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1
안녕하세요
이직준비하면서 독학으로 오픽 IH 세번 맞고, 포기하려다가 클로이쌤 만나서 AL 받았습니다.
공부는 정말 방법이라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마냥 스피킹 연습만 하면 AL 따겠지 싶었지만, 더는 오래 끌고싶지 않아서 클로이쌤 등록했습니다!
어떤 주제들을 선택해서, 어떻게 답변들을 만들어 나가고 어떻게 풀어나갈지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IH를 받는 특징, AL를 받기위해선 어떻게 말을 해야할지 방법을 알려주셨던 것 같습니다.
영어로 일상 대화를 하는게 낯설지 않도록 매 수업시간마다 옆에 수강생들과 일상대화 하는 것도 끝나고 보니 도움이 되었던게 느껴집니다.
(초반엔 왜 하나 싶었는데, 그게 영어를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말하게 해주는 비법인 것 같기도 했어요ㅋㅋ)
스터디 하면서 받았던 피드백을 항상 상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계속 사용하는 단어 -> 다르게 말하려고 생각하면서 말하기 (천천히 말해도 괜찮으니...)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은 어떻게 넘어가야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넘어갈 수 있는지
특정 발음들이 약간씩 뭉개지고, 반복될 수록 점수를 주고싶어도 줄 수 없는 상황을 만든다는 점 등등
핵심 포인트만 짜서 알려주셨던 것 같습니다!
소름돋게 시험장에서 모두 준비했던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사실 운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었겠지만, 다른 질문들이 나와도 어떤 질문들이 나올지 예상이 가능했고 다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에이바 보는데 "답변 준비가 된 질문이 나와도, 준비한게 아닌, 지금 생각하면서 말하듯 얘기하자" 라고 쌤이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
1번 질문을 들으면서 2,3번 질문들이 뭐가 나올지 예측이 가능했고, 1번 답변 완료하고 숨 고를 시간에 이미 다음 질문 어떻게 시작할지 생각하면서 Next 버튼 눌렀습니다 ㅎㅎ
짧은 시간이었지만, 진짜 영어를 하는 듯한 느낌 받았어요 :D
덕분에 오픽졸업, 토익시작 합니다. 선생님!!!
감사했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393 |
[토익]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반]7월 정수진, 재키선생님 덕분에 모의고사 575점 → 800점 달성했어요!
|
오지영 | 2877 | 2025.08.31 21:24 |
| 1839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1단계] 3개월 수강 후기!! [1] | 김민정 | 2306 | 2025.08.31 14:16 |
| 1839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62 | 2025.08.31 01:27 |
| 1839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토요집중반 리암선생님 덕분에 미국 여행가서 외국인mz들이랑 즐겁게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옥주희 | 1659 | 2025.08.30 17:52 |
| 18389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693 | 2025.08.30 17:10 |
| 18388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59 | 2025.08.30 15:39 |
| 18387 |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 김지혜 | 2356 | 2025.08.29 22:52 |
| 1838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허서진 | 1783 | 2025.08.29 19:31 |
| 183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
정슬기 | 2336 | 2025.08.29 18:38 |
| 18384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 심세영 | 1545 | 2025.08.29 10:13 |
| 18383 |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2]
|
신서연 | 2689 | 2025.08.29 08:12 |
| 18382 |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 배윤서 | 2242 | 2025.08.29 07:09 |
| 18381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 이아현 | 1812 | 2025.08.28 21:16 |
| 1838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 유동균 | 2344 | 2025.08.28 21:02 |
| 18379 |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 김혜빈 | 1574 | 2025.08.28 20:42 |
| 18378 |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
조은아 | 1898 | 2025.08.28 19:44 |
| 18377 |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권동환 | 1942 | 2025.08.28 17:21 |
| 18376 |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
박어진 | 1938 | 2025.08.28 15:49 |
| 183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
연보현 | 2543 | 2025.08.28 13:16 |
| 18374 |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 김도희 | 2297 | 2025.08.28 08:43 |




항상 앞자리에 앉아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시고
날이 갈 수록 실력이 느는게 스터디 때 느껴져서 마지막 날엔
AL 이번엔 나오겠다 싶었어요 ㅎㅎ
좋은 결과 있어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멋진 승무원으로 비행기에서 만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