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3
강남역캠퍼스 [IH+][10일끝장] 오픽 기본 (16시) (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8/26(화) 18시 진행] -8/18(월) 개강, 8/29(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2주 만에 급하게 오픽 공부 하고 시험 쳐야 해서 멀어도 강남 해커스까지 갔던 거였는데,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너무 잘한 선택이었어요...
몇 년 전에 유튜브로 오픽 독학 해보려다가 감이 안 잡혀서 관뒀었거든요.
혼자 공부하다 그만둔 경험이 있으니 이번엔 학원 다니고 한 번에 무조건 끝내자는 생각으로 온 거였어요. 결과는 2주만에 IH 나왔습니다!
저처럼 한 번에 딸 생각이시면 무조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으세요!!!!!!!!!!!!!! 무조건ㅠㅠ 이 수업 좋은 점 차례로 말씀 드릴게요.
1. 수업 짜임새 완벽
다른 영어 학원들도 다녀봤지만 이렇게 매 수업마다 완벽하게 진도 다 커버하고, 중요한 부분 딱딱 짚어주시는 선생님 처음이었어요. 뭐 위주로 공부해야 되고, 뭐가 우선순위인지,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과제나 복습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지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수업 들으면서 든 느낌이 그냥 이 수업 듣고 시키는 것만 제대로 하면 무조건 IH 나오겠다!였어요.
2. 교재가 공부하기 편함
선생님 교재에 이미 대본이 완벽하게 쓰여있고, 저희가 할 일은 그 대본 그대로 가져다 쓰는 것뿐이에요. 저 같은 경우는, 암기가 약해서 선생님의 대본을 다 외우지는 못할 거라 생각해서 중요한 핵심 내용 위주로 가져와서 제 감정 한 두 마디 더 붙이는 식으로 썼어요! 그렇게 하니까 양이 줄어서 질문 받았을 때 바로바로 대답은 나오면서, 내 대답의 핵심도 잡혀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대본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니라 공부에 투자해야 할 시간이 확 줄어서 편했습니다! 또 전 오픽 시험 볼 때 선생님 교재만 들고 가서 쳤어요.
전 오픽 독학할 때 제일 막막했던 게 대본을 어떻게 쓸지, 얼마나 자세하게 써야 할지, 무슨 말로 시작해서 무슨 말로 마무리를 해야 하는지 등이 아예 감이 안 잡혔던 거였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에선 그런 걸 고민할 필요가 아예 없었고, 주제 별로 핵심 내용만 기억하고 있으면 여러 가지 표현으로 돌려막을 수 있어서 진짜 좋았어요.
3. 스터디, 피드백
스터디 신청을 하면, 수업 끝나고 1시간 30분 정도 스터디에 참가할 수 있었는데 전 이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집 가면 아예 공부 안 하는데 스터디 참여를 하면 수업 끝난 후에 바로 그 날 수업을 복습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라고 느꼈어요. 스터디 때 그 날 배웠던 걸 선생님께 1 대 1로 피드백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하시는 걸 추천해요. 피드백도 자세하게 해주시고 어떤 점을 더 보완하면 좋을지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2주라는 짧은 시간동안 눈에 띄게 실력이 늘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전 하루에 4시간 정도를 수업 복습 + 과제에 썼고, 따로 공부한 건 없었어요.
영어 문법(동사 시제나 어순)의 기본을 이미 알고 계시다면 저만큼 공부하시면 무조건 2주 안에 IH 나올 겁니다.
진짜 2025년 제일 잘한 일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였어요. 다들 꼭 들으세요 꼭!
한 달 커리큘럼 듣고 과제 열심히 하면 솔직히 AL도 노려볼 만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95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84 | 2025.09.09 14:07 |
| 4959 |
[오픽]
쌤 ㅅㅏ랑해요
|
박소연 | 2554 | 2025.09.08 14:58 |
| 4958 |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 클로이쌤이 최고! | 함효진 | 2550 | 2025.09.06 21:00 |
| 4957 |
[토익스피킹]
토스 첫시험 기본반 170점 후기
|
김유빈 | 2701 | 2025.09.06 14:25 |
| 4956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클라라 10일끝장 후기 [1] | 김동현 | 3064 | 2025.09.04 23:20 |
| 495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첫 도전, AL 달성 [세이샘]
|
송명 | 2532 | 2025.09.04 21:15 |
| 4954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강후기 (IH 달성!!) | 이유진 | 2559 | 2025.09.04 16:52 |
| 4953 | [오픽] [오픽후기] 중학교때부터 영포자 IM1 > IH 솔직후기 | 김지훈 | 2896 | 2025.09.03 23:49 |
| 4952 |
[토익스피킹]
감사합니다 Say Im 선생님
|
이희영 | 2415 | 2025.09.03 22:27 |
| 4951 | [오픽] 10일 IH | 기정우 | 2373 | 2025.09.03 19:59 |
| >> | [오픽]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 신유빈 | 2581 | 2025.09.03 17:45 |
| 4949 | [오픽] 클로이 쌤 수업으로 한번에 IH 달성! | 윤예인 | 2414 | 2025.09.03 15:17 |
| 4948 |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AL 등급 달성했습니다.
[1]
|
강수환 | 2973 | 2025.09.03 13:50 |
| 494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오픽 시험 10일 만에 AL 등급 취득했습니다.
|
김도현 | 2576 | 2025.09.02 23:32 |
| 4946 |
[오픽]
클로이쌤 듣고 바로 AL받았어요!!!!!
[1]
|
은소영 | 2683 | 2025.09.01 18:43 |
| 4945 |
[오픽]
[오픽후기] 12번의 IH, 그리고 윤승혜 선생님을 만나고 받게 된 "SUPER AL"
[1]
|
성명수 | 10030 | 2025.09.01 00:30 |
| 49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93 | 2025.08.31 01:27 |
| 4943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711 | 2025.08.30 17:10 |
| 4942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84 | 2025.08.30 15: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