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8.20
- IMG_8593.jpeg ( 37)
저는 현재 직장 생활 중이나 토익 점수가 필요하여 5년만에 토익 공부를 다시 하게 됐는데, 대학 시절부터 제 토익 점수를 책임지셨던 이상길 선생님을 찾아 연어처럼 돌아왔습니다
솔직히 마지막 토익 점수가 꽤 높았었기 때문에 감만 찾자는 느낌으로 시작했지만,, 수업듣고 공부하다보니 그렇게 안되더라구요 더 욕심 생기고 잘하고 싶은 마음에 출근 전, 퇴근 후에도 잠 줄여가며 공부했습니다
교대근무 직장인이라 스터디 참여는 커녕 매일매일 밀려오는 숙제에 허덕이기 바빴으나 이 와중에도 준수한(?)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건 이상길 선생님의 수업과 엄청난 퀄리티의 자료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1. 체계적인 강의 구성
: 강의하시는 톤에 높낮이가 별로 없는데 하나도 안지루하고 중간중간 해주시는 얘기도 재밌어서 집중 잘돼요
2. 버릴 내용 하나도 없는 부교재 (오히려 이 쪽이 더 주교재 같은..) + 나눠주시는 핸드아웃들 5년 전에 주셨던 거 아직도 있습니다ㅠㅠㅋㅋㅋ
3. 퀄리티 좋은 유튜브 강의
: 내가 부족해서 좀 더 공부하고 싶다고 느끼는 부분을 유튜브로 공부할 수 있게 잘 정리해서 올려주십니다. 종강 후 시험 전까지 2주정도 시간이 있었는데 그 때 유튜브 강의 들으면서 감 잃지 않을 수 있었어요
7월 한달 간 모든 시간을 토익 공부에 쏟을 수는 없었지만 선생님 덕분에 예전과 비슷한 RC 점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_^
그리고 토익 강의 뭐 들을지 고민하시는 분께 혹시나 이 후기가 닿는다면, 축하드립니다. 이상길 선생님 후기를 읽게 된 당신은 이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고 고득점을 맞게 될거에요.
직장 생활에 지치고 늙고 낡은 직장인도 해낼 수 있게 만드는 수업 진짜 추천합니당
그리고 선생님 정말 감사드려요 ^___^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39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토요집중반 리암선생님 덕분에 미국 여행가서 외국인mz들이랑 즐겁게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옥주희 | 1656 | 2025.08.30 17:52 |
| 18389 | [오픽] 오픽 수업 후기 [1] | 하광민 | 2689 | 2025.08.30 17:10 |
| 18388 |
[오픽]
오픽 노베 임지혜T 듣고 1트만에 IH 달성
|
김지원 | 2952 | 2025.08.30 15:39 |
| 18387 | [기초영어] 강남역캠퍼스 해커스 어학원 리암쌤 쵝오 [1] | 김지혜 | 2352 | 2025.08.29 22:52 |
| 18386 | [토플] [토플후기] 토플 리딩 박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허서진 | 1777 | 2025.08.29 19:31 |
| 1838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셀린 선생님 수업 듣고 IH
|
정슬기 | 2330 | 2025.08.29 18:38 |
| 18384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스피킹캠프 2개월 수강후기 [1] | 심세영 | 1539 | 2025.08.29 10:13 |
| 18383 |
[토익]
[토익후기] 7월 정규민, 주대명 선생님 수업 듣고 첫 토익 945점 받았어요!! (750반인데 900점 넘긴 사연...)
[2]
|
신서연 | 2676 | 2025.08.29 08:12 |
| 18382 | [토익] [토익후기] 750+ 주대명쌤 수강 후기 [1] | 배윤서 | 2232 | 2025.08.29 07:09 |
| 18381 | [기초영어] 리암쌤 왕초보 영어회화 1개월 수강후기 [1] | 이아현 | 1808 | 2025.08.28 21:16 |
| 18380 | [오픽] [오픽후기] 제나쌤 오픽 IH 2주만에 달성!! | 유동균 | 2339 | 2025.08.28 21:02 |
| 18379 | [기초영어] [왕초보 스피킹캠프] 리암선생님 수강후기 [1] | 김혜빈 | 1569 | 2025.08.28 20:42 |
| 18378 |
[일본어]
[JLPT N3후기] 2달 합격 후기!!
|
조은아 | 1887 | 2025.08.28 19:44 |
| 18377 | [토플] 토플 리딩 빅건종 선생님 수강후기 [1] | 권동환 | 1940 | 2025.08.28 17:21 |
| 18376 |
[일본어]
[JLPT N3후기] [JLPT N2후기] N2합격!(점수인증) [일본어_김하 은]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JLPT N3 합격보장반 (응시료환급) 수강후기
|
박어진 | 1931 | 2025.08.28 15:49 |
| 18375 |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후기] Say쌤 기본반 수강 후 IH 달성!
|
연보현 | 2536 | 2025.08.28 13:16 |
| 18374 | [오픽] [오픽] 리암 선생님 기본반 수강후기 [1] | 김도희 | 2291 | 2025.08.28 08:43 |
| 18373 | [기초영어] 스피킹 캠프 2달 후기!(리암쌤) [1] | 박은우 | 1795 | 2025.08.27 19:45 |
| 18372 |
[일본어]
[JLPT N3후기]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 1+2 + JLPT N3 스파르타 정복반 수강 후기
|
김영재 | 1872 | 2025.08.27 17:44 |
| 1837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2단계 한 달 수업 후기 [1] | 김채영 | 1743 | 2025.08.27 16:52 |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말 영어시험에 대한 좋은 감각에
절실함이 만들어낸 점수인것 같습니다.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적 여력이 있는 분들이 지수님의
절실함을 꼭 보고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연어처럼 언제라도 토익 점수가 필요하다면
다시 오세요~~
그때는 꼭 앞자리도 바꾸어 보자고요~~
수강후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