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클라라 선생님 수업 듣고 10일 만에 IH 받았습니다!!

편윤서 | 조회 3364
  • 2025.08.23

강남역캠퍼스 [IH+][10일끝장] 오픽 기본 (09시) -8/4(월) 개강, 8/15(금) 종강-



안녕하세요!

민망하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해서 원래 이런 후기 잘 안 남기는 사람입니다^_^;; 그런데 선생님께 너무 너무 감사해서 후기 남겨요!

우선 제 결과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저는 클라라 선생님 10일 끝장 수업 들었고, 종강하고 바로 다음 날 시험쳤는데 IH 받았습니다!

본격적인 후기를 남기기 전에 제 영어 베이스부터 말씀드려야, 이 수업의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영어를 진짜 못 합니다. 겸손한 발언이 아니라, 진짜 못해요… 토익 점수가 있긴 한데, 입사지원 서류에 기입할 수 없을 정도로 형편 없습니다. 해외 경험은 전무하고요! 수능 이후로 영어를 공부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에요. 심지어 미드도 안 보는 사람이에요 ㅎㅠㅎ 그야말로 형편없는 영어 실력… 게다가 오픽이 뭐 하는 시험인지도 몰랐고, 생초짜였습니다…!!

그런데 급하게 오픽 성적이 필요해서 클라라 선생님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공부 방법도 따로 없어요… 그냥 선생님이 하라는 거 다 했어요. 성적이 많이 급했기 때문에 요령 안 피우고 시키는 건 다 했던 것 같아요. 미드쉐도잉 아침저녁 30분씩 하라고 하면 그대로 했고, 프리토킹하라고 하면 또 시키는대로 했어요. 외우라는 거 외우고, 하라는 거 했습니다. 그게 전부였어요. 무슨 컴퓨터 마냥 선생님 ‘해!’ 하면 ‘네!’ 하고 했어요! 그 이상은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보통 자고 일어나면 꿈과 현실 사이의 경계가 모호하잖아요? 그때도 오픽 문장 혼자 뱉고 있더라고요.. 아띵아유절리고투더한리버팍원스어윜윗마이네이버앤디…… 이러면서요 그정도로 급했고, 그래서 군말없이 시키는 거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사실 저도 유튜브 많이 찾아봤기 때문에 중간에 흔들리긴 했거든요? 진짜 이것만으로도 IH가 된다고? 이런 생각도 했었어요… (중간에 잠시 의심해서 죄송했어요 선생님) 그런데 성적표 받고 보니까, 선생님 말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여러분들도 유튜브 너무 믿지 마시고, 그냥 선생님 믿고 쭉!!!! 가세요!

그 중에서도 제일 도움됐던 건 돌발주제 스토리라인이었습니다! 각 주제에 대한 스토리라인을 한글 키워드로 쭉 정리했고, 시험 하루 전 날엔 그거 달달 외웠어요. (시험장 가면 스크립트 하나도 기억 안 난다고 수업시간에 자꾸 말해주셨기 때문에!!) 진짜로 스크립트는 기억 안 나더라고요^_^;; 그래도 다행히 스토리라인은 머리에 잡혀있다보니 well.. umm…oh… and..okay.. 하면서 어떻게든 뱉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도움됐던 건 클딱센 문장과 만능 문장이었어요! 생각 안 나거나, 할 말 다 떨어졌을 때 너무 유용했습니다. 스크립트는 생각 안 나도 얘들은 시험장에서도 번뜩 떠올라요 진짜로!

사실 유튜브 보면 정보가 되게 많잖아요? IH 받으려면 15문장 이상 말해야 하고, 한 문제당 1분 20초는 써야 한다… 뭐 그런 말들이 많은데, 그런 거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선생님 말 들으세요. 시키는 대로만 하면 다들 IH 충분히 받으실 거예요 ㅎㅎ 클라라 선생님 수업 구성과 숙제 과정 자체가 IH 받을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먼 길 돌아가지 마시고, 가성비 있게 공부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IH 받고 나니까, 이제는 AL이 욕심나네요 ㅎ ㅠㅎ

그리고 진짜 오픽이 생각보다 점수 잘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성적표 나오기 전까지는 아무도 몰라요! 10일 만에 IH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러니 다들 클라라 선생님 수업 듣고, 원하는 점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전 9시 수업이라 힘드셨을텐데 항상 높은 텐션으로 분위기 끌어올려주셔서 감사했어요! 선생님 다시 한 번 감사합니자 진짜로!!!!! 제 은인이셔요!
Clara | 2025.08.27 14:39
안녕하세요 윤서씨 클라라입니다 :D
이렇게 자세히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아니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온다니요!!! ㅎㅎㅎ
다 윤서씨가 열심히 해주셔서에요 너무 너무 잘해주셨어요♥

그리고 학생분들이 유튜브 잘못된 정보로 고생하시는 것보면 속상할때가 많은데
진짜 잘 따라와주셨어요!!! 맞아요 AL 욕심나죠!!! 우리 기본적으로 하는 숙제 (미드쉐도잉 등)만 꾸준히 하셔도 분명히 한 단계 또 올리실 수 있으실꺼에요!!!
잠꼬대에서 하실 정도면 정말 열심히 하신 것 맞아요 you really pulled it off and I am so proud of you sister!!! 잘해주셨어요!!! 나중에 AL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오전 수업이라 매번 오기 힘들었을텐데 너무 고생하셨어요!!!
우리 2년 뒤에 만나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389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하광민 2689 2025.08.30 17:10
18388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첨부파일 김지원 2950 2025.08.30 15:39
18387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김지혜 2350 2025.08.29 22:52
18386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허서진 1777 2025.08.29 19:31
1838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사진 정슬기 2330 2025.08.29 18:38
18384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심세영 1539 2025.08.29 10:13
18383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사진 첨부파일 [2] 신서연 2675 2025.08.29 08:12
18382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배윤서 2231 2025.08.29 07:09
18381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이아현 1808 2025.08.28 21:16
18380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유동균 2338 2025.08.28 21:02
18379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김혜빈 1569 2025.08.28 20:42
18378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은아 1883 2025.08.28 19:44
18377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권동환 1939 2025.08.28 17:21
18376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박어진 1931 2025.08.28 15:49
1837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첨부파일 연보현 2535 2025.08.28 13:16
18374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김도희 2291 2025.08.28 08:43
18373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2달 후기!(리암쌤) [1] 박은우 1795 2025.08.27 19:45
18372 [일본어] [JLPT N3후기]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수강 후기 사진 첨부파일 김영재 1871 2025.08.27 17:44
18371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한 달 수업 후기 [1] 김채영 1743 2025.08.27 16:52
18370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 후기 [1] 김소은 2237 2025.08.27 10:5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