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8
강남역캠퍼스 [5월]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10시) + [6월]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0시) [스파르타 졸업반] [5-6월 연속반]
수강 후 JLPT N3, 163점 달성!
- IMG_4091.jpg ( 42)

25년 7월 시험에서 꼭 N3를 취득해야했기에 조급한 마음으로 5월부터 수강했습니다. 첫 수강날에는 히라가나만 간신히 읽을 수 있는 상태였고, 처음에는 정말 가능할까 의문을 품은 채로 수업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매 수업 후 내주시는 과제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하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새벽까지도 과제를 끝내지 못해 그만할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합격이라는 목표만 바라보며 열심히 했습니다. 하은 선생님께서 주셨던 자료들도 매일 반복하면서 질릴 때까지 회독했습니다. 헷갈리는 파트를 두꺼운 교재 속에서 찾으려면 번거로운데 하은 선생님께서 주셨던 자료 덕분에 바로바로 궁금증 해소하면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언지와 독해 파트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단어 암기 팁부터 독해 푸는 방법에 대한 길잡이까지... 그 내용들이 없었다면 빠르게 문제를 풀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독해를 풀 때 문장 해석하기 바빠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채로 문제를 풀곤 했는데, 수업을 따라가다보니 결국 지문 대부분 이해하고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기존에 일본 미디어를 열심히 보던 사람이 아니었기에 청해 실력이 월등히 낮았습니다. 그런데 시험 한 달 전 쯤부터 하은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도 보고, 조언을 참고하면서 공부했더니 어느 순간 잘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은 선생님께서는 수강생들의 질문에 매번 자세하게 답변해주셨어요!!) 청해는 정말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자료 보면서 걱정했는데 덕분에 만점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ㅠㅜ 특히나 공부 방법을 몰랐던 사람이었기에 처음에는 어떻게 공부해야할까 참 걱정이 많았는데요, 수업 후 하은 선생님이 보내주신 과제만 해결해도 복습과 예습을 전부 진행할 수 있었기에 저에게는 엄청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베이스가 없이 일본어 자격증을 급히 취득해야하는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강의입니다! 선생님께서 제시하는 것들만 했을 뿐인데 고득점이라고 볼 수 있는 점수가 나와서...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은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