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27
강남역캠퍼스 [AL+][8회끝장] 오픽 중고급 (화목 8회, 19시)(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7/24(목) 18시 진행] -7/3(목) 개강, 7/29(화) 종강-
수강 후 OPIC, AL점 달성!
- 차주광 오픽.jpg ( 44)

7월 화 목, 7시~9시 클로이선생님 수업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직장인분들, 시간없지만 컴팩트하고 밀도높은 오픽공부 하고싶다면
빨리들으세요!
일단 선생님 발음이 너무 좋으시고, 자연스럽고 다양한 표현들을 알려주신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가끔은 연기톤으로 말하는법까지 가르쳐주시더라구요ㅎㅎㅎ
주제별로 MBC 구조에 맞게 스토리라인을 정리할 수 있는 꿀단지교재.
그리고 서머리북처럼 들고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는 스토리북을 통해서
머리속에 아이디어가 잡혀있지 않던 주제들을 잡고, 또 저만의 스토리로 재가공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최고는 클로이 쉐도잉이었습니다. 클로이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모범답안을 듣고 따라하는 방법인데,
나중에 끝나고 나서는, 음성파일 전부 다운받아서 출퇴근하면서 계속 재생하면서 듣고 따라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처음에는 잘 안붙던 단어들도 귀에 익고 입에 붙으면서 제것처럼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7월에 강의 끝나고도 놓치지 않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식 끝까지 따라가면서 공부하고
결국 9월에 목표점수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당장 점수가 안나오더라도 포기하지않고 클로이선생님의 방식대로만 따라가면
좋은결과 받을 수 있을겁니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표현익히기, 말하는 톤을 현지인처럼 변화시키기,
어려운 주제에 대한 스토리를 잡기, 이 모든게 가능하신 선생님을 찾으신다면
클로이 선생님이 정답입니다.
클로이쌤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5001 | [토익스피킹] 종로 토스 전승기쌤 AL 후기 | 박소영 | 1673 | 2025.11.28 12:49 |
| 5000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첫 오픽 AL!
[1]
|
정준수 | 1996 | 2025.11.26 16:25 |
| 4999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8일 듣고 im2->ih 달성
|
최솔 | 1717 | 2025.11.26 10:35 |
| 499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원트 취득 후기
|
안현석 | 1620 | 2025.11.21 18:09 |
| 499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1]
|
정자윤 | 2071 | 2025.11.20 15:06 |
| 4996 |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
백현우 | 1808 | 2025.11.19 13:30 |
| 4995 |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 김선우 | 2416 | 2025.11.17 17:20 |
| 4994 |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1]
|
김기훈 | 2129 | 2025.11.16 13:43 |
| 4993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 김상희 | 2000 | 2025.11.15 20:11 |
| 499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
송지수 | 1944 | 2025.11.15 14:07 |
| 4991 |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1]
|
조용재 | 2070 | 2025.11.15 13:47 |
| 4990 |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1]
|
이지우 | 2125 | 2025.11.14 19:06 |
| 498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
박제인 | 1929 | 2025.11.13 23:04 |
| 498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
전지민 | 2008 | 2025.11.13 16:06 |
| 4987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
김시환 | 1509 | 2025.11.10 12:40 |
| 498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 도윤정 | 2228 | 2025.11.09 09:15 |
| 49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 이상경 | 2158 | 2025.11.07 14:27 |
| 4984 |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 김예준 | 2075 | 2025.11.06 17:32 |
| 4983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1]
|
장은아 | 2372 | 2025.11.05 14:59 |
| 4982 |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
이주용 | 2024 | 2025.10.30 13:26 |



퇴근 후 가장 앞자리에 앉아서 열정을 다해 참여하시고
늘 지친 모습 없이 스터디에서도 최선을 다하시던 모습이 너무 기억나요.
특히 특강 때도 시간 내서 참여하셨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종강 후에도 꾸준히 클쉐 하면서 AL 이라는 좋은 결과 이루신게 가장 기쁘고 뿌듯한 소식이네요.
여러번의 IH 끝에 AL , 너무 감동입니다 ㅠ
앞으로 오픽 AL 때문에가 아니라 영어 스피킹 자체를 더욱 사랑하게 되면 좋겠습니다 :)
시간이 지나도 잊지 않고 소중한 후기와 소식 전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