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10.13
강남역캠퍼스 오전 중급종합반 B [1개월 완성]
수강 후 TOEFL, 93점 달성!
- 토플점수.jpg ( 49)

토플 중급 종합반 한 달 수강 후 시험 두 번 만에 베스트 스코어 93점 달성했습니다 !
초/중 약 3-4년간 유학 경험에 의한 기본 기초 영어실력으로 개정 전 토플을 시험 봤던 경험이 있지만 시험 개정 후 에는 이번 9월이 사실상 처음으로 체계적인 토플 공부를 했던 기간이었습니다. 이전 점수 70후반~80초반에서 이번에 80중후반 달성, 베스트 스코어 93점으로 개인적으로 정말 뿌듯한 점수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후기를 남깁니다 :)
RC
개인적으로는 리딩이 정말 어려웠었습니다. 단순히 대략적 해석이 되었다고 문제가 풀어지는 것도 아니고, 토플 어휘력이 많이 부족했어서 박건종 선생님의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일 적당한 양의 숙제와 함께 수업 시간에는 해당 문제 풀이 방법과 오답률이 높은 문제, 오답의 이유를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 주셔서 제 레벨에는 아주 적합한 수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전 간단한 단어 시험으로 인한 약간의 강제성이 스스로 단어 공부를 많이 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첫 시험 때는 유난히 어려워하는 분야의 지문이 나오기도 했고 긴장도 했어서 아쉬운 점수를 받아 두 번째 시험 보기 전 일주일간은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신 실전 문제를 그동안 배웠던 풀이 방법으로 준비하며 결과적으로 공부한 만큼 점수가 나온 것 같아 기뻤습니다.
LC
점수를 받고 가장 놀랐던 과목입니다. 수업 초반에는 기본 실력으로 듣기는 다 들리는데 문제가 잘 풀리지 않는 부분이 답답했었습니다. 유소연 선생님께서는 시험에 도움 되는 노트테이킹 방법, 청취와 동시에 문제를 추론할 수 있는 부분들을 쏙쏙 집어주시고 개인적인 질문도 피드백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후반부로 갈수록 들리는 느낌이 스스로도 달라져서 시험 때 점수 욕심이 많이 났던 과목입니다. 오히려 리스닝 에서는 두 번째 시험보다 첫 시험 때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잘 들리는 유형의 지문이 나온 운도 있겠지만, 무려 27점이 나와서 놀랐고, 두 번째 시험 점수 23점은 첫 시험에 비해 조금 아쉬웠지만 그마저도 이전의 저에 비해 많이 성장한 점수라 전체적인 실력이 확실히 상승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숙제 중 수업 시간에 다루지 않는 선생님 부교재 추가 과제가 있었는데, 문제가 유형별로 나누어져 있어 개인적으로 취약한 부분을 확인하기 아주 좋기 때문에 기본 숙제와 함께 이 부분을 꾸준히 공부했던 부분이 실력 향상에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SPK
기본적인 회화 실력은 있지만 민첩성이 아주 중요한 과목이라 준비하는데 개인적으로 많이 고생했던 과목입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만들어내고, 짧은 시간 안에 일목요연하게 말하기는 많은 훈련이 필요했습니다. Elly선생님의 수업에서는 제공해주시는 템플릿을 반복 학습하며, 해당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질문들을 유형별로 가르쳐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 중 녹음도 함께 진행하는 수업 방식이 스스로도 계속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며 효과적인 연습을 하기에 좋았습니다. 스피킹도 노트테이킹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과목인데 부족한 시간 안에 최대한 좋은 노트테이킹을 만드는 법을 매 수업마다 잘 알려주시고 반복 연습 또한 할 수 있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여러 비상 상황 대처 방법도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실제로 시험에 활용하기도 했습니다(시험 보는 중에 선생님께 엄청 감사했어요!). 첫 시험 때는 긴장하기도 해서 점수가 조금 아쉬웠는데 두 번째 시험 전 일주일 간 Elly선생님 템플릿과 교재를 활용해 복습하면서 준비했더니 두 번째 시험 때는 그래도 준비한 만큼 결과가 나온 것 같아 좋았습니다.
WRT
라이팅 과목도 개인적으로 시간을 많이 쏟은 과목입니다. 제 경우에서는 토론형 보다 통합형 작문이 조금 더 어려웠습니다. 머리로는 바로바로 생각이 난다고 해도 막상 글로 쓰려면 시간 안에 기승전결이 예쁘게 나오지 않아 초반에는 많이 어렵기도 했습니다. Gina선생님 수업에서는 숙제로 주신 문제를 스스로 작문해오면 수업 시간에 여러 문법적 방법으로 가능한 다양하게 답안을 제공해주시며 알아두면 좋은 단어들, 리스닝/리딩 노트테이킹 방법 등을 알려주셨습니다. 내용이 많아 혹시 다 적지 못하거나 이해가 되지 않았어도 수업 직후 당일 수업 노트를 게시판에 올려주셔서 복습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팅은 많이 써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선생님께서 원하는 학생들은 추가 과제 첨삭도 가능하다 해주셔서 추가 과제 첨삭도 받았었는데 해당 과제들도 꼼꼼히 첨삭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확실히 작문 양을 늘리니 후반으로 갈수록 작문 속도가 빨라져서 시험이 다가올수록 마음의 짐이 조금 덜어졌던 것 같습니다. 템플릿도 반복해서 많이 작성하다 보니 시험 때 템플릿 구조는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꽤 익숙해져서 두 번째 시험 때는 그래도 노력한 만큼의 점수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수업이 제 레벨에는 잘 맞았던 것 같고 도움도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한 달 공부로 90점 가량은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점수 달성해서 너무 기쁘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3189 |
[토플]
[토플후기] 95+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5.0) 달성
[2]
|
유나경 | 1487 | 2026.02.03 14:13 |
| 3188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뉴토플 100점, overall 5.0달성! [1] | 강찬구 | 1278 | 2026.02.03 13:59 |
| 3187 | [토플] [토플후기] 올데이 케어반 듣고 첫 토플 110점 overall 5.5 달성 | 박혜연 | 1439 | 2026.02.03 10:45 |
| 3186 |
[토플]
[토플후기] 첫 시험 110점, 토플 칼졸업 했습니당 ㅎㅎ
[6]
|
남하윤 | 2166 | 2026.01.28 17:23 |
| 3185 | [토플] 컴퓨터실전반으로 기존토플졸업 성공!! [2] | 홍소영 | 1511 | 2026.01.24 16:06 |
| 3184 |
[토플]
[토플후기] 미국 공대박사 offer 받고 올리는 첫 토플 108점 후기
[2]
|
이재헌 | 2008 | 2026.01.13 19:32 |
| 3183 | [토플] [토플후기] 양혜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1] | 장혁준 | 1507 | 2026.01.12 17:46 |
| 3182 |
[토플]
[토플후기] 선생님~💜
[1]
|
노하연 | 1483 | 2026.01.02 14:10 |
| 3181 |
[토플]
[토플후기] 2025년 마지막 토플 후기_양혜미_Cloud Kim_송원 선생님
[1]
|
정지문 | 1841 | 2025.12.31 14:43 |
| 3180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완전 노베이스 라이팅 25점까지!! [1] | 김시웅 | 1771 | 2025.12.23 22:58 |
| 3179 |
[토플]
[토플후기] 9월 올데이 케어반 95점 목표 달성 (마베스 101점)
[1]
|
강어진 | 2045 | 2025.12.12 13:44 |
| 317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85점 후기 (3월~7월) [3] | 임민성 | 2825 | 2025.12.07 20:14 |
| 3177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중급리딩 단과반 박건종선생님 수강 후기 [1] | 김태윤 | 1695 | 2025.12.02 20:32 |
| 3176 | [토플] [토플후기] 중급종합반 RC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홍승현 | 1707 | 2025.11.29 15:12 |
| 3175 | [토플] [토플후기] 3개월 토플매일반 후기 [3] | 정수아 | 2298 | 2025.11.28 14:49 |
| 31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 후기 | 원민석 | 1641 | 2025.11.28 14:47 |
| 3173 |
[토플]
[토플후기] 라이브클래스
[1]
|
윤홍경 | 1791 | 2025.11.27 13:30 |
| 3172 | [토플] [토플후기] 중급 종합반 라이브 강의 박건종 선생님 RC 후기 [1] | 원민석 | 1777 | 2025.11.26 18:32 |
| 3171 | [토플] 11월 토플 중급종합반 수강후기 [1] | 이현엽 | 2009 | 2025.11.26 16:48 |
| 3170 | [토플] 7월 기초영어 후기 [1] | 김민호 | 1560 | 2025.11.20 23:51 |



짧은 기간 안에 이렇게 큰 성장과 좋은 결과를 이루신 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꾸준한 노력과 집중력이 빛을 발한 결과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계속 좋은 소식 있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