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1
강남역캠퍼스 [IH+][10일끝장] 오픽 기본 (10시) -8/4(월) 개강, 8/15(금) 종강-
AL도 아닌데 무슨 후기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스피킹 시험 한번도 본 적 없고 해외가서도 단어로만 소통하는 저였거든요ㅠㅠ
제가 한건 그저 수업+숙제밖에 없어요! 모의고사도 못돌리고 시험장 들어갔어요..(시간부족 이슈)
수업 첫 날에 클로이쌤께서 시험은 종강일로부터 일주일 이내로 보는게 좋다고 하셔서 종강 다음날로 바로 신청했어요. 그랬더니 하루하루가 쫄리고 수업도 더 집중하게 되고 숙제도 쉐도잉도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아 그리고 일단 수업이 너무 재밌습니닿ㅎ오픽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경험을 얘기해야하는 문제들이 있는데 예시가 너무 재밌어서 공부하면서 즐거웠어요>_
스터디 권장반이라 필수는 아니였지만 의지박약이라 신청해봤는데 너무너무 추천합니다! 클로이쌤이 직접 피드백주시는데 발음부터 내용까지 세세하게 봐주세요. 조교쌤도 클로이쌤 못지 않게 하나하나 다 봐주셔서 좋았구요. 스터디원들끼리도 피드백 주고 받고 하다보니 제가 개선해야할 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어요!
원래 준비가 미흡해서 취소하려다가 취소 기간을 놓쳐서 IM3만 받자라는 마인드였는데 생각보다 잘 나와서 신기해요..아무튼 저는 1트만에 원하던 IH받았는데요! 욕심이 생기더라구요ㅎㅎ그래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AL받을 때까지 25일마다 정기검진 같은 느낌으로 시험 꾸준히 보려고요! 짧지만 가르쳐주신 클로이쌤, 조교쌤, 스터디팀원분들 감사해요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393 |
[토익]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반]7월 정수진, 재키선생님 덕분에 모의고사 575점 → 800점 달성했어요!
|
오지영 | 2877 | 2025.08.31 21:24 |
| 1839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1단계] 3개월 수강 후기!! [1] | 김민정 | 2306 | 2025.08.31 14:16 |
| 1839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62 | 2025.08.31 01:27 |
| 1839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토요집중반 리암선생님 덕분에 미국 여행가서 외국인mz들이랑 즐겁게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옥주희 | 1659 | 2025.08.30 17:52 |
| 18389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693 | 2025.08.30 17:10 |
| 18388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59 | 2025.08.30 15:39 |
| 18387 |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 김지혜 | 2356 | 2025.08.29 22:52 |
| 1838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허서진 | 1783 | 2025.08.29 19:31 |
| 183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
정슬기 | 2336 | 2025.08.29 18:38 |
| 18384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 심세영 | 1545 | 2025.08.29 10:13 |
| 18383 |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2]
|
신서연 | 2689 | 2025.08.29 08:12 |
| 18382 |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 배윤서 | 2242 | 2025.08.29 07:09 |
| 18381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 이아현 | 1812 | 2025.08.28 21:16 |
| 1838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 유동균 | 2344 | 2025.08.28 21:02 |
| 18379 |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 김혜빈 | 1574 | 2025.08.28 20:42 |
| 18378 |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
조은아 | 1898 | 2025.08.28 19:44 |
| 18377 |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권동환 | 1942 | 2025.08.28 17:21 |
| 18376 |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
박어진 | 1938 | 2025.08.28 15:49 |
| 183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
연보현 | 2543 | 2025.08.28 13:16 |
| 18374 |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 김도희 | 2297 | 2025.08.28 08:43 |




소식 전해줘서 너무 감사해요 ㅎㅎ
AL 도 아닌데 무슨 후기가 아니고 너무 소중하고 행복한 소식 입니다 : )
지금처럼 꾸준히 공부하시면서 영어 스피킹에 더욱 자신감 가지게 되면 좋겠어요.
AL 까지 도전해 봅시다 ㅎㅎ!!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