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7
강남역캠퍼스 [2월]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14시) + [3월]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14시) [스파르타 졸업반] [2-3월 연속반]
수강 후 JLPT N3, 149점 달성!
- 성적조회.jpg ( 31)

오늘 2025년 제1회 JLPT N3 점수 보고 드디어 묵혀두었던 수강후기 써요.
원래 간단히 듣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일본어 배우려고 했는데 어느새 시험까지 치렀어요.
과거에 초급 단계에서 몇 번 일본어를 배웠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초급 단계를 넘어서서 공부했어요.
2월에는 초급 일본어를 배웠는데 하은샘이 하나하나 반복해서 가르쳐 주셔서 정말 좋았고, 특히 매일 일본어로 작문하고 다음날 피드백 받는 과정은 실력 향상에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저는 이게 여태껏 경험해본 강의 중에 제일 좋은 부분이었어요. 아! 또 쌤이 일본에서 생활하실 때 실제로 쓰떤 말들도 중간중간에 알려주니까 진짜 신뢰가 많이 갔어요!
3월에는 N3 교재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와~ 어찌나 어렵던지, 이때부터 처음으로 일본어 한자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일본어 듣기 연습도 처음 했어요. 이전까지는 가볍게 공부했었거든요. 갑자기 외워야 할 게 많아져서 진도도 잘 못 따라가고 힘들기도 했는데(커리큘럼이 진짜 스파르타였어요ㅎㅎ), 샘이 진짜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반복해서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답니다.
시험 보기 한두 달 전부터는 어휘 위주로만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더니 독해도 자연스럽게 늘게 된 것 같아요. 청해는 공부할 때 너무 집중해서 들어야 하니 피곤해서 잘 안 했는데 앞으로는 열심히 해야겠어요.
아무튼 진짜 하은쌤 덕분에 일본어 공부도 재밌게 할 수 있었고 시험도 보고 합격하게 되어서 기뻐요. 정말 고맙습니다!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