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19
1. 학원 수강 계기
기존에 보유한 오픽 성적 만료 기간이 거의 다 되었고, 기존 IM3가 있었기 때문에 적어도 IH 이상 성적 획득이 필요했습니다.
옛날옛적에,,, IH를 받은 적 있었는데 최근에는 IH를 받기 더 어려워졌다고 느꼈어요 ㅠㅠ 그래서 학원에 다니기로 결심!
2. 공부 방법
연속 8일간 진행되는 학원 수업에 하루도 빠지지 않았고, 스터디도 꼬박꼬박 참여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주시는 숙제도 한 번도 거르지 않고 다 했구요.
특히, 쉐도잉 파일을 주시는데 그걸 이동할 때나 뭐 집안일 같은 거 할때 시간날때 마다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암기했습니다.
이게 도움이 많이 됐던 거 같아요. 숙제를 다 하고 나면 시간이 훌쩍 지나서 쉐도잉 파일 틈날 때 들은 것 외에 추가적인 공부는 못 했던 거 같아요..ㅎㅎ
3. 종강 후 시험까지
종강을 수요일에 했었고, 시험은 종강일이 해당하는 주 일요일 오후에 봤습니다.
종강 이후에는 종강 후 공부 순서에 따라서 최대한 공부했고, 만능템플릿을 좀 더 따로 외웠어요.
어려운 질문이나 중복 답변을 피하려면 만능템플릿을 어느 정도 암기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평소 좀 강세나 인토네이션이 살짝 어색하거나 한 부분들이 있어서 최대한 의식해서 고치려고 노력했습니다.
4. 시험 당일
시험 당일에는 최대한 만능템플릿이랑 만능문장?들 추가적으로 더 암기해줬습니다.
아래 문제들이 나왔는데 난이도가 높다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난이도 5-5 선택해서 풀었습니다)
근데 초반에 이제 경험이나 계기, 루틴 얘기할 때 좀 중복으로 말하는 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초반 이후에는 최대한 문제 듣기 전에 이야기 흐름 미리 생각하고 고득점 문장이나 단어 이 문제에는 무엇을 쓸지 한 번씩 말해보고 문제를 풀었어요.
대부분 기출에서 풀었던 문제라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아예 마지막 문제는 문제를 들어도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어서 만능 문장 쓰고 끝냈습니다.
마지막 문제 빼고는 패스를 했던 문제는 없습니다.
시험 보고 나서 그래도 IH 정도 나올 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IH가 나와서 한시름 놓았습니다.
공부하다보니 AL도 욕심히 생겨서 그 부분이 좀 아쉽긴한데 다시 시험 볼 엄두는 안 나서 IH로 졸업하려고 합니다.
1.자기소개
2. 하이킹
3. 미용실
4. 음악
5. 롤플 가구
6. 집휴가 이슈
하이킹 장소 묘사
하이킹 루틴
하이킹 첫 관심 계기
미용실 장소 묘사
미용실 경험
미용실 계기
좋아하는 음악
좋아하게 된 계기
콘서트 경험
가구 사는 질문
가구 문제 해결
샀는데 달랐던 경험
집휴가 어릴때랑 커서 비교
마지막은 아예 모르겠음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31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62 | 2025.10.02 15:18 |
| 497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IH 나왔습니다! [1] | 전소정 | 2073 | 2025.10.01 09:54 |
| 4976 |
[오픽]
IH 첨보네요 감사드립니다
[1]
|
김장훈 | 2066 | 2025.09.29 16:37 |
| 4975 |
[오픽]
[오픽후기] 직장인 클로이쌤 오픽수업 AL후기
[1]
|
차주광 | 2443 | 2025.09.27 16:30 |
| 497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
김인호 | 2221 | 2025.09.26 22:45 |
| 497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
강나연 | 2461 | 2025.09.26 15:55 |
| 497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에서 170점 AL 달성 후기 | 이진선 | 2184 | 2025.09.26 12:57 |
| 49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토익 스피킹 AL 달성 후기!
|
박슬아 | 2150 | 2025.09.25 17:33 |
| 49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
한재원 | 2456 | 2025.09.22 21:37 |
| 4969 |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
김민규 | 2793 | 2025.09.21 08:09 |
| 49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
강수경 | 2488 | 2025.09.20 18:07 |
| 4967 |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연수 | 2867 | 2025.09.20 14:44 |
| 4966 |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
양유정 | 2589 | 2025.09.20 13:48 |
| >>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 이소은 | 2428 | 2025.09.19 15:13 |
| 4964 |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 안혜지 | 2595 | 2025.09.16 13:30 |
| 496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
인주영 | 2548 | 2025.09.13 18:22 |
| 4962 | [오픽] [오픽후기] 윤승혜 선생님 10일 초급반 opic 수업후기 [1] | 정관우 | 3322 | 2025.09.12 12:45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54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43 | 2025.09.09 14: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