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3
대구캠퍼스 [간호학과&친구동반 1만원 추가 할인] 지종섭 [700+] 오전 중급+문제풀이 (10시, 120분)[1개월 완성]
수강 후 TOEIC, 800점 달성!

올해 초부터 700점을 목표로 계속 도전하고 있었는데 640점에서 계속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친구 추천으로 학원을 다녀보자 생각해 1달만 다녀보자는 느낌으로 등록해봤습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습니다. 영어가 거의 노베이스 정도로 문법에 대해선 문외한이였어서 과연 올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다니면서도 계속했습니다. 솔직히 시험 칠 때도 과연 달성할 수 있을까 여러번 계속 쳐서 운에 기대야하는 게 아닐까 고민했는데 단 한 번만으로 목표한 점수 이상을 받아버려서 진작 학원에 다닐껄 후회했습니다. 지종섭 쌤 수업을 들으면서 자료도 많이 주시고 수업시간에 그치지 않고 혼자서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자료도 많이 주시고 숙제도 내주셔서 더 빠르게 성적이 오른 거 같습니다. 더 고득점을 목표로 한다면 뒷 수업인 850+도 도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더 높은 토익 점수를 원한다면 다시 들으러 올 것 같습니다. 꾸준히 지종섭쌤이 알려주시고 숙제내주시는 걸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토익이라는 시험이 익숙해져서 기대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389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689 | 2025.08.30 17:10 |
| 18388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50 | 2025.08.30 15:39 |
| 18387 |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 김지혜 | 2350 | 2025.08.29 22:52 |
| 1838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허서진 | 1777 | 2025.08.29 19:31 |
| 183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
정슬기 | 2330 | 2025.08.29 18:38 |
| 18384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 심세영 | 1539 | 2025.08.29 10:13 |
| 18383 |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2]
|
신서연 | 2675 | 2025.08.29 08:12 |
| 18382 |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 배윤서 | 2231 | 2025.08.29 07:09 |
| 18381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 이아현 | 1808 | 2025.08.28 21:16 |
| 1838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 유동균 | 2338 | 2025.08.28 21:02 |
| 18379 |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 김혜빈 | 1569 | 2025.08.28 20:42 |
| 18378 |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
조은아 | 1883 | 2025.08.28 19:44 |
| 18377 |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권동환 | 1939 | 2025.08.28 17:21 |
| 18376 |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
박어진 | 1929 | 2025.08.28 15:49 |
| 183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
연보현 | 2535 | 2025.08.28 13:16 |
| 18374 |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 김도희 | 2291 | 2025.08.28 08:43 |
| 18373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2달 후기!(리암쌤) [1] | 박은우 | 1795 | 2025.08.27 19:45 |
| 18372 |
[일본어]
[JLPT N3후기]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수강 후기
|
김영재 | 1871 | 2025.08.27 17:44 |
| 1837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한 달 수업 후기 [1] | 김채영 | 1743 | 2025.08.27 16:52 |
| 18370 |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 후기 [1] | 김소은 | 2237 | 2025.08.27 10:5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