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9
- 1757390140875.jpg ( 57)
대학교의 마지막 학기를 앞두고, 토익 750점이라는 졸업 요건을 달성하기 위해 해커스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한 번도 토익을 공부해 본 적이 없는 노베이스였고, 당연히 제 실력도 몰랐기에 무작정 중급반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
바로 2달 만에 835점(Lc 420, Rc 415)를 달성했습니다 !
1. 강상미 T
- 우선 강상미 선생님은 진짜 문법의 신입니다 !
수능 이후에 영어를 거의 공부하지 않아서 문법을 완전 까먹은 상태였는데, 강상미 선생님의 귀에 쏙쏙 박히는 설명과 질 높은 문제들 덕분에 문법을 어느정도 마스터할 수 있었습니다 ~
특히 상미쌤이 마지막 수업 때 단톡방에 올려주시는 암기문장_마비노트는 꼭 !! 반복해서 읽는 걸 추천드립니다 !
복습에도 도움되고, 그동안 헷갈렸던 어휘를 정리하는 데도 아주 유익합니다 !
그리고 Part 6, 7도 상미쌤이 하라는 대로 연습하시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단, 강상미 선생님이 내주시는 과제를 다 한다면 !)
2. 홍정윤 T
- 홍정윤 선생님은 일단 꿀보이스입니다..진짜로..
너무 말투가 고급지셔서 자연스레 빠져듭니다..진짜로..
그리고 Lc를 더 쉽게 푸는 방법을 잘 알려주십니다. 저는 Part 3, 4보다 더 짧고, 간접적인 답이 많은 Part 2가 더 어려웠는데, 정윤쌤의 비법노트 덕분에 실제 시험에서 답을 골라내기가 더욱 수월했습니다 !
(*사실 Part 2에서 집중력이 순간 흐려져서 ㅎㅎ 비법노트에서 알려준 팁대로 찍은 적도 많아요 ㅎㅎ)
저처럼 Rc보다 Lc를 더 어려워하신다면, 비법노트 > 주교재 > 부교재 순으로 과제는 무조건 하시고, 해커스 1000제 등 다른 교재를 하나 더 구매하셔서 문제를 더 많이 풀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쉐도잉도 하고 !
아, 참고로 저는 일정상 스터디는 참여하지 않았으나, 만약에 본인이 시간이 된다면 스터디를 참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8/10 시험은 730점(Lc 355, Rc 375)를 맞았고, 후반기 수업까지 다 듣고 본 시험은 835점을 기록해서 매우 만족스러운 상태입니다 !
(*물론 9/28에 한 번 더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꼬옥 800 후반대 이상 달성하고 싶습니다..)
첫 시험 망쳤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그때 더 열심히 문제 풀어서 다음 시험에서는 원하는 점수 달성하세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473 |
[토익]
정은수쌤 750+ 수업 1달 반 수강 후 870점 달성!
[1]
|
김소은 | 2273 | 2025.09.23 18:08 |
| 18472 | [TEPS] 목표점수 달성!!! [1] | 현성훈 | 2007 | 2025.09.23 16:41 |
| 18471 |
[토익]
[토익후기] 40대 후반 아저씨 800점 달성 후기(구자연샘)
[2]
|
신재철 | 3118 | 2025.09.23 14:21 |
| 18470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5468 | 2025.09.23 13:36 |
| 18469 |
[토익]
695점->895점 200점 상승 후기
[2]
|
홍민아 | 2702 | 2025.09.23 13:34 |
| 18468 |
[토익]
은수 코인 가즈아!!!!!!
[1]
|
손예지 | 2229 | 2025.09.23 13:16 |
| 18467 | [토익] [토익후기] 이상길쌤 수업듣고 890>950 한달만에 목표점수 달성!! [1] | 오태민 | 2643 | 2025.09.23 13:00 |
| 18466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
한재원 | 2484 | 2025.09.22 21:37 |
| 18465 |
[토플]
[토플후기] 토플을 준비하려는 분들을 위한 객관적 후기와 조언
[3]
|
이승환 | 3246 | 2025.09.22 16:47 |
| 18464 |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
김민규 | 2818 | 2025.09.21 08:09 |
| 1846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
강수경 | 2512 | 2025.09.20 18:07 |
| 18462 |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연수 | 2890 | 2025.09.20 14:44 |
| 18461 |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
양유정 | 2615 | 2025.09.20 13:48 |
| 18460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 이소은 | 2456 | 2025.09.19 15:13 |
| 18459 | [토플] [토플후기] 리스닝 유소연 선생님 수강후기 | 임세희 | 2142 | 2025.09.19 14:50 |
| 18458 |
[토익]
[토익후기] 불편함을 조금 감수할 것 (580 -> 900)
[6]
|
조영현 | 4098 | 2025.09.17 19:53 |
| 18457 | [일본어] [기초일본어후기] [JLPT 스파르타~N3 후기] 일본어 첫걸음 때기 성공 | 최희윤 | 2281 | 2025.09.17 13:33 |
| 18456 |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 안혜지 | 2616 | 2025.09.16 13:30 |
| 18455 |
[토익]
[토익후기] [해커스토익 점수보장반] 750+ 수강후기
[3]
|
장민주 | 3240 | 2025.09.13 20:24 |
| 18454 |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
인주영 | 2573 | 2025.09.13 18:22 |




우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건 비밀이지만....
사실 주 3일 수업 들으시면서 열심히 하기가 정말~ 쉽지 않거든요. ^^;;;;;;
더 해이해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얻어낸 거죠. 대단합니다.
수업도 결석 없이 꼭 출석하고, 모두 다 하기 싫은 과제 꾹 참고 끝내고, 외워야 하는 구문들 외우고....
스스로 만들어내신 성과예요. 자랑스러워하셔도 됩니다!!!
RC 415는 정말 받기 힘든 점수거든요. 얼마나 열심히 두 달 보내셨는지 알 것 같아서 짠해지네요.
어떻게 하는 지 이제 감 잡았지요?
남은 기간, 실전문제 몇 세트씩 풀면서 하던대로 공부하고 한 번 더 도전해서 말씀하신대로 800 후반대 갑시다!!!
할 뚜 이따!!! 파이팅~~!!!!!
LC힘든거 맞아요?? 너무너무 고생했고 수고했어요~
주3반 들으면서 점수 내기 쉽지 않은데 너무너무 잘했어요!!
꿀보이스라고 해주니 제 기분도 더 업업되네요^^
앞으로 LC 이제 안 어려웠으면 좋겠고 비법노트 도움됐다고 하니 제 마음도 더 좋고
우리 성온님 에너지 받으니까 오늘 하루 더 즐겁게 수업할 수 있을 것 같아 더 좋네요^^
한 번 더 볼 시험도 준비 잘하시고 이런 결과를 통해서 훨씬 더 발전하는 성온님 되시고
앞으로 하는 일도 승승장구하고 행복하길 바래요!!! 항상 응원할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