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토익후기] 7월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수업 듣고 토익 졸업합니다!

이수아 | 조회 3206
  • 2025.08.23

종로캠퍼스 [600+ 점수보장반] 끝장토익 오전 입문종합반 (10시, 월~금, 2시간)

수강 후 TOEIC, 815점 달성!




대학교 방학이 시작되고 이번 방학은 정말 의미 있게 보내고 싶어서 미루고 미뤄왔던 토익 공부를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실 그 전 방학에서도 토익 공부를 찍먹,, 해보기는 했었는데 진짜 말 그대로 혼자 공부하는 독학 개념의 찍먹이라서 공부했다고 보기도 어려웠습니다. 그 때 경험 삼아 토익을 한 번 본 적이 있었는데 시간에 쫓겨 다 풀지도 못했을 뿐더러 푸는 전략도 아예 몰라서 점수는 역시 처참했구요..ㅎㅎ 이번 방학에는 제대로 해보고 싶어 해커스를 찾아보게 되었고, 무료 레벨테스트의 시험 결과에 따라 입문반에 배정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내가 입문반..정도구나'라고 생각도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까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놔야 뭐라고 할 수 있겠더라구요. 실제로 쌤들도 그렇게 말씀하시기도 하시면서 여기서 잘만하면 800점대도 나온다고 하셨구요! 그래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과제, 스터디 한 번도 빠짐없이 다 했고, 단어 및 문법 암기도 열심히 했고, 오답노트도 열심히 썼습니다. LC 수업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점은 '과감하게'라는 단어였습니다. 사실 그동안 LC 공부를 하면서 한 번이라도 듣기를 놓치게 되면 그 순간 멘붕이 되기 쉽상이었거든요. 그럼 이게 문제가 LC는 RC와 다르게 저에게 그걸 다시 생각할 시간 그런 걸 주지 않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 버리기 때문에 과감하게 버릴 수 있는 용기가 필요했는데, 세훈쌤께서 그걸 이뤄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RC 수업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점은 '쓸데없는 호기심을 가지고 있지 말자' 라는 것이었습니다. 토익의 트렌드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나오는 것만 정확하게 외워두면 시험 점수는 저절로 따라오게 되어있는데, 이걸 혜미쌤께서 잘 알려주시고, 그에 맞는 수업자료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 후 진행되는 스터디는 그 날 배운 내용을 골든타임 내에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 심지어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서 말로 같이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수업 내용이 더 잘 기억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학생들끼리만 진행되는 점이 아니라 선생님들도 돌아다니시면서 질문을 받아주시는 점이 정말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진행되는 출석, 과제 인증 시스템은 학원을 더 잘 나올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오픈채팅방에서는 그 날 진행했던 필기를 포함해서 도움이 되는 영상, 시험 전략 등등 토익에 관련된 건 정말 모두 알려주시겠다는 마음이 잘 느껴졌습니다. 중간에 토익 직전에 진행됐던 토익 특강은 실제 정기 토익을 치를 때 생각날 만큼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걸 다 흡수해서 나온 정기토익 최종점수는 815점! 아 진짜 뿌듯하더라구요 ㅠㅠ 노력의 결실이 맺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런 결실을 맺게 해준 임세훈, 김혜미 선생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임세훈 | 2025.08.27 21:24
수아씨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
거의 일년만의 토익 공부인데 바로 점수가 쑥 오르셨네요!
역시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맞나 봅니다.

리딩과 다르게 리스닝은
한번만 듣고 정답을 찾아야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문제유형을 분석하여 차분하게 공부하고
그 과정속에서 익숙해지며 빨라지는 것을 경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답을 들었을 때, 과감하게 골라내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스쳐가는 힌트를 잡아내서 정답을 찾는 기쁨.
토이커들만 알 수 있는 기분이죠.

이제 토익이라는 큰 산을 넘으셨습니다.
남아있는 인생의 큰 고비들을 지금과 같은 열정으로
쑥쑥 넘어가실 것으로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김혜미 | 2025.09.22 17:52
수아님, 이렇게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

입문 한 달만에 800점을 넘으시다니요. 최고이십니다.
제가 강의에서 종종 말씀드리는,
"600점 강의 듣고, 800점 넘으시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에 추가 1인이 되셨네요. ^^
너무 축하해요.

정말 정말 잘 하셨어요. :)
꾸준히, 강의 듣고, 과제하고, 단어 암기하면서,
기본기를 다진 덕분에 점수 달성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역시 노력은 결과로 보여집니다. ^^

이제 토익 점수 얘기 나오면,
어깨 딱 펴고 당당하게
이 멋진 스토리를 자랑하세요. ^^

정말 너무 너무 잘 하셨어요.
앞으로 수아님의 인생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화이팅!!^^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393 [토익]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반]7월 정수진, 재키선생님 덕분에 모의고사 575점 → 800점 달성했어요! 첨부파일 오지영 2895 2025.08.31 21:24
18392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1단계] 3개월 수강 후기!! [1] 김민정 2323 2025.08.31 14:16
1839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첨부파일 [1] 최연우 3385 2025.08.31 01:27
18390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토요집중반 리암선생님 덕분에 미국 여행가서 외국인mz들이랑 즐겁게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옥주희 1677 2025.08.30 17:52
18389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하광민 2705 2025.08.30 17:10
18388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첨부파일 김지원 2981 2025.08.30 15:39
18387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김지혜 2369 2025.08.29 22:52
18386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허서진 1803 2025.08.29 19:31
1838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사진 정슬기 2355 2025.08.29 18:38
18384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심세영 1562 2025.08.29 10:13
18383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사진 첨부파일 [2] 신서연 2709 2025.08.29 08:12
18382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배윤서 2259 2025.08.29 07:09
18381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이아현 1827 2025.08.28 21:16
18380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유동균 2363 2025.08.28 21:02
18379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김혜빈 1594 2025.08.28 20:42
18378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사진 첨부파일 조은아 1924 2025.08.28 19:44
18377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권동환 1962 2025.08.28 17:21
18376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박어진 1962 2025.08.28 15:49
18375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첨부파일 연보현 2560 2025.08.28 13:16
18374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김도희 2309 2025.08.28 08:43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