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18
한달듣고 바로 IM2->IM3를 얻었습니다.
현강을 들을 수 없어서 인강으로 들어서 다소 아쉬웠지만 그래도 온라인 수강생도 카톡방 개설해서 숙제 꾸준히 할 수 있게 해주시고 첨삭 피드백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인강도 몇 번 들어봤지만 ...다른 강의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해커스오픽1등 이라는게!! 정말 신뢰가 갑니다.
클로이쌤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주신 쉐도잉 파일은 수업했던 내용도 잘 생각나고 쌤과 비슷한 톤으로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쉐도잉을 정말 강조 많이 해주셨고, 정말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으로 숙제를 임했는데 2주 가량 지나고 나니 확실히 말하는 뉘앙스와 필러 사용을 많이 할 수 있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1. 일단 시키는 숙제는 기한 내에 맞춰 제출하였습니다. 스터디를 하지 못해서 다른 피드백은 못받았지만 스스로 녹음한 것 들어보고 추가로 연습 많이 해보았습니다.
2. ChatGPT로 스크립트 수정하기
3. 플랫폼 스크립트 만들기 : 비슷한 플랫폼으로 생각나지 않았을 때 자연스럽게 얘기할 수 있게 말할거리 확보하기, 교재 내용 주제와 비슷한 내용으로 실제 내 스토리 적용하여 GPT로 스크립트 수정
4. AVA한테 웃으면서 말하기
그동안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힘들었는데 바로 점수가 오르니 너무 신기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느낌이 바로 왔고!! 좀 더 공부해서 AL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픽이 재미있어졌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001 | [토익스피킹] 종로 토스 전승기쌤 AL 후기 | 박소영 | 1685 | 2025.11.28 12:49 |
| 500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첫 오픽 AL!
[1]
|
정준수 | 2004 | 2025.11.26 16:25 |
| 4999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8일 듣고 im2->ih 달성
|
최솔 | 1727 | 2025.11.26 10:35 |
| 499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원트 취득 후기
|
안현석 | 1636 | 2025.11.21 18:09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81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820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434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134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2016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59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79 | 2025.11.15 13:47 |
| 4990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136 | 2025.11.14 19:06 |
| 49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37 | 2025.11.13 23:04 |
| 498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2020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517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40 | 2025.11.09 09:15 |
| 49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73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83 | 2025.11.06 17:32 |
| 49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83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2040 | 2025.10.30 13:26 |



저번에 카톡에서도 이미 인사를 나눴지만 이렇게 또 좋은 후기로 공부 팁과 도움되신 부분에 대해 공유해 주시니 감사해요 : )
IM3 도 충분히 너무 좋은 점수고, 이제 자신감만 붙여서 과감하게 내뱉기 연습 한다면 금방 성적의 변화가 또 생기리라 믿어요
지금까지의 발전처럼 앞으로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