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강나연 | 조회 2452
  • 2025.09.26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9/1(월) 개강, 9/12(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160점 달성!

안녕하세요 저는 Say Im 선생님의 10일 점수 보장반 심화반 수강하고 160점 AL을 받은 현장 강의 수강생입니다!

사실 10일 만에 AL이 될까 싶었지만 점수를 보장받고 싶은 간절한 마음으로 신청한 수업이었는데 정말 가능하다는 게 아직도 신기합니다 ㅎㅎ


저는 작년 7월 쯤, 그러니까 1년 2개월 정도 전에 세이쌤 기본반 수업을 먼저 들었습니다. 그땐 토일 한달 반으로 수강했었고, 스터디 선택반이었어요. 학창시절부터 성인이 된 후까지 계속 주로 읽기, 쓰기 위주로만 영어 공부를 해왔다보니까 회화는 자신이 없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기본반으로 선택했었습니다. 스터디는 선택이다보니 그땐 스터디를 하러 가도 몇 분 안 계셨고, 선생님이 직접 계시지 않고 조교님이 가끔씩만 체크해주시는 분위기였어요. 이번 스터디 필수 점수 보장반과 가장 큰 차이점이 스터디 분위기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저는 한 달 공부를 마치고 IH를 받았었습니다. 사실 AL을 한번에 받고 싶단 생각도 들었지만 실패했죠 ㅎㅎ


그 후로 다른 일들로 바쁘다보니 어느새 일 년이 지나 한 번 더 점수를 올려 취업할 때나 개인적으로도 영어 스피킹 실력을 입증받고 싶다는 생각에 이번 스터디필수 점수 보장반 중급반을 수강하게 됐습니다.

조금 전 언급했다시피 가장 좋았던 건 스터디 환경과 관리의 정도였습니다. 스터디원들을 잘 만나서 서로 으?X으?X하고 더 보완하면 좋을 포인트를 솔직하게 짚어준 것도 큰 도움이 됐구요. 강의를 해주신 세이쌤이 직접 스터디 1시간 반 내내 바로 옆에 함께 계시면서 틈틈이 점검도 해주시고 피드백도 해주시는 게 자극도 많이 됐습니다.


뭐 무엇보다 가장 도움이 된 건 세이쌤께 수업을 들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저는 세이쌤의 유머를 되게 좋아하는데요ㅎㅎㅎ 토스 시험에 나오는 소재들을 한국어로 잘 구성하고 풀어내는 능력이 중요하다보니, 이 소재를 재밌게 다뤄주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됐어요. 한국 문화에 젖은 채로 강의실에 들어갔다가도 좀 미국 문화, 호주 문화에 새로 젖어들어서 밖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게 토익스피킹 시험에도 좋은 영향을 준 것 같아요.


제공해주시는 부교재에 나와있는 템플릿을 최대한 꼼꼼히 이해하고 외워지는 만큼 외우고 가면 웬만한 문제는 대비가 되는 것 같아요. 여기에 7번 11번 같은 영작 중심의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스스로 제한 시간 안에 어떤 내용이든 근거 2개를 딱 마련해보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부교재 양에 비해 10일이라는 기간이 짧다보니 버겁고 불가능하게 느껴질 때도 많았지만, 우선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면서 큰 흐름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면 정말 실력이 조금씩 쌓이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시험날까지도, 그리고 시험을 보고 나와서도 AL은 멀었다.. 그렇게 생각했어요. 선생님이 시험을 보고 나와서 내가 잘 본 것 같으면 못본 거고, 망한 것 같으면 잘 본 거다라는 말씀을 해주시곤 했는데, 저는 진짜 망했다고 생각했어요. 돌이켜보면 7번 11번의 근거는 나름대로 잘 만든 것 같았지만 사진 문제에서 배경 설명을 아예 못하기도 하고 11번에서 마지막 예시를 거의 얼버무리고 나온 걸로 기억하거든요.. 그래도 점수가 나온 걸 보고 많이 놀랐던 기억이 나는데요.


점수가 어떻게 하면 나오는지, 어떤 게 중요한지를 선생님이 아시니까 그걸 믿고 우선 즐기면서 따라가다보면 차츰 점수가 나오는 거구나 싶습니다!


세이쌤 감사드립니다!!


곧 만점 목표로 또 찾아뵐게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997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쌤 강의로 2주만에 IL->IH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정자윤 2048 2025.11.20 15:06
4996 [오픽] 원트에 원하는 점수 받기 최적의 강의! 첨부파일 백현우 1780 2025.11.19 13:30
4995 [오픽] [오픽후기] OPIc 첫 도전, IM1 좌절 끝에 2달 만에 IH 달성 후기 [1] 김선우 2372 2025.11.17 17:20
4994 [오픽] [오픽후기] 정말 간절하다면 클로이 선생님 강의로 직행하세요!! 사진 첨부파일 [1] 김기훈 2102 2025.11.16 13:43
4993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강의 수강 후, IH! 김상희 1978 2025.11.15 20:11
4992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중급반 수업 듣고 AL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송지수 1923 2025.11.15 14:07
4991 [오픽] 직장인 분들 클로이 쌤 수업 들으세요! 첨부파일 [1] 조용재 2045 2025.11.15 13:47
4990 [오픽] [오픽후기] 노베였던 제가 클로이쌤이랑 9일 만에 IH받았어요!!!!! 사진 첨부파일 [1] 이지우 2094 2025.11.14 19:06
498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 선생님 9일 점수보장반 듣고 중급반 듣고 AL 나왔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박제인 1904 2025.11.13 23:04
498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임쌤 기본반 수업 듣고 AL 달성 후기 사진 첨부파일 전지민 1972 2025.11.13 16:06
4987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오픽에서 막혀 있었는데, 토스 10일 만에 AL 사진 첨부파일 김시환 1485 2025.11.10 12:40
498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직장인]전승기 선생님 토스 추천합니다! 도윤정 2194 2025.11.09 09:15
498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세이쌤 수업듣고 AM달성 후기 이상경 2114 2025.11.07 14:27
4984 [토익스피킹] 토스 세이임 만만세 김예준 2048 2025.11.06 17:32
4983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강의 듣고 AL 도달 첨부파일 [1] 장은아 2338 2025.11.05 14:59
4982 [토익스피킹] Say선생님[스터디필수 9일점수보장반IH+] 듣고 AL달성했습니다 첨부파일 이주용 1995 2025.10.30 13:26
4981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황인주 1369 2025.10.18 16:29
4980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김태희 2149 2025.10.10 23:19
497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사진 첨부파일 박종인 2221 2025.10.10 12:46
4978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첨부파일 이은진 2153 2025.10.02 15:18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