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9.02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IH+][10일끝장] 오픽 기본 (16시) -8/18(월) 개강, 8/29(금) 종강-
수강 후 OPIC, AL점 달성!
- 오픽 AL.jpg ( 37)

해커스어학원 수강생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오늘 오픽 AL 등급을 취득한 클로이 선생님 강의 수강생입니다. 저의 후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이렇게 후기를 올립니다. 우선 저는 영어에 뛰어난 학생이 전혀 아닙니다. 사실 AL은 꿈도 꾸지 않았고 현실적으로 IH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처음에는 10일 동안 공부해서 과연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할지 의문을 품었습니다. 그러나 첫 강의에 참석하고 나서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클로이 선생님은 굉장히 체계적이고 현실적으로 방향을 잡아주십니다. 그리고 1시간 30분 동안 아주 상세하게 포인트를 잡아 강의해주십니다. 정말 흘려들을 내용이 하나도 없어서 처음에 수강생들과 함께 워밍업으로 대화하는 프리토킹을 제외하고는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모든 포인트들을 메모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먼저 읽어주시고 수강생들이 따라 읽을 때가 많은데 열심히 스피킹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너무 정석적으로 읽어주시기 때문에 영어 스피킹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절대 부끄러워 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스피킹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을 무조건 믿으세요. 선생님께서는 첫날부터 숙제를 열심히 하고, 스터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만 해도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저는 원래 스터디 필수반이 아니었는데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필수반으로 변경하였고 한번도 스터디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적극적으로 공부하며 배운 내용들을 열심히 복습하였습니다. 스터디 때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무조건 피드백을 받아들이세요. 저 역시 "필러를 자연스럽게 중간 중간에 사용하기, 너무 급하게 말하지 말고 여유 가지기, 전치사 주의해서 사용하기, 쉐도잉 많이 하기, 좀 더 자연스러운 표현 사용하기(angry 대신 upset)" 등 많은 피드백을 선생님으로부터 받았고 고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과제를 절대 대충 하시거나 안 하시면 안됩니다. 선생님께서는 정말 과제를 집중하고 정석대로 한다면 4, 5시간이 걸린다고 말씀하십니다. 단순히 gpt에게 대본을 만들어 달라고 하고 대본 보면서 녹음하시면 당연히 1시간도 안 걸립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정석적으로 숙제를 하시고 쉐도잉을 꼭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쉐도잉의 중요성을 이번에 크게 느꼈습니다. 저는 한번도 숙제를 대충 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종강 바로 다음날에 시험에 응시했고 3일 뒤인 현재 IH도 아닌 AL 등급을 취득했습니다. 시험 보기 전 메모들을 1회독 했을 뿐 스터디, 숙제 이외에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았습니다. 10일만 집중하시고 공부하시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지도해주시는 대로 무조건 선생님을 믿고 따르세요. 저는 말씀드린 대로 영어에 뛰어난 학생이 전혀 아닙니다. 저도 오늘 저의 결과에 너무 깜짝 놀라고 믿기지 않아서 성적을 확인 후 선생님께 바로 카톡을 드렸습니다.
여러분도 반드시 해내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감사했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7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덕분에 IH 나왔습니다! [1] | 전소정 | 2065 | 2025.10.01 09:54 |
| 4976 |
[오픽]
IH 첨보네요 감사드립니다
[1]
|
김장훈 | 2054 | 2025.09.29 16:37 |
| 4975 |
[오픽]
[오픽후기] 직장인 클로이쌤 오픽수업 AL후기
[1]
|
차주광 | 2433 | 2025.09.27 16:30 |
| 497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세이임선생님덕분에 al달성했습니다
|
김인호 | 2205 | 2025.09.26 22:45 |
| 4973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Say Im 쌤 최고.. 10일 만에 AL 후기
|
강나연 | 2448 | 2025.09.26 15:55 |
| 4972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기본반에서 170점 AL 달성 후기 | 이진선 | 2173 | 2025.09.26 12:57 |
| 4971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Say 쌤 토익 스피킹 AL 달성 후기!
|
박슬아 | 2141 | 2025.09.25 17:33 |
| 4970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10일 끝장반] 첫 시험 170점 AL 달성 후기
|
한재원 | 2446 | 2025.09.22 21:37 |
| 4969 |
[오픽]
[오픽 후기] 10일 수강 후 오픽 첫 시험 IH 받았습니다
|
김민규 | 2781 | 2025.09.21 08:09 |
| 4968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첫 시험 10일만에 AL 달성!
|
강수경 | 2471 | 2025.09.20 18:07 |
| 4967 |
[오픽]
[오픽후기] IH 다섯번 받고 드디어 AL 달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연수 | 2854 | 2025.09.20 14:44 |
| 4966 |
[오픽]
제냐 쌤, 진짜 감사합니다!
|
양유정 | 2576 | 2025.09.20 13:48 |
| 4965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쌤 강의 수강 후 다시 IH 획득! | 이소은 | 2414 | 2025.09.19 15:13 |
| 4964 | [오픽] [오픽후기] 10일간 클로이쌤 오픽 수업 듣고 IH 달성!! | 안혜지 | 2585 | 2025.09.16 13:30 |
| 496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수업 듣고 ih달성했어요
|
인주영 | 2538 | 2025.09.13 18:22 |
| 4962 | [오픽] [오픽후기] 윤승혜 선생님 10일 초급반 opic 수업후기 [1] | 정관우 | 3299 | 2025.09.12 12:45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44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34 | 2025.09.09 14:07 |
| 4959 |
[오픽]
쌤 ㅅㅏ랑해요
|
박소연 | 2501 | 2025.09.08 14:58 |
| 4958 |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 클로이쌤이 최고! | 함효진 | 2503 | 2025.09.06 2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