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31
- IMG_2978.jpeg ( 5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JLPT N3 시험에서 180점 만점 중 161점이라는 고득점을 얻게 된 수강생입니다! 처음 일본어를 시작할 때는 히라가나를 겨우 읽을 정도였고 가타카나는 아예 외우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문법도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엉터리 문법을 사용해 말하는 등 혼자 공부하기에는 한계가 많아서 학원을 찾게 됐고 검색해보던 중 우연히 하은 선생님의 수업을 만나면서 제 일본어 실력은 눈에 띄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하은 선생님의 수업은 진도가 빠르게 진행되지만 단순히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니라 반복 학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풍부한 스터디 자료와 체계적인 피드백 덕분에 공부 방법 자체를 올바른 방향으로 잡을 수 있었던 게 가장 좋았던 점이었어요!
1. 청해
수강 전에는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정도밖에 못 알아들을 정도로 청해 바보였었어요
수업 중 반복 청취와 청해 스크립트를 보면서 따라 읽기, 또 시험 실전 훈련을 통해 귀가 열리면서 시험에서도 긴 대화 지문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어 만점을 받았어요
지금은 애니메이션을 자막 없이 볼 수 있을 정도고 일본인 친구와 일상 대화를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게 됐어요!!
2. 독해
처음엔 긴 문장을 읽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의미 파악이 어려웠어요
수업에서 배운 키워드 찾기, 지문 먼저 읽기 등 알려주셨던 독해 방법 덕분에 속도와 정확성이 크게 올라갔어요!!
실제 시험에서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안정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여러번이나 검토할 시간이 남았었답니다…
3. 언어지식
가타카나, 한자는 거의 아예 모르고 문법도 엉터리로 알고 있었던 상태였어요
선생님이 주신 고양이 요점 노트로 기초를 다지고 숙제로 내주셨던 프린트를 풀며 저절로 반복 학습이 되어 잘못 알고 있던 문법도 확실히 다지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자는 아직 한참 부족해서 더 열심히 단어 외워야돼요..
빠른 진도, 반복 학습으로 단기간에 합격이 가능하고 개인별 맞춤 피드백으로 학습 방향을 올바르게 잡아나갈 수 있어서 오히려 흰 도화지 같은 분들께도, 잘못된 학습 방법을 가지셨던 분들께도 모두 추천합니다!! 따로 준비해주시는 학습 자료도 충분해서 내주신 숙제만 열심히 하다보면 자연스레 문법이 따라옵니다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였던 N3 합격이 이렇게 좋은 점수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하은 선생님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이었어요 단순히 일본어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일본어 자체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 더 높은 급수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항상 세심하고 따뜻하게 지도해주신 하은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랑합니다
+저는 참고로 스파르타 2개월 완성반을 듣고나서 합격보장반을 한번 더 수강했어요! 고득점을 바라시면 기초부터 다지고 n3수업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용!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