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끝장토익] 토익 노베 5달만에 865점 달성!

허진우 | 조회 3399
  • 2025.09.09

종로캠퍼스 [750+] 끝장토익 저녁 중급종합반 (19시, 월수금, 2시간)[후반부]

수강 후 TOEIC, 865점 달성!

성적표 인증



사회복무요원로써 근무하며, 연고대 편입이라는 아주 장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남아도는 시간을 낭비하기 싫었거든요. 그중에서도 연고대를 고른 이유는 다 필요없고 편입영어를 보기 싫었습니다. 연고대는 시험을 수학과 과학만 봅니다(전 공대생입니다). 근데 그걸 몰랐습니다. 연대는 850점을 넘겨야 지원이 가능하고, 고대는 공인영어 성적 "자율"제출 (= 강제 제출) 이라는 사실을 말이죠. 어쩌겠나요. 해야죠. 토익의 ㅌ자도 모르는 상태로 저는 4월 개강 직전에, 해커스 어학원을 찾아왔습니다. 사실 제가 끝장토익을 들은 이유는 별 이유가 없었습니다. 어떤 강사가 좋은지 뭐 이런거 찾아본 적도 없었고, 그냥 제 근무 시간에 맞는 당장 들을 수 있는 수업을 해커스어학원 종로캠퍼스 카운터에서 추천받은거거든요. 그리고 그 추천은 아주 정확했고,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두달동안에는 왕기초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진짜 영어공부를 아예 한적도 없거나, 기억자체가 안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는 그정도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 여기서는 잃어버린 영어 지식과 느낌, 개념을 다시 재활한다는 느낌과 토익 시험 자체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는 느낌으로 다녔던거 같네요.


그래서 6월달에는 중급반으로 바로 점프해서 들었습니다. 확실히 해야할 공부량이 늘더군요. 좋았습니다. 임세훈쌤의 LC 방식은 간결하고 한결같기에 감을 유지한다면, 남은 것은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P1~P4 문제들 연습을 매일 조금씩 하며 감을 유지하고, 점진적으로 실력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LC의 패턴은 다 무시해버리고, "들리는대로, 과감하게"는 정말 백발백중이었습니다. 암기하기 힘드신 분들은 LC 임세훈쌤 진짜 강추합니다. RC도 외울거 정말 많은데, LC에서 암기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주시니까요.


김혜미쌤의 RC 문제 해결법은 정말 효율적이었습니다. 수업시간때마다 말씀하시는 매일 암기가 아닌 반복 읽기를 통해 혜미??이 주시는 자료 들을 외우고, 노랭이 단어장을 외우다보면, 어느새 아는 단어들과 짝꿍 표현들이 눈에 익기 시작합니다. 이거만 가지고도, 토익 RC 시험 실력이 많이 오릅니다. P5는 결국엔 짝꿍표현과 혜미쌤만의 정제된 문법으로 풀리며, P6~P7은 문맥이 들어가기 시작하며, 문제와 선지의 키워드를 매칭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저는 7월 시험을 봤습니다. 하지만 이때, 제 목표점수와는 거리가 매우 먼 점수를 받으며, 의지가 꺾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당시 해커스 사이트 여론을 좀 찾아보니 LC를 엄청 박하게 줬다고 하더군요. 제가 본 어떤 분의 글에선 항상 900점대 받으시던 분이 LC 점수에 당해서 800점 초중반으로 떨어지신 분도 계셨습니다. 사실 그분과 저와는 실력차이가 많이 날테니, 곧이 곧대로 믿진 않았지만, 그래도 마지막 연습겸, 배운 것을 완전히 제 것으로 소화하기 위해서 정규반 진행이 아닌, 문풀반을 진행했습니다.


문풀반은 임세훈쌤 혼자서 흰둥이로 LC RC 다하는 반입니다. 이때 임세훈쌤한테 배웠던 LC 기술을 다듬고, RC에서 배운 간결하고도, 기본적인 베이스가 될 전략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토익실력을 완성시키고 계속해서 깎아나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8/31 시험에서 LC470 RC 395 라는 정말 생각지도 못한 점수를 받아버리며, 저의 토익 달리기는 여기서 끝나게 되었습니다.


토익 시험 2회차, 정확히는 3회차지만(군인 전용 특별시험을 맨 처음에 보긴 했었습니다. 사회복무요원, 군인 및 군간부들만 지원 가능한 시험이고, 응시료 2만원입니다. 대신 성적표는 군 내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은 시험횟수와 짧다면 짧은 기간으로 제 목표점수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제 원래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토익은 역시 끝장토익 임세훈쌤, 김혜미쌤!

임세훈 | 2025.09.16 16:51
진우씨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공익요원으로 근무를 하시면서도
가급적 결석하지 않고 수업에 참여하시는 것이
참 대견하고 기특했는데
이렇게 더욱 기특한 결과를 주시다니 ㅎ 감사합니다 ^^

편입은 수능보다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어려운 과정 속에 토익을 선택하셨고
말뿐이 아닌, 행동으로 노력하시는 모습 덕분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맞이하신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아직 끝난 것은 아닙니다.
조금 숨을 고르며 남아있는 진짜 목표를 향해
쉼없이 달려나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김혜미 | 2025.09.22 18:13
진우님,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지원 가능한 850점을 넘기셨네요.
와!! 축하해요. ^^

물론, 아직도 할 일은 많이 남아있겠지만,
토익의 자격은 갖추었으니,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한 쪽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네요. ^^

목표가 뚜렷한만큼 열심히 공부에 임하신 것 같아요.
이렇게 달성하신 걸 보면,
편인도 꼭 성공하실거라고 믿습니다. :)
정말 너무 너무 잘 하셨어요. ^^
계속 칭찬만 해드리고 싶네요. ^O^

앞으로도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끝까지 힘내세요.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473 [토익] 정은수쌤 750+ 수업 1달 반 수강 후 870점 달성! 첨부파일 [1] 김소은 2283 2025.09.23 18:08
18472 [TEPS] 목표점수 달성!!! [1] 현성훈 2015 2025.09.23 16:41
18471 [토익] [토익후기] 40대 후반 아저씨 800점 달성 후기(구자연샘) 사진 첨부파일 [2] 신재철 3126 2025.09.23 14:21
18470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임재현 5531 2025.09.23 13:36
18469 [토익] 695점->895점 200점 상승 후기 첨부파일 [2] 홍민아 2711 2025.09.23 13:34
18468 [토익] 은수 코인 가즈아!!!!!! 첨부파일 [1] 손예지 2234 2025.09.23 13:16
18467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수업듣고 890>950 한달만에 목표점수 달성!! [1] 오태민 2652 2025.09.23 13:00
18466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첨부파일 한재원 2489 2025.09.22 21:37
18465 [토플] [토플후기] 토플을 준비하려는 분들을 위한 객관적 후기와 조언 사진 첨부파일 [3] 이승환 3253 2025.09.22 16:47
18464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김민규 2820 2025.09.21 08:09
18463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사진 강수경 2514 2025.09.20 18:07
18462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조연수 2895 2025.09.20 14:44
18461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양유정 2620 2025.09.20 13:48
18460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이소은 2457 2025.09.19 15:13
18459 [토플] [토플후기] 리스닝 유소연 선생님 수강후기 임세희 2144 2025.09.19 14:50
18458 [토익] [토익후기] 불편함을 조금 감수할 것 (580 -> 900) 사진 첨부파일 [6] 조영현 4107 2025.09.17 19:53
18457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JLPT 스파르타~N3 후기] 일본어 첫걸음 때기 성공 최희윤 2284 2025.09.17 13:33
18456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안혜지 2619 2025.09.16 13:30
18455 [토익]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750+ 수강후기 첨부파일 [3] 장민주 3250 2025.09.13 20:24
18454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첨부파일 인주영 2576 2025.09.13 18:22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