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김인호 | 조회 2253
  • 2025.09.26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9/1(월) 개강, 9/12(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170점 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업은 딱 깔끔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을 때부터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짚어주셔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고, 결국에는 제가 목표했던 성적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강조하신 부분 중 하나가, 수업을 듣는 동안 유튜브나로 다른 토익스피킹 관련 영상을 보지 말라는 말씀이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수업을 따라가면서 그 이유가 정확히 이해됐습니다.

세이임 선생님의 수업은 방향성과 전략이 정말 명확합니다. 표현 하나, 구조 하나도 그냥 말하는 게 아니라 시험에서 어떻게 쓰일 수 있을지를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다른 자료랑 섞어서 공부하게 되면 오히려 혼란이 오더라고요. 실제로 저도 초반에는 이것저것 참고하려고 했었는데, 오히려 말이 꼬이고 답변 스타일이 일관되지 않았어요. 그 이후로는 그냥 수업에만 집중했는데, 훨씬 더 정돈된 느낌이 들었고 연습도 수월해졌습니다. 이 부분은 지금 돌이켜보면 정말 중요한 조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자료와 스터디 시스템도 굉장히 잘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세이임 선생님 부교재는 그 자체로 토스 시험에 최적화되어 있고, 실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주제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그냥 그걸 반복해서 외우고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됐어요. 무슨 시험을 보든 이 교재로 공부하면 잘 볼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있었고, 덕분에 시험 직전의 불안감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들었던 반은 AL 목표반이라서 그런지 이 반의 수업 구성도 굉장히 전략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 묘사나 표 문제는 빠르게 정리하고 넘어갔고, 그 시간을 활용해서 7번과 11번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했어요. 이 두 문제가 실제 시험에서 점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문제들이라, 어떻게 접근하고 어떤 식으로 답변해야 하는지에 대한 연습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덕분에 시험 당일에도 7번과 11번 문제는 훨씬 자신 있게 답할 수 있었고, 이게 결국 AL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2주라는 기간이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그만큼 수업은 밀도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 빡세다'고 말하면 거짓말일 정도로 꽤 타이트하긴 했지만, 그만큼 목표 점수를 받아낼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고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수업 외 시간에는 스터디도 함께 병행되기 때문에 혼자 연습하는 데 한계를 느꼈던 분들에게도 정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저는 AL이 목표였고, 다행히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수강했던 반에는 이미 AL을 받은 분들이 더 높은 점수를 목표로 듣는 경우도 있었는데, 그런 분들에게도 세이임 선생님은 디테일하게 피드백을 주시면서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단순히 암기식 수업이 아니라, 실제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한 방향과 전략을 잡아주는 수업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토익스피킹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일정 점수를 넘었지만 정체되어 있는 분들 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수업입니다. 수업 스타일이 워낙 명확하고 효율적이라서, 불필요한 시행착오 없이 빠르게 성과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 잘 맞는다고 생각해요. 저처럼 짧은 시간 안에 집중해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은 분들께는 정말 추천드립니다.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5001 [토익스피킹] 종로 토스 전승기쌤 AL 후기 박소영 1698 2025.11.28 12:49
5000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첫 오픽 AL! 사진 첨부파일 [1] 정준수 2016 2025.11.26 16:25
4999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업 8일 듣고 im2->ih 달성 사진 첨부파일 최솔 1741 2025.11.26 10:35
499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쌤 토스 IH 원트 취득 후기 사진 첨부파일 안현석 1646 2025.11.21 18:09
4997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정자윤 2096 2025.11.20 15:06
4996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첨부파일 백현우 1824 2025.11.19 13:30
4995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김선우 2443 2025.11.17 17:20
4994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훈 2138 2025.11.16 13:43
4993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김상희 2021 2025.11.15 20:11
4992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송지수 1959 2025.11.15 14:07
4991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첨부파일 [1] 조용재 2091 2025.11.15 13:47
4990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사진 첨부파일 [1] 이지우 2147 2025.11.14 19:06
498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박제인 1949 2025.11.13 23:04
498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전지민 2035 2025.11.13 16:06
498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사진 첨부파일 김시환 1528 2025.11.10 12:40
498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도윤정 2251 2025.11.09 09:15
498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이상경 2180 2025.11.07 14:27
4984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김예준 2089 2025.11.06 17:32
4983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첨부파일 [1] 장은아 2399 2025.11.05 14:59
4982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이주용 2051 2025.10.30 13:26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