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8
강남역캠퍼스 [IH+] 오픽 기본 (월수금 10회, 19시) -8/4(월) 개강, 8/27(수) 종강-
저의 영어실력은 말보다 몸짓과 표정이 앞서는 묘하게 뻔뻔한 스피킹, 듣기는 분위기와 맥락으로 유추해서 행동하는 수준이었죠.
오픽에서 부담되었던 건 영어도 영어지만 15번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길게 말해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오늘 먹은 점심도 잘 기억이 안나는데 질문마다 처음부터 긴 답변을 준비 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 의중을 읽으셨는지 생각이 막히면 예시를 던져주시고 그 내용을 이어받아 대화한다고 생각하니 훨씬 수월하게 주제를 풀어갈수 있었어요.
수업에서는 실생활에서 자연스러운 문장을 많이 알려주시고 비슷한 단어들도 단순히 뜻으로만 구분하는 게 아니라 구체적인 예시와 선생님의 실제 경험으로 알려주신 덕분에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이전 수업 내용을 슬쩍 꺼내 주시면 복습 안 했다는 게 들키기도 하지만 그 덕분에 자연스럽게 되새기게 되더라고요.
독심술처럼 중얼거리는 말도 다 캐치하시고 한 명 한 명 귀 기울이는 세심한 에너지도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매번 말하기 시간이 있는데요. 말하기 시험을 보겠다고 결심해놓고도 막상 앞에서 말하려면 내심 부끄럽잖아요. 그런데 시험장 소음을 틀고 함께 말하다 보니 부담없이 아무 말부터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말을 배우듯..다만 아이보다 대담함은 잃어버린 성인을 위한 첫 단계 같은 배려형 코칭이랄까요.
리암 선생님 수업은 몰입도가 높습니다. 스터디와 복습까지 열심히 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적어도 영어와 다시 친해지는 초석을 닦는 마음으로 늦더라도 꾸준히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영어는 늘 부담스러운 ‘학습’과 ‘일’의 영역으로만 생각해왔는데 리암 선생님 수업 덕분에 영어도 결국 소통의 수단이라는 간단한 사실을 다시금 깨달았네요. 자연스러운 말하기와 영어적 사고를 계속 떠올리게 해주셔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좋아하는 사람의 말은 더 주의 깊게 듣고 나도 더 세심하게 전하고 싶잖아요. 영어도 그렇게 조금은 좋아해보기로 했습니다. 무겁게만 느껴지던 것을 가볍게 바꾼 것. 그게 수업이 끝난 직후 제게 가장 큰 변화같아요. 시험은 일정상 조금 뒤에 보겠지만 오픽 이후에도 스피킹 연습은 꾸준히 이어가 보려고 해요.
수업은 담백하고 명료해서 집중이 잘 되고 선생님은 세심하고 따뜻하셨습니다. 길라잡이는 너무 잘 해주시니 믿고 따라가면 될 것 같아요. 시험 보기 전까지 수업 복기해보며 혼자 걷는 힘도 잘 길러보겠습니다. 그동안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98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87 | 2025.09.09 14:07 |
| 4959 |
[오픽]
쌤 ㅅㅏ랑해요
|
박소연 | 2564 | 2025.09.08 14:58 |
| 4958 |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 클로이쌤이 최고! | 함효진 | 2556 | 2025.09.06 21:00 |
| 4957 |
[토익스피킹]
토스 첫시험 기본반 170점 후기
|
김유빈 | 2703 | 2025.09.06 14:25 |
| 4956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클라라 10일끝장 후기 [1] | 김동현 | 3070 | 2025.09.04 23:20 |
| 495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첫 도전, AL 달성 [세이샘]
|
송명 | 2534 | 2025.09.04 21:15 |
| 4954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강후기 (IH 달성!!) | 이유진 | 2565 | 2025.09.04 16:52 |
| 4953 | [오픽] [오픽후기] 중학교때부터 영포자 IM1 > IH 솔직후기 | 김지훈 | 2902 | 2025.09.03 23:49 |
| 4952 |
[토익스피킹]
감사합니다 Say Im 선생님
|
이희영 | 2419 | 2025.09.03 22:27 |
| 4951 | [오픽] 10일 IH | 기정우 | 2376 | 2025.09.03 19:59 |
| 4950 | [오픽]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 신유빈 | 2584 | 2025.09.03 17:45 |
| 4949 | [오픽] 클로이 쌤 수업으로 한번에 IH 달성! | 윤예인 | 2420 | 2025.09.03 15:17 |
| 4948 |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AL 등급 달성했습니다.
[1]
|
강수환 | 2976 | 2025.09.03 13:50 |
| 494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오픽 시험 10일 만에 AL 등급 취득했습니다.
|
김도현 | 2581 | 2025.09.02 23:32 |
| 4946 |
[오픽]
클로이쌤 듣고 바로 AL받았어요!!!!!
[1]
|
은소영 | 2687 | 2025.09.01 18:43 |
| 4945 |
[오픽]
[오픽후기] 12번의 IH, 그리고 윤승혜 선생님을 만나고 받게 된 "SUPER AL"
[1]
|
성명수 | 10031 | 2025.09.01 00:30 |
| 49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96 | 2025.08.31 01:27 |
| 4943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712 | 2025.08.30 17:10 |
| 4942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86 | 2025.08.30 15:39 |




항상 제가 말하는 거지만 영어가 단순한 ‘학습’이 아니라 결국 사람과 소통하기 위한 도구라는 걸 다시 느끼셨다니, 보람되네요!
수업 시간마다 딱 집중해서 참여해 주시고, 답도 끝까지 해보려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졌어요
말씀처럼 안 하던 말을 시작하기는 쉽지 않지만, 용기 있게 시작하신 게 이미 큰 발전이죠!
이번달 얻으신 자신감으로 꾸준히 이어가신다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믿습니다 : )
앞으로도 도희님의 목표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