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3

클라라쌤 [AL+] 오픽 중고급 (10시, 토요집중) 수업듣고 AL 달성했습니다.
종강 바로 다음날(08.31) 시험봤습니다.
시험 복기
2~4 주제 : 건강 루틴
5~7 주제 : 해외 여행
8~10 주제 : ??
11~13 주제 : ??
14~15 주제 : 건강식
죄송합니다. 시험볼 당시는 반포기상태로 시험봐서 질문이 잘기억이 안나네요
13번은 질문을 이해못했고 스킵했습니다.
IH도 안나오겠다 싶었는데 AL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수강전 연속 IH 4번 나왔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수업듣길 잘했네요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81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어렵던 오픽이 흥미로워졌습니다!! [1] | 황인주 | 1395 | 2025.10.18 16:29 |
| 4980 | [오픽] [오픽후기] 꼭 클로이쌤 수업 들으세요!! [1] | 김태희 | 2190 | 2025.10.10 23:19 |
| 497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1트 IH 후기. 전승기 선생님 수업
|
박종인 | 2258 | 2025.10.10 12:46 |
| 4978 |
[토익스피킹]
종로 전승기 선생님 토스 수업듣고 IH취득!
|
이은진 | 2194 | 2025.10.02 15:18 |
| 497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IH 나왔습니다! [1] | 전소정 | 2099 | 2025.10.01 09:54 |
| 4976 |
[오픽]
IH 첨보네요 감사드립니다
[1]
|
김장훈 | 2090 | 2025.09.29 16:37 |
| 4975 |
[오픽]
[오픽후기] 직장인 클로이쌤 오픽수업 AL후기
[1]
|
차주광 | 2470 | 2025.09.27 16:30 |
| 497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
김인호 | 2249 | 2025.09.26 22:45 |
| 497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
강나연 | 2496 | 2025.09.26 15:55 |
| 497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에서 170점 AL 달성 후기 | 이진선 | 2210 | 2025.09.26 12:57 |
| 49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토익 스피킹 AL 달성 후기!
|
박슬아 | 2182 | 2025.09.25 17:33 |
| 49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
한재원 | 2489 | 2025.09.22 21:37 |
| 4969 |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
김민규 | 2820 | 2025.09.21 08:09 |
| 49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
강수경 | 2514 | 2025.09.20 18:07 |
| 4967 |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연수 | 2895 | 2025.09.20 14:44 |
| 4966 |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
양유정 | 2620 | 2025.09.20 13:48 |
| 4965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 이소은 | 2457 | 2025.09.19 15:13 |
| 4964 |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 안혜지 | 2619 | 2025.09.16 13:30 |
| 496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
인주영 | 2576 | 2025.09.13 18:22 |
| 4962 | [오픽] [오픽후기] 윤승혜 선생님 10일 초급반 opic 수업후기 [1] | 정관우 | 3358 | 2025.09.12 12:45 |



물음표에서 빵 터졌어요 ㅎㅎㅎ
이렇게 IH 받다가 AL 나왔다는 이야기 들으면 그리 기분이 좋은 것 있죠!!!
수업시간에 조용하면서도 매 수업마다 와주시고 참여도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제가 춥다 하니까 에어컨 꺼주셨던 것도 수환씨로 기억해요 so 따숩...!!!)
이제 오픽은 평생 졸업이지만!!! 나중에 아주 나중에 삶이 심심해지면 놀러오세요!!! 궁금했는데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