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6
종로캠퍼스 [스터디 필수][8일끝장] 오픽 IM3~AL 목표 밀착관리반 (14시) 8/4(월) 개강 [예상기출 반영 iBT 실전모의테스트 8/14(목) 14시 진행]
수강 후 OPIC, IH점 달성!
[수강 전]
수능 영어에는 자신 있었지만,
오픽 질문에 한국말로도 답변을 하지못하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그걸 영어로 말하지 못하는 영어회화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첫 수강 후 첫 시험 - IM2]
수강 직후 바로 시험을 보지 않고, 몇 달 후게 치게 되었습니다.
만능암기 ABC가 제대로 숙지되지 않아, 어려운 질문도 pass를 하지않고 무조건 답변하려다가 많이 꼬였고,
모의고사를 거의 풀어보지 않아 3 문제씩 세트로 출제되는 것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습니다.
하이킹, 미용실 같이 선생님이 집어주신 주제에 대해서도 준비가 되지 않아 IM2가 나왔습니다.
[재수강 후 두 번째 시험 - IH 달성]
이제 진짜 취업 전 마지막 기회라서 황급하게 다시 선생님의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IH가 나와야만 원하는 기업 지원 요건을 만족하는 상황이라 무조건 IH를 받아야 했어요.. 그리고 종강 일주일 후에 오픽 시험을 보고, 다행히 IH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ㅜ 하이킹 - 집 - 해외여행 - 렌트카 롤플 - 인터넷(?) 이렇게 출제되었습니다. 14,15번을 날려서 IH 또 안나오겠는데?라는 생각에 재시험 일정까지 잡아놨었는데, IH가 나와서 매우 놀랐네요..ㅎ
이 수업을 통해 크게 도움 받았던 지점들에 대해 후기를 조금 더 자세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문제에 대한 이해
임지혜 선생님이 3문제씩 출제되는 문제에 대한 이해를 지속적으로 도와주셨습니다.
문제를 제대로 알아듣지 못했더라도, "주제와 유형만 파악하면 된다"는 지점을요! 예를 들어, 문제를 제대로 못알아들었는데, 대충 패션 얘기인 것 같고, 경험을 물어본다 -> 패션 관련해서 과거 시제 사용! /// 주제가 음식점에 유형이 비교인 것 같다 -> 음식점 주제에 현재완료 시제 사용!
2. Shadowing Master
저는 강세가 부족하고, 말 끝을 계속 늘이는 버릇이 있었는데요. 이런 잘못된 습관이 첫수강부터 재수강 때까지 계속 남아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반복적인 쉐도잉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강세나 발음을 익히는 것 외에도 쉐도잉 마스터의 좋은 점은 많이 쓰일 만한 + 고득점 표현을 입에 붙일 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오픽 답변을 하다보면 중간에 더듬거리고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다른 문장은 조금 더듬거리더라도 쉐도잉 마스터로 익히는 문장은 최대한 유창하게 쭉 뽑아서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3. 필수암기 ABC
뇌를 빼고 답변하다보면 무조건 문장 구조가 I did ... I liked... 이런 식으로 똑같아지는데, 이러면 고득점을 받기는 어렵다고 하셨어요. 따라서 답변 길이가 짧더라도 형용사나 부사, 문장구조의 다양화를 통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회피 답변, 처음과 마무리를 정말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어려운 문제는 회피하고, 조금 자연스럽게 시작하고 싶으면 이러한 초반 멘트를 적절히 사용했습니다.
4. 만능템플릿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ㅎㅎ 모든 경험 문제는 다 만능템플릿으로 답변했어요! 또한 비교 / 이슈 / 장소묘사에 대해서도 모두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어서 템플릿만 외워도 최소 절반의 문제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만능템플릿은 한 문제에만 적용되는게 아니라 해당 유형의 모든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응용이 가능하므로, 이건 꼭 외우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5. 스터디추가자료
오픽에 나올 수 있는 주제가 정말 많아서 아마 절대 모든 문제에 대한 예상답안을 준비하실 수는 없을거예요. 하지만 스터디 추가자료를 통해 빈출 + 준비하지 않으면 답변하기 어려운 주제들에 대해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외에도 문제에 익숙해지기 위해 임지혜 선생님의 오픽 AL 답변 유튜브 참고하시고, 모의고사를 여러번 풀어보고 어떤 주제에 취약한지 파악해서 좀더 준비하시길 추천드려요!!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61 |
[오픽]
오픽 IH 달성 !! 제나쌤 한달반 듣고 한번에 달성!!
|
김지현 | 2698 | 2025.09.09 17:28 |
| 4960 |
[오픽]
[오픽후기] IM2에서 수강후 IH
|
김진성 | 2687 | 2025.09.09 14:07 |
| 4959 |
[오픽]
쌤 ㅅㅏ랑해요
|
박소연 | 2564 | 2025.09.08 14:58 |
| 4958 | [오픽] [오픽후기] 오픽은 클로이쌤이 최고! | 함효진 | 2556 | 2025.09.06 21:00 |
| 4957 |
[토익스피킹]
토스 첫시험 기본반 170점 후기
|
김유빈 | 2703 | 2025.09.06 14:25 |
| 4956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클라라 10일끝장 후기 [1] | 김동현 | 3070 | 2025.09.04 23:20 |
| 495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첫 도전, AL 달성 [세이샘]
|
송명 | 2534 | 2025.09.04 21:15 |
| 4954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강후기 (IH 달성!!) | 이유진 | 2565 | 2025.09.04 16:52 |
| 4953 | [오픽] [오픽후기] 중학교때부터 영포자 IM1 > IH 솔직후기 | 김지훈 | 2902 | 2025.09.03 23:49 |
| 4952 |
[토익스피킹]
감사합니다 Say Im 선생님
|
이희영 | 2419 | 2025.09.03 22:27 |
| 4951 | [오픽] 10일 IH | 기정우 | 2376 | 2025.09.03 19:59 |
| 4950 | [오픽]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 신유빈 | 2584 | 2025.09.03 17:45 |
| 4949 | [오픽] 클로이 쌤 수업으로 한번에 IH 달성! | 윤예인 | 2420 | 2025.09.03 15:17 |
| 4948 |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AL 등급 달성했습니다.
[1]
|
강수환 | 2977 | 2025.09.03 13:50 |
| 494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오픽 시험 10일 만에 AL 등급 취득했습니다.
|
김도현 | 2581 | 2025.09.02 23:32 |
| 4946 |
[오픽]
클로이쌤 듣고 바로 AL받았어요!!!!!
[1]
|
은소영 | 2687 | 2025.09.01 18:43 |
| 4945 |
[오픽]
[오픽후기] 12번의 IH, 그리고 윤승혜 선생님을 만나고 받게 된 "SUPER AL"
[1]
|
성명수 | 10031 | 2025.09.01 00:30 |
| 49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96 | 2025.08.31 01:27 |
| 4943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712 | 2025.08.30 17:10 |
| 4942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86 | 2025.08.30 15: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