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0
강남역캠퍼스 [850+ 스터디필수] ★누적수강 1위 한승태&김동영★ 오전 정규종합반 A (10시, 3시간)(수업후 스터디)
수강 후 TOEIC, 920점 달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원하던 목표를 달성해 기쁜 마음으로 리뷰를 쓰러 왔습니다!!
먼저 간단 스펙이자면, 영어 수능을 보진 않았지만 2~3등급 왔다갔다 하는 정도였어요, 24년 8월에 750+ 중급종합반 수강후 780 점수로 마무리 했습니다.
일단 제 목적은 임상심리 대학원 진학이었기에,,부족한 점수지만 어쩔수 없다 생각하고 저 점수로 넣었더니 네..광탈!ㅋㅋㅋ 850정도가 안정선이라는 이야기에 이번년도 2025년 7월에 850 정규반을 들으며 다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전 항상 여기 올라와있던 리뷰들을 보며, 부러워하고 나도 언젠간 여기 쓰고 말겠어!! 그러며 의지를 불태웠는데. 막상 오니 더 기쁘네요
결과나온날 소리지르며 방방 뛰었어욬ㅋㅋㅋ
공부법 리뷰 들어갑니다~
목차는 수강달(1달) + 독학(2주) + 전하는말 로 구성되어 있슴다
1. 수강달 공부법!
(1)먼저 1교시인 LC한승태 선생님
사실 저는 영어 듣기는 좋아하는 편이라, LC수업이 그리 부담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편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답이 나왔을때 빨리 빨리 답을 찍고 넘어가는 것, 파트 34 선지를 속마음이 아닌 입으로 웅얼웅얼 읽는것! 이게 고득점의 비결이었던 것 같습니다! 숙제는 항상 다 해서 제출했지만... 다른 과제가 많아 솔직히 쉐도잉은 많이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모두 풀어보는 것! 그것만은 지켰기에, 감을 잃지 않았던 것 같아요!
고난도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했던 상태여서, 수강 달에는 기초와 중급 문제 다지기, 답이 나왔다면 빠르게 찍고 넘어가기, 그리고 지문을 빠르게 읽어나가는 스키밍 기술을 레벨업! 하는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토익자체도 그렇지만 특히 LC는 아시다시피 나오는 것 또 나오고, 물어보던거 또 물어보잖아요? 한승태 선생님께서 유형별로 색션을 나눠 수업과 숙제를 나눠주십니다! 저에게 가장 유익했던 점이에요! 제 약점은 파트2와 파트34의 그림지문이었는데,,
파트2는 -> 주말에 100문제+실전모의고사 약 20문제+평일 숙제 =>네 마스터 해버렸습니다 ㅋㅋ...
파트 34 그림지문 ->집중풀이+주말모고=> 이제 뭘 물어볼지 + 문제 나오기전에, 그림에 나오는 글자들 다 훓어 읽을 수 있게 진화했습니다!
(2)2교시 part7 표희정 선생님
사실 저번년도 포함 가장 재미있어 했던 수업입니다. 선생님 너무 잘 가르쳐주시고, 수업중에 졸음이 오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키워드를 잡고 문제를 풀 수 있는지, 문제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답의 근거는 어떻게 찾는지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따로 총 3번에 거쳐 나눠주신 단어기출표현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숙제는 항상 다 해갔으며, 선생님의 핵심이죠 "형광팬 리뷰" 가장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던 공부법입니다! 수강을 하시던 독학을 하시던 꼭 추천드려요..제 RC점수의 상승비결 5할은 형광팬리뷰 입니다.. 나머지 5할은요? 뒤에 설명드릴께요><
사실 수업들으며 가장 많이 웃었던 수업인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애정하는게 보이시고, 응원해주시며, 진심을 다한 한마디 한마디에 속으로 눈물을 흘릴 때도 있었던 것 같네요!
(3)3교시 part5,6 김동영 선생님
공부하며 가장 막막했던 문법입니다..여러분도 아시죠? 아는 문제는 항상 맞고, 틀리는 문제는 항상 틀립니다. 외웠던건 보지도 않아도 기억나고 틀리고 못외웠던건 아무리봐도 외워지지 않죠! 네 그래서 전 모르는 거에 집중했습니다!ㅋㅋ 수업시간에 진도 따라가는게 가장 힘들었던 수업을 꼽아보라하면 저에겐 part56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제가 문법 문제푸는 속도는 빠른편이라 사실 속도보단, 정확히 이해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어요.. 문법 복습하기, 그리고 항상 반복되는데 모르는 단어 형광팬 그어놓고 아침에 학원 오면서 스윽 보기 이정도로..학원 수강달에 공부하였습니다!
->그 결과! 780 -> 820..
네, 올랐긴 했지만 좀 부족한 감이 있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담 시험일자가 2주뒤라
이것까지 준비하면 입시가 늦어질것 같아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네 저를 믿고 함더 해보기로 결정합니다 쿠쿠
2. 수강 달 이후 독학 방법!
사실 전 학원 선생님들께(김동영 선생님, 표희정 선생님) 공부 방법을 여쭤봤었습니다, 수강달에 어떻게 공부할지(850점을 넘을려면 목표를 900으로 맞춰야한다는 김동영쌤의 말에... 내가 어떻게 그런점수를 달성해요ㅜㅜ 했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네요), 들죽날죽한 성적에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말이죠
일단 간단히 말하자면
=> 해커스 실전 모의고사 1000제 1을 사서 하루에 1개 풀어주기 + 학원 교재 문법 복습하기 + 파트7 재표현 암기 ->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1)LC
->저 실전 LC가 어렵더군요..제가 잘못 느낀걸 수 도 있지만, 숙제난이도에 비해 월등히 어려웠던 것 같아요..뒤에 채점표로 채점해보면 잘봐야 450..
영국, 호주등 어려운 발음 + 중간에 쉬지 않는 랩퍼같은 대화문! => 놓치지 않게 듣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전날까지 6개 정도 틀렸는데, 실제 점수가 만점이라 너무 기뻐용..
(2)part56
->토익은 점수를 파트별로 안알려줘서, 제 문법 실력을 정확히 알 수 없어 모의고사를 풀며 대충 실력을 확인했습니다. 기초~중급은 문제가 없다 판단 후, 항상 제가 다 틀리는 전치사, 접속사!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진도나간 표! 네 다외웠습니다. 여러분 거기서 다 나와요.. 이 덕분에 아마 4~5문제는 맞출 수 있었던 것 같아요
(3)part7
->형광팬이 5할이라면 나머지 5할은 full test와 정확한 해석입니다. 정규수업 끝나갈때즘 선생님께 어떨 땐 4문제, 어떨땐 15문제를 못풀고 타임오버 되며, 제 성적을 말씀드렸더니, 제 문제점은 "정확한 해석"이 안된다는 거였단걸 깨달았습니다
여러분 파트7은 속도 + 정확한 해석(단어) 입니다! 이게 있어야..점수가 올라감을 늦게나마 깨달은 뒤 남은 2주동안 정확히 해석하고, 근거 찾기, 시간안에 돌아오기 연습했습니다. 문제를 읽고 문제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억하며 지문을 읽어주는 것! 저만의 정확히 읽기 팁! 입니다..
사실 토익볼때 항상 시간에 쪼달리지만..집중력이 끝까지 유지되지 않아요...저만 그런거 아니죠?ㅎ 그래도 하루에 1개씩 full test풀다보니 속도도, 정확도도 붙어서 실제 시험장에서는 1분정도 남기고 완주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좀 남아서, 급하게 마킹했던 친구들 다시 꼼꼼히 색칠해주었어요 ㅎㅎ
->총 920점을 달성하게 됩니다~ (아직도 어떻게 저런 점수를 받았는진..저도 얼떨떨해요)
(이제 심리치료랑, 병리, 심리검사 공부하러 가야해요~)
3. 마지막으로 전하는 말
사실 토익이라는 시험자체가, 나의 목표라기 보단,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조건에 가까운 시험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항상 공부하면서도 아 이것도 해야하는데,,이거한다고 내가 임상심리 대학원을 합격할 수 있을까..하며 계속 걱정하게 되더라구요.
여러분! 너무 먼 미래를 보지 말고, 현재에 집중하며 자신의 성취를 응원해주세요! 오를수 있을까? 오릅니다! 자신이 한만큼 아니면 저처럼 운이 좋다면 더욱 올라요!
일단 토익을 하기로 마음먹었으면 현재의 토익만 집중해보세요. 아니면 과거의 저처럼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성적을 받을지도?
졸업을 위해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취억을 위해서, 아니면 저처럼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토익 공부하시는 또는 공부하실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아무리 어두운 밤일지라도 새벽이 오고, 아침이 오는 것처럼. 오늘이 어두운 밤일지라도, 곧 다가올 여러분의 아침을, 노력을 응원할께요
제 리뷰가 공부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활기찬 모습으로 수업 진행해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입시준비하며 가장 많이 웃었던 한달인 것 같아요! 선생님들의 긍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지치지 않고 숙제도 놓치지 않고 좋은 성적으로 보답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대학원 입시를 합격할지 모르겠지만요.. 어쩌겠어요 해야죠. 난 사람을 돕는일이 좋은걸~
어쩌면 막막할, 또 어쩌면 희망찬 미래를 향해 발을 내딜 여러분을 응원하며, 앞길에 행복한 정신건강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다들 화이팅이에요
뿅!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393 |
[토익]
[토익후기] [종로 점수보장반]7월 정수진, 재키선생님 덕분에 모의고사 575점 → 800점 달성했어요!
|
오지영 | 2895 | 2025.08.31 21:24 |
| 18392 | [기초영어] [리암쌤 스피킹캠프1단계] 3개월 수강 후기!! [1] | 김민정 | 2323 | 2025.08.31 14:16 |
| 18391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벼랑 끝에서 유턴. 더글라스쌤과 함께라면 토스IH 150점까지★
[1]
|
최연우 | 3384 | 2025.08.31 01:27 |
| 1839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토요집중반 리암선생님 덕분에 미국 여행가서 외국인mz들이랑 즐겁게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옥주희 | 1677 | 2025.08.30 17:52 |
| 18389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705 | 2025.08.30 17:10 |
| 18388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81 | 2025.08.30 15:39 |
| 18387 |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 김지혜 | 2369 | 2025.08.29 22:52 |
| 1838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허서진 | 1803 | 2025.08.29 19:31 |
| 183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
정슬기 | 2355 | 2025.08.29 18:38 |
| 18384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 심세영 | 1562 | 2025.08.29 10:13 |
| 18383 |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2]
|
신서연 | 2709 | 2025.08.29 08:12 |
| 18382 |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 배윤서 | 2259 | 2025.08.29 07:09 |
| 18381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 이아현 | 1827 | 2025.08.28 21:16 |
| 1838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 유동균 | 2363 | 2025.08.28 21:02 |
| 18379 |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 김혜빈 | 1594 | 2025.08.28 20:42 |
| 18378 |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
조은아 | 1924 | 2025.08.28 19:44 |
| 18377 |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권동환 | 1962 | 2025.08.28 17:21 |
| 18376 |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
박어진 | 1962 | 2025.08.28 15:49 |
| 183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
연보현 | 2560 | 2025.08.28 13:16 |
| 18374 |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 김도희 | 2309 | 2025.08.28 08:43 |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토익 점수도 빵빵해지셨으니까 목표한 임상심리 대학원에 꼭 진학하셔서
지현씨의 꿈을 마음껏 펼치시기를 바랍니다.
지현씨 후기가 토익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될 것 같아요~ ❤️
저도 상담을 기억합니다. 목표는 조금 더 높게 잡고 도전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드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에 걸맞은 최선의 노력이 기본 전제 조건인데, 지현 씨는 그것을 해내셨습니다.
그리고 좋은 말씀도 감사합니다. 이 글은 토익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께 큰 힘이 될 거예요.
준비 중이신 임상심리 대학원에도 꼭 합격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인생의 또 다른 도전들도 해커스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점수 보고 방방뛰셨다니, 그 기쁨이 저에게도 전달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력이라는 것은 역시 조금씩 차곡차곡 쌓이다가 빵! 하고 터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해주셨어요.
820점에서 멈췄다면 더 빵 터질 920점은 없었을텐데
"쇠뿔도 단 김에 빼라"를 떠올리시며 최대치까지 노력하신 것이 신의 한수였다고 생각해요.
제 수업을 재밌게 들으시면서 형광펜 리뷰의 효과까지 톡톡히 보셨다니 너무 뿌듯합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정확한 해석 연습"의 중요성을 잊지 않으셔서 결과적으로 이런 좋은 점수로 마무리 하셨네요!
그간 너무 고생하셨고요!
앞으로 새로운 도전으로 더 꽃길이 펼쳐질 지현씨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뾰옹!!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