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김도희 | 조회 2316
  • 2025.08.28

강남역캠퍼스 [IH+] 오픽 기본 (월수금 10회, 19시) -8/4(월) 개강, 8/27(수) 종강-

이직 준비와 회사에서 불시에 닥치는 영어 사용의 긴장감으로 결국 영어와 다시 마주하게 됐습니다.
저의 영어실력은 말보다 몸짓과 표정이 앞서는 묘하게 뻔뻔한 스피킹, 듣기는 분위기와 맥락으로 유추해서 행동하는 수준이었죠.

오픽에서 부담되었던 건 영어도 영어지만 15번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길게 말해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오늘 먹은 점심도 잘 기억이 안나는데 질문마다 처음부터 긴 답변을 준비 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 의중을 읽으셨는지 생각이 막히면 예시를 던져주시고 그 내용을 이어받아 대화한다고 생각하니 훨씬 수월하게 주제를 풀어갈수 있었어요.

수업에서는 실생활에서 자연스러운 문장을 많이 알려주시고 비슷한 단어들도 단순히 뜻으로만 구분하는 게 아니라 구체적인 예시와 선생님의 실제 경험으로 알려주신 덕분에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이전 수업 내용을 슬쩍 꺼내 주시면 복습 안 했다는 게 들키기도 하지만 그 덕분에 자연스럽게 되새기게 되더라고요.
독심술처럼 중얼거리는 말도 다 캐치하시고 한 명 한 명 귀 기울이는 세심한 에너지도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매번 말하기 시간이 있는데요. 말하기 시험을 보겠다고 결심해놓고도 막상 앞에서 말하려면 내심 부끄럽잖아요. 그런데 시험장 소음을 틀고 함께 말하다 보니 부담없이 아무 말부터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말을 배우듯..다만 아이보다 대담함은 잃어버린 성인을 위한 첫 단계 같은 배려형 코칭이랄까요.

리암 선생님 수업은 몰입도가 높습니다. 스터디와 복습까지 열심히 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적어도 영어와 다시 친해지는 초석을 닦는 마음으로 늦더라도 꾸준히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영어는 늘 부담스러운 ‘학습’과 ‘일’의 영역으로만 생각해왔는데 리암 선생님 수업 덕분에 영어도 결국 소통의 수단이라는 간단한 사실을 다시금 깨달았네요. 자연스러운 말하기와 영어적 사고를 계속 떠올리게 해주셔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좋아하는 사람의 말은 더 주의 깊게 듣고 나도 더 세심하게 전하고 싶잖아요. 영어도 그렇게 조금은 좋아해보기로 했습니다. 무겁게만 느껴지던 것을 가볍게 바꾼 것. 그게 수업이 끝난 직후 제게 가장 큰 변화같아요. 시험은 일정상 조금 뒤에 보겠지만 오픽 이후에도 스피킹 연습은 꾸준히 이어가 보려고 해요.

수업은 담백하고 명료해서 집중이 잘 되고 선생님은 세심하고 따뜻하셨습니다. 길라잡이는 너무 잘 해주시니 믿고 따라가면 될 것 같아요. 시험 보기 전까지 수업 복기해보며 혼자 걷는 힘도 잘 길러보겠습니다. 그동안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리암 | 2025.09.01 14:55
도희님, 긴 후기를 정성스럽게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제가 말하는 거지만 영어가 단순한 ‘학습’이 아니라 결국 사람과 소통하기 위한 도구라는 걸 다시 느끼셨다니, 보람되네요!

수업 시간마다 딱 집중해서 참여해 주시고, 답도 끝까지 해보려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졌어요

말씀처럼 안 하던 말을 시작하기는 쉽지 않지만, 용기 있게 시작하신 게 이미 큰 발전이죠!

이번달 얻으신 자신감으로 꾸준히 이어가신다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믿습니다 : )

앞으로도 도희님의 목표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961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첨부파일 김지현 2698 2025.09.09 17:28
4960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사진 첨부파일 김진성 2687 2025.09.09 14:07
4959 [오픽] 쌤 ㅅㅏ랑해요 첨부파일 박소연 2564 2025.09.08 14:58
4958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 클로이쌤이 최고! 함효진 2556 2025.09.06 21:00
4957 [토익스피킹] 토스 첫시험 기본반 170점 후기 첨부파일 김유빈 2703 2025.09.06 14:25
4956 [오픽] [오픽후기] 오픽 클라라 10일끝장 후기 [1] 김동현 3070 2025.09.04 23:20
495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첫 도전, AL 달성 [세이샘] 사진 첨부파일 송명 2534 2025.09.04 21:15
4954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강후기 (IH 달성!!) 이유진 2565 2025.09.04 16:52
4953 [오픽] [오픽후기] 중학교때부터 영포자 IM1 > IH 솔직후기 김지훈 2902 2025.09.03 23:49
4952 [토익스피킹] 감사합니다 Say Im 선생님 첨부파일 이희영 2419 2025.09.03 22:27
4951 [오픽] 10일 IH 기정우 2376 2025.09.03 19:59
4950 [오픽]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신유빈 2584 2025.09.03 17:45
4949 [오픽] 클로이 쌤 수업으로 한번에 IH 달성! 윤예인 2420 2025.09.03 15:17
4948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AL 등급 달성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강수환 2976 2025.09.03 13:50
4947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오픽 시험 10일 만에 AL 등급 취득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김도현 2581 2025.09.02 23:32
4946 [오픽] 클로이쌤 듣고 바로 AL받았어요!!!!! 첨부파일 [1] 은소영 2687 2025.09.01 18:43
4945 [오픽] [오픽후기] 12번의 IH, 그리고 윤승혜 선생님을 만나고 받게 된 "SUPER AL" 사진 첨부파일 [1] 성명수 10031 2025.09.01 00:30
4944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첨부파일 [1] 최연우 3396 2025.08.31 01:27
4943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하광민 2712 2025.08.30 17:10
4942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첨부파일 김지원 2986 2025.08.30 15:39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