급반을 수강했던 정우택 학생입니다.
5년 전에 토익을 보고 이번에 취업을 위해 다시 토익 성적이 필요해서 여러 방법을 알아보다 해커스 어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점수보장반으로 신청하여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빨리 졸업하자는 목표를 세웠으며 결과적으로는 20일만에 820점의 점수를 만들며 졸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환급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특별히 도움이 되었던 점수보장반 시스템 3가지
1. 숙제인증
토익은 수업만 듣고서는 절대 점수가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해서 숙제를 중요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지치더라도 숙제인증을 해야 하다는 마음으로 초심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수강생들도 숙제 인증을 하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숙제를 하면서 자연스레 공부에 접근할 수 있어서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2. 스터디
점수보장반은 스터디가 필수인데 혼자 공부하기 힘든 수강생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디에서 단어테스트를 진행해서 하루도 빠짐없이 꼬박꼬박 외우게 되고 문제풀이도 제한시간에 맞춰서 푸니까 실전에도 도움이 되고 틀린 문제도 같이 상의하면서 푸니까 더욱 오래 기억에 남아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3. 무료 보카앱 제공
무료로 제공해주신 덕분에 지하철로 다니면서 핸드폰으로 손쉽게 볼 수 있어서 너무 편했습니다. 발음과 그에 맞는 문장들도 볼 수 있고 게임으로 지루하지 않게 복습도 할 수 있어서 단어 공부에 크게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LC 공부법 3가지
1. 오답노트
틀린 문제는 물론 헷갈렸던 문제까지 오답노트를 하니까 더욱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들어보면서 왜 틀렸는지, 어떤 부분이 들리지 않았는지 파악하니까 점점 더 잘 들리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2. Dictation
Part 1, 2는 Dictation이 모두 가능하지만 Part 3,4는 문제에 맞는 근거 문장만 Dictation 해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Dictation하면서 잘 안 들렸던 단어를 파악할 수 있었고 Shadowing도 같이 하니까 더욱 기억에 오래 남았던 것 같습니다.
3. Shadowing
Part 1, 2는 문제당 한 문장이어서 틀려도 모두 Shadowing이 가능했지만 Part 3, 4는 틀리면 그 문제에 맞는 근거 문장만 Shadowing해서 시간도 줄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RC 공부법 3가지
1. 문법은 꼭 당일 복습
수업만 듣고 복습을 하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려서 항상 당일에 복습했습니다. 그러니 기억에도 잘 남고 문제 풀이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복습하다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매일 보내주시는 복습 영상을 통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2. Logic Flow, Review Flow
자연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던 Logic Flow를 통해 문제 풀이를 하려고 했습니다. 초반에는 이전에 문제 풀던 습관이 있어 적용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계속 Logic Flow를 생각하며 문제를 풀다보니 자연스레 속도도 붙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고 나서는 한 문제씩 분석을 하며 복습하니 더욱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3. 형광펜 복습법
Part 7 문제를 풀고 나서 항상 5가지의 형광펜을 사용해 복습을 했습니다. 형광펜을 이용해 근거 문장을 찾는 습관을 가지다 보니 문제 풀이할 때 시간도 단축할 수 있었고 오답률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보카 공부법 3가지
1. 발음부터 듣고 말하면서 외우기
그냥 단어를 보고 뜻만 외우는 것은 듣기 문제 풀 때 가장 취약하다고 생각해서 항상 발음부터 듣고 따라 말하면서 외웠습니다. 아는 단어도 귀로 들으면 모를 수 있기에 단어는 항상 이렇게 외웠습니다. 이 방법이 듣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 매일 단어테스트
스터디를 해서 주중 5일은 항상 단어테스트를 봤습니다. 주말에는 쉴 수도 있지만 단기간에 졸업하고 싶어서 토요일, 일요일에도 평일과 똑같이 Day 2개씩 단어테스트를 봤습니다. 이렇게 매일 테스트를 보니 더욱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3. 이동하는 대중교통에서 해커스 보카 어플로 복습
무료로 제공해주신 덕분에 이동하는 시간에도 단어를 복습할 수 있어서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단어를 많이 알아야 문제 풀이에 유리하기 때문에 이동하는 시간도 놓치지 않고 단어를 꾸준히 외웠습니다.
- 본인이 수강한 선생님들의 장점 3가지 (*수강한 선생님 모두 언급 필수)
LC - 억양, 연음되는 발음, RC - 구 Logic Flow, 매일 올라오는 T.P.Q, 이 형광펜 복습법
[이도연 선생님] - Part 1 ~ 4
Part 1에는 정말 생소한 단어가 많이 나오는데 정리해주신 단어를 보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부교재 중간 중간 있는 Paraphrasing표현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중 음원에서 잘 안 들리는 부분의 억양, 연음되는 발음을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구자연 선생님] - Part 5, 6
문법을 오랜만에 다시 하려고 하니 많이 까먹었는데 체계적인 수업 덕분에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국어로 대입하는 게 아닌 원어민 입장에서 이해하면 외울 수 있게 어려운 문법 용어는 버리고 핵심만 짚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Logic Flow는 문법에 대한 접근을 다시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은빈 선생님] - Part 7
형광펜으로 리뷰하는 게 가장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지와 근거문장에 형광펜으로 표시하면서 Paraphrasing이나 정답의 위치를 분석하는 공부법으로 계속 연습하니까 시간이 지날수록 문제 풀이가 수월했습니다. 수업 막바지에는 오답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573 | [토플] [토플후기] 토플 108점 달성 후기 | 고영훈 | 2203 | 2025.11.10 16:34 |
| 18572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수강후기 [1] | 박민 | 1865 | 2025.11.10 14:27 |
| 1857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528 | 2025.11.10 12:40 |
| 185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51 | 2025.11.09 09:15 |
| 18569 | [토플] [토플후기] [기초영어]10월 오전 기초영어종합반 안젤라 선생님과 박대성 선생님 수업 후기!! [2] | 이현정 | 2526 | 2025.11.08 01:39 |
| 18568 |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2]
|
김소정 | 2901 | 2025.11.07 23:12 |
| 18567 |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1]
|
유호정 | 2310 | 2025.11.07 18:30 |
| 1856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80 | 2025.11.07 14:27 |
| 18565 |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1]
|
최정은 | 1943 | 2025.11.07 10:38 |
| 18564 |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 이소연 | 2286 | 2025.11.06 21:31 |
| 18563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89 | 2025.11.06 17:32 |
| 18562 |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2]
|
허진혁 | 3439 | 2025.11.06 13:48 |
| 18561 |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 채영 | 2271 | 2025.11.06 13:19 |
| 1856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98 | 2025.11.05 14:59 |
| 18559 | [TEPS] 흔들림 없는 선택 흔들림 없는 pass [1] | 김대용 | 1984 | 2025.11.05 09:33 |
| 1855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4개월차 수강후기 [1] | 김소영 | 2184 | 2025.11.04 14:11 |
| 18557 |
[IELTS]
[IELTS후기] 노베이스에서 3달만에 6.0 -> 6.5 -> 7.0 후기
[6]
|
서지유 | 3564 | 2025.11.03 23:50 |
| 1855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후기 [1] | 김민경 | 2067 | 2025.11.03 15:49 |
| 18555 | [기초영어] 리암 선생님 스피킹 캠프 기초영어 3개월차 후기! [1] | 이나현 | 1945 | 2025.11.03 11:36 |
| 18554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 후기! [1] | 최해영 | 1838 | 2025.11.03 09:25 |




짧은 기간 안에 이렇게 집중해서 결과를 만들어낸 게 정말 대단합니다 ㅎㅎ
특히 저의 Logic FLOW를 꾸준히 연습하면서 스스로 문제 접근 방식을 바꿔나간 점이 인상 깊습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단순히 암기나 감이 아니라 ‘이해 중심의 사고’로 공부하셨다는 게 느껴집니다!!
스터디와 숙제 인증까지 끝까지 성실히 참여해주신 덕분에 820점이라는 결과도 그리고 환급도 모두 스스로의 노력으로 얻어내신겁니다!
앞으로 어떤 일에 도전하셔도 이번 경험이 큰 힘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화이팅!
스터디의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진짜 성실했었던 우택군.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900점도 너끈히 넘을 수 있는 저력이 있어요! 샘은 알아요~
(900 넘기고 또 연락주기)
후기도 정말 잘 정리되어 있네요 고마워요:)
환절기 감기조심하고~
앞으로도 화이팅~~~!!!!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한달동안 숙제 인증도 매번 빠짐없이 하시고 늘 성실하게 임해주신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저도 너무 뿌듯합니다ㅎㅎ
앞으로도 도전하시는 모든 일 잘되길 응원하겠습니다 :)
추워지는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