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3
강남역캠퍼스 [IH+][10일끝장] 오픽 기본 (16시) (스터디권장)[iBT 실전모의테스트 8/26(화) 18시 진행] -8/18(월) 개강, 8/29(금) 종강-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2주 만에 급하게 오픽 공부 하고 시험 쳐야 해서 멀어도 강남 해커스까지 갔던 거였는데,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너무 잘한 선택이었어요...
몇 년 전에 유튜브로 오픽 독학 해보려다가 감이 안 잡혀서 관뒀었거든요.
혼자 공부하다 그만둔 경험이 있으니 이번엔 학원 다니고 한 번에 무조건 끝내자는 생각으로 온 거였어요. 결과는 2주만에 IH 나왔습니다!
저처럼 한 번에 딸 생각이시면 무조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으세요!!!!!!!!!!!!!! 무조건ㅠㅠ 이 수업 좋은 점 차례로 말씀 드릴게요.
1. 수업 짜임새 완벽
다른 영어 학원들도 다녀봤지만 이렇게 매 수업마다 완벽하게 진도 다 커버하고, 중요한 부분 딱딱 짚어주시는 선생님 처음이었어요. 뭐 위주로 공부해야 되고, 뭐가 우선순위인지,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과제나 복습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지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수업 들으면서 든 느낌이 그냥 이 수업 듣고 시키는 것만 제대로 하면 무조건 IH 나오겠다!였어요.
2. 교재가 공부하기 편함
선생님 교재에 이미 대본이 완벽하게 쓰여있고, 저희가 할 일은 그 대본 그대로 가져다 쓰는 것뿐이에요. 저 같은 경우는, 암기가 약해서 선생님의 대본을 다 외우지는 못할 거라 생각해서 중요한 핵심 내용 위주로 가져와서 제 감정 한 두 마디 더 붙이는 식으로 썼어요! 그렇게 하니까 양이 줄어서 질문 받았을 때 바로바로 대답은 나오면서, 내 대답의 핵심도 잡혀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대본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니라 공부에 투자해야 할 시간이 확 줄어서 편했습니다! 또 전 오픽 시험 볼 때 선생님 교재만 들고 가서 쳤어요.
전 오픽 독학할 때 제일 막막했던 게 대본을 어떻게 쓸지, 얼마나 자세하게 써야 할지, 무슨 말로 시작해서 무슨 말로 마무리를 해야 하는지 등이 아예 감이 안 잡혔던 거였어요. 클로이 선생님 수업에선 그런 걸 고민할 필요가 아예 없었고, 주제 별로 핵심 내용만 기억하고 있으면 여러 가지 표현으로 돌려막을 수 있어서 진짜 좋았어요.
3. 스터디, 피드백
스터디 신청을 하면, 수업 끝나고 1시간 30분 정도 스터디에 참가할 수 있었는데 전 이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집 가면 아예 공부 안 하는데 스터디 참여를 하면 수업 끝난 후에 바로 그 날 수업을 복습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라고 느꼈어요. 스터디 때 그 날 배웠던 걸 선생님께 1 대 1로 피드백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하시는 걸 추천해요. 피드백도 자세하게 해주시고 어떤 점을 더 보완하면 좋을지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2주라는 짧은 시간동안 눈에 띄게 실력이 늘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전 하루에 4시간 정도를 수업 복습 + 과제에 썼고, 따로 공부한 건 없었어요.
영어 문법(동사 시제나 어순)의 기본을 이미 알고 계시다면 저만큼 공부하시면 무조건 2주 안에 IH 나올 겁니다.
진짜 2025년 제일 잘한 일이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였어요. 다들 꼭 들으세요 꼭!
한 달 커리큘럼 듣고 과제 열심히 하면 솔직히 AL도 노려볼 만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81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 황인주 | 1390 | 2025.10.18 16:29 |
| 4980 |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 김태희 | 2184 | 2025.10.10 23:19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45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87 | 2025.10.02 15:18 |
| 497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IH 나왔습니다! [1] | 전소정 | 2092 | 2025.10.01 09:54 |
| 4976 |
[오픽]
IH 첨보네요 감사드립니다
[1]
|
김장훈 | 2086 | 2025.09.29 16:37 |
| 4975 |
[오픽]
[오픽후기] 직장인 클로이쌤 오픽수업 AL후기
[1]
|
차주광 | 2464 | 2025.09.27 16:30 |
| 497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
김인호 | 2244 | 2025.09.26 22:45 |
| 497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
강나연 | 2482 | 2025.09.26 15:55 |
| 497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에서 170점 AL 달성 후기 | 이진선 | 2200 | 2025.09.26 12:57 |
| 49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토익 스피킹 AL 달성 후기!
|
박슬아 | 2171 | 2025.09.25 17:33 |
| 49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
한재원 | 2479 | 2025.09.22 21:37 |
| 4969 |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
김민규 | 2811 | 2025.09.21 08:09 |
| 49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
강수경 | 2507 | 2025.09.20 18:07 |
| 4967 |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연수 | 2883 | 2025.09.20 14:44 |
| 4966 |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
양유정 | 2611 | 2025.09.20 13:48 |
| 4965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 이소은 | 2449 | 2025.09.19 15:13 |
| 4964 |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 안혜지 | 2610 | 2025.09.16 13:30 |
| 496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
인주영 | 2567 | 2025.09.13 18:22 |
| 4962 | [오픽] [오픽후기] 윤승혜 선생님 10일 초급반 opic 수업후기 [1] | 정관우 | 3347 | 2025.09.12 12: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