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4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8일끝장] 오픽 IM3~AL 목표 밀착관리반 (10시) 8/18(월) 개강[예상기출 반영 iBT 실전모의테스트 8/28(목) 14시 진행]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너무 기뻐서 수강 후기 씁니다!
[제 이력]
처음에 오픽 말아먹음(3월 IM1, 질문 잘못 듣고, 롤플레이 다음 13번 문제 중요하다고 하는데 패스함, 15번 문제 이상하게 말함, 6-6 난이도 선택)
-> 미루다가 독학하고 다시 IM2 (유튜브에 유명한 강사님들꺼 보고 하고 저만의 스크립트도 gpt랑 같이 써서 정리해서 썼는데, 잘 말했다고 생각을 하는데 망함, 돌발주제에서 병원 관련 문제가 나왔는데, 당황해서 잘 못 말함, 5-6 난이도 선택)
-> 일단 급한 마음에 토스로 돌려서 IH를 따고, 오픽을 더 좋게 봐주시는 것 같아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임지혜 선생님 오픽 8일반을 등록했습니다!
-> 그리고 8일반(수) 종강하고 목요일에 모의고사 보고, 일요일에 시험봤습니다! 결과는 IH
[강사님 선택 과정]
학원 강사님들이 많으셔서 저도 고르기 어려웠는데,
다른 분들께서 남겨주신 수강후기도 광고같지 않은 찐! 수강후기인 것 같았고, 시간이 워낙 촉박해서 오히려 2시간씩 하는 8일반이 10일반보다 더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선택했습니다!
특히, 같은 수강생 분 말씀에 의하면 강사님들마다 가르치시는 방식이 다르신 데, 엄청 유명하신 분들도 그냥 스크립트 외우게 하시고 성적이 잘 안나왔다고 하시더라고요! 임지혜 선생님께서는 암기 반 + 자연스럽게 하는 것 반 으로 가르치십니다! 학원 고를때는 몰랐는데, 다녀보니까 이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무조건 스크립트 외우지 않는 것도 본인이 문법같은 기본 실력이 없으면 아무리 학원 다녀도 좋은 성적 못받는 것 같습니다.
[IH 나온 이유]
1. 억양과 흐름
학원을 안다녔으면 못받았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그동안 많이 해서 머리 속에 뭘 말할지 어느 정도 들어가있었는데, 제가 억양이나 흐름 등을 정말 잘 못 알고 있었습니다(혼자 공부하면.. 한국식 공부라.. 불가). 이 부분을 스터디 하면서 선생님께서 계속 지적해주셨고, 시험 당시에 정말 많이 신경썼습니다.
2. 형용사+필러
형용사 표현+필러를 정말 많이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정리해주신 A,B,C 표현들이 있는데, 거기 있는 것들 많이 쓰려고 했어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양도 많지 않아서 외우는 것도 크게 문제 되지 않아요.
3. 쉐도잉 파일
선생님께서 쉐도잉 파일을 주시는 데 그게 정말 좋습니다. 하루에 영어 시간을 많이 소비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저는 길가면서 쉐도잉 파일 들으면서 계속 따라하고 했습니다. 특히, 대본은 보지 않고 음성으로만 했습니다. 대본 보면 또 외운티가 나는 데, 음성 파일 듣고 외운건 외운티가 안나는 것 같아요.
4. 오픽은.. 그냥 외운티가 안나면 되는 것 같아요 ㅎㅎ
GPT랑만 하면 좀 회화적인 걸 잘 못 말해주기 때문에, 한국어를 영어로 바꿔줘! 라고 스크립트를 쓰는 것은 비추해요.(본인 작문 실력이 너무 안좋으면 해야겠지만요!)
저는 학원에서 숙제 내주는 걸 네이버 클로바로 녹음해서 영어 대본을 추출한뒤,
제가 말한 부분을 text로 긁어서 GPT에 보내고, 문법 틀린걸 말해달라고 해서 고치는 용도로 썼습니다. 계속 자주 말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5. 롤플레이 망했지만
롤플레이에서 질문을 이해를 잘 못해서 뭘 물어봤는 지도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일단 nutritionist에게 뭘 물어보는 거였는데, 저는 nutrition에 대해 정보를 얻고 싶다 이런식으로 가서.. 끝나고 망했다. 포기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아마, 주제 조금 빗나가거나 해도 다른 데에서 정말 필러 많이 쓰고 자연스럽게 해서 IH가 뜬 거 같아요!
[스터디 강추]
저는 매일 피드백 받았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해서 다른 학원이랑 고민했었는데, 집이랑 더 가까워서 해커스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매일 피드백 받는 것보다 본인이 노력하는 게 더 중요하고, 2번 세밀한 피드백(문법 교정 + 어휘 등 아예 리포트처럼...) 을 해주시는 데, 정말 자세합니다!
그리고 스터디에서는 거의 매일 선생님께서 30분 돌아다니시면서 계속 체크 해주십니다. 물론, 세밀한 문법은 아니지만 억양 같은 즉각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세밀한 피드백을 받기 전에 본인의 약점을 더 빨리 체크받고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 강추]
학원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ibt 모의고사 응시를 선택했습니다.
모의고사를 보면 마찬가지로 어떤 부분이 문제이고, 필러 사용, 내가 어떤 표현을 많이 썼는지, 어떤게 부족한지 자세하게 써주십니다.
저는 모의고사에서 아 내가 이런 표현을 주로 쓰구나~ 이걸 더 써야겠다~ 를 숙지했고, 선생님께서 칭찬해주신 부분, 지적해주신 부분 모두 신경쓰면서 했습니다.
[난이도 선택]
5-5했습니다!
6-6 했을 때 IM1을 받았고, 이땐 그냥 어려웠어요. 제가 준비가 안되고 시험을 잘 몰랐던 상황이기는 했지만요.
5-6 했을 때 IM2를 받았고, 5에서는 평이했는데 6으로 올리자마자 갑자기 돌발주제 병원이 나오고 당황했습니다. 그 뒤에는 아는 질문들이 많이 나왔지만!
5-5 했을 때 IH를 받았고, 문제가 평이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6이 끼는 순간 현재와 과거 비교가 많이 들어가는데, 5-5하니깐 현재랑 과거 비교도 별로 없고 그냥 과거 문제가 많이 나왔어요. 과거 시제만 쓰니까 그리 헷갈리지도 않았습니다.
[공부 과정]
그냥 임지혜 선생님 학원 다니면서 A,B,C 표현들 계속 외우려고 했고, 형용사는 추가적으로 말씀해주신 것 적으면서 다양하게 외우려고 했어요.
쉐도잉 파일을 계속 들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있는 여우오픽 모의고사 시험 2일 전에 4개? 정도 풀었고, 유명 유튜버 강의도 2일 전에 조금 봤는데,, 적용 못하겠다 싶어서 그냥 임지혜 선생님 다니면서 배웠던 표현으로 쭉 했습니다. You know, I gotta say 이것만 유튜브에서 추출해서 추가적으로 했네요..ㅎㅎ
아! 그리고 과거 완료 이런 표현도 잘 쓸 줄 알아야.. 한다고 들어서 이전에 억지로 많이 쓰려고 했는데, 굳이인것 같습니다. 그냥 표현은 편하게 하고, 과거 완료 현재 완료는 임지혜선생님께서 알려주신 I haven't thought about what you said, but let me think about it.. 이런 표현.. 강추 이고요, 친구랑 만나서 떠들었다. how we had been doing 이정도 외우고 써먹으면 되는 것 같아요!
IH 받고 나니까 오픽.. 또 별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공부 방향을 제대로 알았더라면 이렇게 길게 헛짓을 안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꼭 임지혜선생님 학원 다니세용~~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31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62 | 2025.10.02 15:18 |
| 497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IH 나왔습니다! [1] | 전소정 | 2073 | 2025.10.01 09:54 |
| 4976 |
[오픽]
IH 첨보네요 감사드립니다
[1]
|
김장훈 | 2066 | 2025.09.29 16:37 |
| 4975 |
[오픽]
[오픽후기] 직장인 클로이쌤 오픽수업 AL후기
[1]
|
차주광 | 2443 | 2025.09.27 16:30 |
| 497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
김인호 | 2221 | 2025.09.26 22:45 |
| 497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
강나연 | 2461 | 2025.09.26 15:55 |
| 497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에서 170점 AL 달성 후기 | 이진선 | 2184 | 2025.09.26 12:57 |
| 49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토익 스피킹 AL 달성 후기!
|
박슬아 | 2150 | 2025.09.25 17:33 |
| 49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
한재원 | 2456 | 2025.09.22 21:37 |
| 4969 |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
김민규 | 2793 | 2025.09.21 08:09 |
| 49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
강수경 | 2488 | 2025.09.20 18:07 |
| 4967 |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연수 | 2867 | 2025.09.20 14:44 |
| 4966 |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
양유정 | 2589 | 2025.09.20 13:48 |
| 4965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 이소은 | 2428 | 2025.09.19 15:13 |
| 4964 |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 안혜지 | 2595 | 2025.09.16 13:30 |
| 496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
인주영 | 2548 | 2025.09.13 18:22 |
| 4962 | [오픽] [오픽후기] 윤승혜 선생님 10일 초급반 opic 수업후기 [1] | 정관우 | 3322 | 2025.09.12 12:45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54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43 | 2025.09.09 14: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