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6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8/4(월) 개강, 8/15(금)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170점 달성!

안녕하세요, 10일 점수보장반(중급) 후기입니다.
학원 종강일 바로 다음 날(토요일) 아침 시험을 미리 신청한 후 수업을 들었습니다.
숙제는 첫 번째 주엔 열심히 했는데, 두 번째 주에 몸이 안 좋아져서 학원에만 겨우 가고 거의 못해갔습니다.
수업에서 선생님이 FM대로 하라는 말씀을 많이 하셨고, 최대한 그에 맞춰 따라갔습니다. 강의 -> 스터디 -> 숙제 루틴을 반복하다 보니 저 스스로 실력이 느는 게 느껴졌어요.
수업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에서는 부교재를 주로 사용하고, 주교재는 수업 중 문제 풀이에 필요합니다. 첫날(OT)부터 부교재를 사서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부교재를 안 사가서 첫날에는 프린트물을 받아 수업을 들었어요.
부교재를 위주로 공부했지만, 어려운 유형은 따로 주교재도 조금 풀었습니다. 근데 어차피 비슷한 내용이라, 부교재를 확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선생님이 너무 재밌게 가르쳐주셔서 수업 시간이 금방 갑니다. 중간중간 재밌는 이야기들도 해주시는데, 재미도 재미지만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동기부여도 돼요. 짧은 시간 동안 알차게 배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선생님이 해주시는 이야기들이 너무 좋았어요ㅎㅎ
수업이 끝난 후 5-10분의 휴식 시간을 갖고, 다른 교실로 이동하여 스터디를 합니다. 스터디는 약 1시간 20분간 진행됩니다. 더 늦춰질 수 있으니 뒤에 일정을 없애거나, 여유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스터디를 신청하셔야 할 것 같아요. 스터디 메이트와 부교재에 수록된 스터디 파트를 서로 말해보게 되는데, 한국어로 생각만 하던 것들을 영어로 바로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를 하고 있으면 선생님께서 두 명씩 불러서 개별적으로 시험을 봐 주시는데, 그때 느낀 약간의 긴장감과 선생님의 족집게 피드백이 실전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스터디 신청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어요:D
숙제는 하는 방법, 순서 등을 수업 시간에 알려주십니다. 그대로만 하면 돼요!
시험 전날에는 중요한 문제들만 복습했습니다.
시험 도중, 1~10번 문제는 한두 문제를 제외하고 어느 정도 말한 것 같은데, 마지막 문제를 거의 말 못 했어요. 제시해야 하는 두 가지 이유 중 하나가 생각이 안 나서 그것만 생각하다가,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망했습니다. 순서도 뒤죽박죽이고, 잘못된 단어 & 문법으로 같은 말 반복, 머뭇거리는 말 많이 한 것 등... AL은 죽어도 안 나올 것 같아서 시험 공시일 전에 재시험 등록했었는데, 시험 결과에 AL 쓰여있어서 놀랐습니다... 1~10번을 선생님이 말씀해 주신 것 그대로 말해서 11번을 정말 못 봤어도 AL을 받을 수 있던 것 같아요.
단기간에 목표 점수 취득하게 해주신 세이임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4957 |
[토익스피킹]
토스 첫시험 기본반 170점 후기
|
김유빈 | 2644 | 2025.09.06 14:25 |
| 4956 | [오픽] [오픽후기] 오픽 클라라 10일끝장 후기 [1] | 김동현 | 2996 | 2025.09.04 23:20 |
| 495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토스 첫 도전, AL 달성 [세이샘]
|
송명 | 2485 | 2025.09.04 21:15 |
| 4954 | [오픽] [오픽후기] 임지혜 선생님 수강후기 (IH 달성!!) | 이유진 | 2515 | 2025.09.04 16:52 |
| 4953 | [오픽] [오픽후기] 중학교때부터 영포자 IM1 > IH 솔직후기 | 김지훈 | 2844 | 2025.09.03 23:49 |
| 4952 |
[토익스피킹]
감사합니다 Say Im 선생님
|
이희영 | 2363 | 2025.09.03 22:27 |
| 4951 | [오픽] 10일 IH | 기정우 | 2330 | 2025.09.03 19:59 |
| 4950 | [오픽] [오픽후기] 올 해 가장 잘한 일: 클로이 선생님 수업 들은 거 | 신유빈 | 2538 | 2025.09.03 17:45 |
| 4949 | [오픽] 클로이 쌤 수업으로 한번에 IH 달성! | 윤예인 | 2369 | 2025.09.03 15:17 |
| 4948 |
[오픽]
[오픽후기] 클라라 선생님 감사합니다. AL 등급 달성했습니다.
[1]
|
강수환 | 2917 | 2025.09.03 13:50 |
| 4947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 선생님 덕분에 첫 오픽 시험 10일 만에 AL 등급 취득했습니다.
|
김도현 | 2531 | 2025.09.02 23:32 |
| 4946 |
[오픽]
클로이쌤 듣고 바로 AL받았어요!!!!!
[1]
|
은소영 | 2653 | 2025.09.01 18:43 |
| 4945 |
[오픽]
[오픽후기] 12번의 IH, 그리고 윤승혜 선생님을 만나고 받게 된 "SUPER AL"
[1]
|
성명수 | 9978 | 2025.09.01 00:30 |
| 4944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44 | 2025.08.31 01:27 |
| 4943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680 | 2025.08.30 17:10 |
| 4942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38 | 2025.08.30 15:39 |
| 494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
정슬기 | 2322 | 2025.08.29 18:38 |
| 494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 유동균 | 2322 | 2025.08.28 21:02 |
| 4939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
연보현 | 2527 | 2025.08.28 13:16 |
| 4938 |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 김도희 | 2286 | 2025.08.28 08: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