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3

클라라쌤 [AL+] 오픽 중고급 (10시, 토요집중) 수업듣고 AL 달성했습니다.
종강 바로 다음날(08.31) 시험봤습니다.
시험 복기
2~4 주제 : 건강 루틴
5~7 주제 : 해외 여행
8~10 주제 : ??
11~13 주제 : ??
14~15 주제 : 건강식
죄송합니다. 시험볼 당시는 반포기상태로 시험봐서 질문이 잘기억이 안나네요
13번은 질문을 이해못했고 스킵했습니다.
IH도 안나오겠다 싶었는데 AL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수강전 연속 IH 4번 나왔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수업듣길 잘했네요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77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66 | 2025.09.09 14:07 |
| 4959 |
[오픽]
쌤 ㅅㅏ랑해요
|
박소연 | 2535 | 2025.09.08 14:58 |
| 4958 |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 클로이쌤이 최고! | 함효진 | 2539 | 2025.09.06 21:00 |
| 4957 |
[토익스피킹]
토스 첫시험 기본반 170점 후기
|
김유빈 | 2681 | 2025.09.06 14:25 |
| 4956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클라라 10일끝장 후기 [1] | 김동현 | 3043 | 2025.09.04 23:20 |
| 495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첫 도전, AL 달성 [세이샘]
|
송명 | 2517 | 2025.09.04 21:15 |
| 4954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강후기 (IH 달성!!) | 이유진 | 2548 | 2025.09.04 16:52 |
| 4953 | [오픽] [오픽후기] 중학교때부터 영포자 IM1 > IH 솔직후기 | 김지훈 | 2881 | 2025.09.03 23:49 |
| 4952 |
[토익스피킹]
감사합니다 Say Im 선생님
|
이희영 | 2400 | 2025.09.03 22:27 |
| 4951 | [오픽] 10일 IH | 기정우 | 2358 | 2025.09.03 19:59 |
| 4950 | [오픽]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 신유빈 | 2571 | 2025.09.03 17:45 |
| 4949 | [오픽] 클로이 쌤 수업으로 한번에 IH 달성! | 윤예인 | 2398 | 2025.09.03 15:17 |
| >> |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AL 등급 달성했습니다.
[1]
|
강수환 | 2948 | 2025.09.03 13:50 |
| 494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오픽 시험 10일 만에 AL 등급 취득했습니다.
|
김도현 | 2562 | 2025.09.02 23:32 |
| 4946 |
[오픽]
클로이쌤 듣고 바로 AL받았어요!!!!!
[1]
|
은소영 | 2678 | 2025.09.01 18:43 |
| 4945 |
[오픽]
[오픽후기] 12번의 IH, 그리고 윤승혜 선생님을 만나고 받게 된 "SUPER AL"
[1]
|
성명수 | 10019 | 2025.09.01 00:30 |
| 49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78 | 2025.08.31 01:27 |
| 4943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702 | 2025.08.30 17:10 |
| 4942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72 | 2025.08.30 15:39 |




물음표에서 빵 터졌어요 ㅎㅎㅎ
이렇게 IH 받다가 AL 나왔다는 이야기 들으면 그리 기분이 좋은 것 있죠!!!
수업시간에 조용하면서도 매 수업마다 와주시고 참여도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제가 춥다 하니까 에어컨 꺼주셨던 것도 수환씨로 기억해요 so 따숩...!!!)
이제 오픽은 평생 졸업이지만!!! 나중에 아주 나중에 삶이 심심해지면 놀러오세요!!! 궁금했는데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