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신유빈 | 조회 2567
  • 2025.09.03

강남역캠퍼스 [IH+][10일끝장] 오픽 기본 (16시) (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8/26(화) 18시 진행] -8/18(월) 개강, 8/29(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2주 만에 급하게 오픽 공부 하고 시험 쳐야 해서 멀어도 강남 해커스까지 갔던 거였는데,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너무 잘한 선택이었어요...
몇 년 전에 유튜브로 오픽 독학 해보려다가 감이 안 잡혀서 관뒀었거든요.
혼자 공부하다 그만둔 경험이 있으니 이번엔 학원 다니고 한 번에 무조건 끝내자는 생각으로 온 거였어요. 결과는 2주만에 IH 나왔습니다!

저처럼 한 번에 딸 생각이시면 무조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으세요!!!!!!!!!!!!!! 무조건ㅠㅠ 이 수업 좋은 점 차례로 말씀 드릴게요.

1. 수업 짜임새 완벽
다른 영어 학원들도 다녀봤지만 이렇게 매 수업마다 완벽하게 진도 다 커버하고, 중요한 부분 딱딱 짚어주시는 선생님 처음이었어요. 뭐 위주로 공부해야 되고, 뭐가 우선순위인지,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과제나 복습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지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수업 들으면서 든 느낌이 그냥 이 수업 듣고 시키는 것만 제대로 하면 무조건 IH 나오겠다!였어요.

2. 교재가 공부하기 편함

선생님 교재에 이미 대본이 완벽하게 쓰여있고, 저희가 할 일은 그 대본 그대로 가져다 쓰는 것뿐이에요. 저 같은 경우는, 암기가 약해서 선생님의 대본을 다 외우지는 못할 거라 생각해서 중요한 핵심 내용 위주로 가져와서 제 감정 한 두 마디 더 붙이는 식으로 썼어요! 그렇게 하니까 양이 줄어서 질문 받았을 때 바로바로 대답은 나오면서, 내 대답의 핵심도 잡혀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대본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니라 공부에 투자해야 할 시간이 확 줄어서 편했습니다! 또 전 오픽 시험 볼 때 선생님 교재만 들고 가서 쳤어요.
전 오픽 독학할 때 제일 막막했던 게 대본을 어떻게 쓸지, 얼마나 자세하게 써야 할지, 무슨 말로 시작해서 무슨 말로 마무리를 해야 하는지 등이 아예 감이 안 잡혔던 거였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에선 그런 걸 고민할 필요가 아예 없었고, 주제 별로 핵심 내용만 기억하고 있으면 여러 가지 표현으로 돌려막을 수 있어서 진짜 좋았어요.

3. 스터디, 피드백

스터디 신청을 하면, 수업 끝나고 1시간 30분 정도 스터디에 참가할 수 있었는데 전 이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집 가면 아예 공부 안 하는데 스터디 참여를 하면 수업 끝난 후에 바로 그 날 수업을 복습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라고 느꼈어요. 스터디 때 그 날 배웠던 걸 선생님께 1 대 1로 피드백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하시는 걸 추천해요. 피드백도 자세하게 해주시고 어떤 점을 더 보완하면 좋을지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2주라는 짧은 시간동안 눈에 띄게 실력이 늘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전 하루에 4시간 정도를 수업 복습 + 과제에 썼고, 따로 공부한 건 없었어요.
영어 문법(동사 시제나 어순)의 기본을 이미 알고 계시다면 저만큼 공부하시면 무조건 2주 안에 IH 나올 겁니다.

진짜 2025년 제일 잘한 일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였어요. 다들 꼭 들으세요 꼭!

한 달 커리큘럼 듣고 과제 열심히 하면 솔직히 AL도 노려볼 만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981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황인주 1390 2025.10.18 16:29
4980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김태희 2184 2025.10.10 23:19
4979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사진 첨부파일 박종인 2245 2025.10.10 12:46
4978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첨부파일 이은진 2187 2025.10.02 15:18
4977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IH 나왔습니다! [1] 전소정 2092 2025.10.01 09:54
4976 [오픽] IH 첨보네요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1] 김장훈 2086 2025.09.29 16:37
4975 [오픽] [오픽후기] 직장인 클로이쌤 오픽수업 AL후기 사진 첨부파일 [1] 차주광 2464 2025.09.27 16:30
497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김인호 2244 2025.09.26 22:45
4973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사진 첨부파일 강나연 2482 2025.09.26 15:55
4972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에서 170점 AL 달성 후기 이진선 2200 2025.09.26 12:57
4971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토익 스피킹 AL 달성 후기! 첨부파일 박슬아 2171 2025.09.25 17:33
4970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첨부파일 한재원 2479 2025.09.22 21:37
4969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김민규 2811 2025.09.21 08:09
4968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사진 강수경 2507 2025.09.20 18:07
4967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첨부파일 조연수 2883 2025.09.20 14:44
4966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양유정 2611 2025.09.20 13:48
4965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이소은 2449 2025.09.19 15:13
4964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안혜지 2610 2025.09.16 13:30
4963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첨부파일 인주영 2567 2025.09.13 18:22
4962 [오픽] [오픽후기] 윤승혜 선생님 10일 초급반 opic 수업후기 [1] 정관우 3347 2025.09.12 12:45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