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340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 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토익 300점대 → 900점 달성!
    토익 900점 공부법 OX토크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한달만에 첫토익 895점 달성!
  • from_db
    10일만에 토익 졸업!
    노베이스라면 이렇게만 하세요
  • from_db
    해커스라이브 토익 1:1밀착PT
    한달만에 890점 달성!
  • from_db
    3명중 2명은 토익 800+돌파
    수능영어 4등급도 토익 915점 달성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Part 7 잡고 토익 단기졸업 성공
  • from_db
    해커스만의 파트별 전문강의
    귀가 열리는 LC 추천강의

[토익후기] 노베 500점대에서 20일만에 800점

원예지 | 조회 3897
  • 2025.10.13

안녕하세요, 9월 토익 750+ 중급반을 수강했던 원예지 학생입니다.

노베이스인 상태에서 토익을 봤었고 560점이 나온 상태에서 자기주도력이 부족한 특성을 고려해 해커스 어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점수보장반으로 신청하여 "최소한 환급은 받자"라는 목표를 세웠으며,

최종적으로는 20일만에 800점의 점수를 만들며 환급 뿐만 아니라 고득점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각 part 수업에 대한 후기 및 공부법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 part 7

처음으로 토익 공부를 도전하는 저에게 토익이 재밌을 수 있다는 걸 알려주신 선생님입니다. part7의 지문 및 문제 뮤형을 정리해주시고, 효과적인 공부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같이 훈련해나가면 금방 체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스스로 정리가 되지 않는 분, 공부를 체계적으로 해나가기 어려운 분들께 추천 드리는 강의입니다. 또한 다양한 자료를 정성껏 제작하여 나눠주시며, 수업 후 질문에도 가장 적극적으로 답변해주십니다. 선생님께서 매일 몇 문장이라도 해석하는 연습을 하고 모르는 부분은 질문하라고 해주셨는데, 그렇게 훈련하다 보니 헷갈리던 문법도 자연스레 정리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이 잘 느껴지는 선생님이셨습니다. 저는 part 7에서 한 번 틀린 유형은 다음에 만났을 때 절대 또 틀리지 말자라는 마인드로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납득이 안 가는 문제라도 꼭 문제 논리를 이해하도록 공부했고, 반복해서 훈련하니 저희 스터디에서 가장 많이 part7을 맞히는 수강생이 되었습니다. 실전에서는 촉박한 시간으로 인해 오답률이 많이 높아져 이제는 혼자 공부하며 시간 단축을 더 훈련하고자 합니다.


- part 5, 6

가장 체계적인 수업을 제공해주셨습니다. 정말 ESTJ 아니면 ENTJ 이실 것 같습니다. 교재도 핵심과 연습 문제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선생님 수업만 잘 따라가면 됩니다. 문법, 어휘 문제들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알려주십니다. 기본적인 문법 내용은 알고 있으나 오랜만에 영어 공부를 하여 많이 까먹은 상태이신 분, 토익 문제 풀이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해당 강의를 추천합니다. 다만, 많은 내용을 50분 수업 안에 끝내야 하기에 일부 학생들은 강의 속도가 다소 빠르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놓친 부분이 생긴다면 반드시 건너뛰지 말고 선생님께서 매일 보내주시는 복습 영상을 보며 다시 체크하길 바랍니다. 저 또한 강의를 들으면서 놓친 부분은 체크 표시를 해두고 그 부분만 다시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또한 part5 일부 내용은 처음엔 어렵다고 느껴도 최소 3회독만 하면 대부분 이해가 잘 됩니다. 매일은 어려워도 비교적 널널한 주말에는 반드시 가볍게라도 복습하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내용 질문 하더라도 빠르게 답변 주십니다.


- part 1~4

제일 부족했던 부분이 LC였는데 가장 많이 점수가 오르게 됐습니다. 오답 공부법을 가르쳐주시며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아주십니다. 토익에서 사용되는 억양, 연음되는 발음을 중점적으로 훈련하는 점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LC는 특히 더 숙제가 중요하기에 매일 성실히 임해야 실력이 더 빨리 늡니다. LC에 대한 감이 잡혀있지 않고, 스스로 훈련하기 어려운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는 LC의 paraphrasing이 유독 어려웠는데 선생님께 열심히 질문하면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해결해나갔습니다. 정말 1시간 동안 질문하기도 했습니다. 계속해서 훈련하니 토익에서 어떤 식으로 출제하는지 인지하게 되었고, 가장 막막했던 LC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스터디를 통해 영단어를 많이 암기하시길 바랍니다. 벌금 제도가 있어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의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외웠던 단어들이 매우 도움 됐습니다. 해커스 노랭이 책은 무거워서 어플을 설치했는데 이동시간에 암기하기 좋았습니다. 또한 스터디원들끼리 토익 꿀팁을 공유할 수 있어 유익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주의할 점은, 스터디를 열심히 하는 것은 좋지만 사실 토익에 있어서는 개별 복습과 문제풀이 연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같이 시간 재면서 문제 푸는 것 훈련은 최선으로 임하시되, 이후 "과도하게" 문제풀이 방식을 토론하지 마시고, 사적인 잡담은 시간 정해두고 하면서 짧고 굵게 진행하시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제대로 숙제를 하려면 수업 시간 이후 남은 하루가 부족하기에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정말 꼼꼼하게 공부하는 스타일인 점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작은 부분이라도 반드시 질문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작은 부분으로 보였는데 알고 보니 모르는 문법이 숨겨져 있거나 또 다른 중요 내용이 담겨있기도 했습니다. 매 교시마다 선생님들께 이름이 불렸을 정도로 질문했습니다.

또한 문제 풀 때 아무 생각 없이 풀지 말고 머릿속에 적립하면서 풀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오답을 보고 그냥 넘기는 게 아니라 이게 왜 오답인지 명확히 인지하도록 하고, 헷갈리는 단어(예: commend VS command)들은 단어장에 적어가면서 공부합니다.

마지막으로 핑계를 대지 않습니다. 일주일 넘게 장염이 심하게 걸려서 수액까지 맞았는데도 하루도 안 빠지고 공부했습니다. 생각보다 20일이 길고 체력도 많이 소모되는데 끝까지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종강 후에도 열심히 공부하면서 900점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구자연 | 2025.10.13 09:43
예지학생!! 카톡으로도 연락주셨지만 소중한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의 Logic FLOW 방식을 끝까지 따라와 주셔서 정말 뿌듯합니다 ㅎㅎ

토익은 단순 암기가 아니라 ‘왜 이 답이 되는가’를 구조적으로 이해하는 게 중요해요!

그 과정을 충실히 해내셨으니까 점수 향상은 당연한 결과인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주말 복습 루틴처럼 자기 주도적인 회독 습관만 유지하시면, 더 높은 점수도 충분히 가능하실 거예요!

900점까지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ㅎㅎ

화이팅!
이도연 | 2025.10.13 13:24
예지님! 800점 달성 축하드려요~!

예지님처럼 꼼꼼하게 학습하시면 단기간이여도 점수가 많이 오를 수밖에 없을거라고 했는데 예상했듯이 LC 점수 440점!!

아파도 하루도 빠짐없이 공부하셨다니,, 매일반 수업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한만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 다행입니다 :)

앞으로도 제가 제시해드린 방법대로 꼼꼼하게 학습하다보면 점수가 더 오를 수밖에 없을거에요.

앞으로 도전하시는 모든 일 다 잘되길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이은빈 | 2025.10.16 14:42
꼼꼼하고 성실한 예지씨. 목표점수 달성 너무나 축하합니다!!! :)
늘 질문쟁이였던 예지씨의 9월이 이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 같네요~
앞으로도 질문을 멈추지 않는 집요함으로 끝까지 임한다면, 990도 그리 먼 이야기가 아니랍니다 ~

더 익히고 숙달시키는 가운데 기록의 기록을 갱신하는 10월이 되기를 응원할게요.
환절기 감기조심 & 체력관리도 잘 하기를 ♥
김종회 | 2025.10.22 09:53
저도 850+에 도전하는 active senior입니다.
젊은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잘 따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6343 [토익] [토익후기] 2년만의 토익 선생님들 덕에 970점 달성입니다! 사진 첨부파일 [2] 김소정 2871 2025.11.07 23:12
6342 [토익] [토익후기] 노베이스를 구출해주신 빛의 선생님 ,, ! 사진 첨부파일 [1] 유호정 2274 2025.11.07 18:30
6341 [토익] [토익후기] 550/750 저녁반 수강후 810점 사진 첨부파일 [1] 최정은 1927 2025.11.07 10:38
6340 [토익] 선생님 덕분에 첫시험 770점 받았어요 >< [1] 이소연 2274 2025.11.06 21:31
6339 [토익] 토익 초보도 자신감 UP !.! 박지현·안소미 선생님 입문반 후기 :D 첨부파일 [2] 허진혁 3410 2025.11.06 13:48
6338 [토익] 첫 토익 900달성! 이상길 선생님 수업 덕분입니다!! 완전강추 [1] 채영 2251 2025.11.06 13:19
6337 [토익] [토익후기] 덕분에 빠르게 목표 점수를 달성했습니다^^ [2] 박종원 2476 2025.11.02 21:36
6336 [토익] 비키쌤 왕기초반 [1] 윤태성 2563 2025.11.01 21:45
6335 [토익] [토익후기] [종로 750+점수보장반] 토익 오전 중급-정규민/주대명 선생님 770달성!! [2] 이유정 2408 2025.10.31 22:52
6334 [토익] [토익후기] 토익 1달 오후 정규종합반 수강후기_한승태, 김동영 선생님 [2] 한지민 2553 2025.10.31 21:05
6333 [토익] 비키쌤 짱 [1] 김태희 2155 2025.10.31 11:04
6332 [토익] 500점대에서 770까지 첨부파일 [1] 이혜령 2753 2025.10.29 15:58
6331 [토익] 10트 끝에 700점대 탈출한 후기 첨부파일 [1] 이혜령 2176 2025.10.29 15:41
6330 [토익] [토익후기] 군 복무 후 2년만에 다시 본 토익 860점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2] 김현기 2634 2025.10.28 19:42
6329 [토익] [토익후기] 최석원 선생님 750+ 저녁반 수강후 815점 달성 사진 첨부파일 [1] 사공민 1809 2025.10.28 17:15
6328 [토익] [토익후기] 9월 정규종합반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980점 달성했어요! 사진 첨부파일 [2] 김도연 2427 2025.10.28 13:16
6327 [토익] [토익후기] 9월 이상길, 홍지인 선생님 수업 듣고 885점 달성했어요! 사진 첨부파일 [2] 김유진 2293 2025.10.28 13:10
6326 [토익후기] [750+점수보장반] 5년만에 820점 달성 첨부파일 [3] 정우택 4067 2025.10.24 21:54
6325 [토익] 정은수 선생님 750+저녁반 수강 후 850점 달성! 첨부파일 [1] 권영국 1919 2025.10.20 23:25
6324 [토익] [토익후기] 1개월만에 토익 575->855 달성! 사진 첨부파일 [2] 배예은 2533 2025.10.16 17:50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