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8
강남역캠퍼스 오전 정규종합반 (Academic)
강남역캠퍼스 [피드백+인풋 강훈련] 7.0+ IELTS 실전 Speaking 집중반 (19시 10분, Academic, 월수금, 10회)
수강 후 IELTS, 7.0점 달성!
- IMG_1518.JPG ( 30)
어쩌다보니 컨디셔널 오퍼를 받아 고민하던 중에, 지난 달에 프리세셔널을 취소하게 되면서 한 달 안에 점수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6월 마지막 2주정도 공부를 했지만 필요점수가 나오지 않아 마음이 급해졌고, 예전에 대학교 방학 때 해커스를 다녔던 좋은 기억에 바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Overall 6.5 → 7.0
리스닝 (함시윤 선생님) 6 → 7.5
6월 2주간 리스닝에 집중해 매일 1set를 풀고, 나름대로 풀이를 하며 공부를 했음에도 점수가 오르지 않았습니다.. 지금보니 그 풀이방식도 크게 도움되지 않는 방식이었단걸 선생님 수업을 듣고 알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캠브리지 교재를 풀 때는 파트별 음원이 재생되는 사이에 문제를 읽을 시간이 있었고 음원이 다 들리는 것 같았지만,, 실전에서는 보기를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음원조차 허둥지둥 따라가고 매번 망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첫 주 수업에서 리스닝 파트의 기본 접근법과 주안점 등을 들었을 때, 모두 저에게 해당하는 문제여서 그동안 점수가 오르지 않은 이유를 처음으로 알게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하이라이트 공부법과 문제 요지 파악법, 주관식의 핵심 문법 등의 설명을 듣고, 첫 주 시험에서 2.5이나 올라서 너무 놀랐습니다. 그 이후로 부족한 영역에 집중하느라 추가로 공부를 못했지만ㅠ, 1.5점 상승해서 졸업하게 되어 아쉽지만 만족합니다!
그리고 첫 교시임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유머와 틈틈이 그리시는 그림이 너무 재밌어서 1교시를 열심히 올 수 있었던 동기가 되었습니다:)
라이팅 (타미 선생님) 6 → 6.5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템플릿, 문장구조, 다양한 문법사용법, 고득점을 위한 팁들을 통해서, 그동안 제 라이팅이 얼마나 단순하고 비효율적으로 쓰고있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템플릿과 기출문제유형들과 문제별 작성법을 배우고 나니,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하지 않고 오히려 검토하는 시간이 생겨서 놀랐습니다. 그 동안 시험을 치면서 문장, 단어,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생각하다보니, 항상 글자수를 다 채우고 나오지 못하여서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시험을 끝냈었습니다. 이번 한 달 시간과 체력이 부족하여 타미쌤께서 알려주시는 숙제들과 강의를 더 숙지했더라면 더 점수를 올리고 시험에 가서 펼치고 왔을텐데, 맛만 보고 공부를 끝내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스터디 첫날에, 이번 한 달 동안 전체 점수를 어떻게 올려야 할지 구체적으로 조언해주시고, 이번 달 안에 충분히 올릴 수 있다고 해주셨던 말씀이 정말 큰 힘이 되었고 믿음이 갔습니다. 그 이후에도 한 명 한 명 잊지않고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며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리딩 (박범준 선생님) 7.5
그동안 리딩이 나름 안정적으로 나왔었지만 사실상 늬앙스나 문맥에 의존해 문제를 풀어왔습니다. 문제풀이나 지문해석이 완벽하게 되지 않았고, 궁금했지만 어떤 문법이 쓰인건지 세세하게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치만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쓰인 문법들을 정리해주시고, 유형별 문제 필승전략법, 단어의 실질적 의미 등을 알려주시니 답답했던 마음 한켠이 정말 명쾌해졌습니다. 그리고 최근 기출 문제들을 과제와 부교재로 추가적으로 다뤄주셔서, 리딩 지문이 훨씬 더 풍부하고 최신 유형과 새로운 주제를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진도상 passage 3을 막 시작하는 시점에 시험을 봤어서, 파3에서 많이 틀렸던것 같아서 아쉬운 성적이지만ㅜㅜ 다음에 더 잘 볼수있을 것 같아요!)
스피킹 (윤성원 선생님) 5.5 → 6.5
학원을 다니게 된 계기는 스피킹이 큰 이유였습니다. 6월에 공부하는 동안 전혀 점수가 오르지 않았고, 마음이 급해지니 부담감에 말조차 점점 뱉기가 어려워지는 최악의 상황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상담을 드렸더니 실전반을 같이 수강하도록 권해주셔서, 같이 들었던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전반에서는 첫 주부터 바로 시험과 동일한 형태로 수업진행 및 1:1 첨삭을 해주셨기 때문에, 정규반에서 배운 인풋자료를 숙지하고, 저녁에 실전처럼 연습한 후 바로 피드백과 진단을받으니 단기간에 향상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전반이 아니었다면 제 문제점을 파악하지 못한 채 몇 주를 더 허비했을게 분명합니다,, 덕분에 제 습관과 자주 하는 실수를 인지하게되었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템플릿과 표현법을 익히니 훨씬 편안한 마음과 준비된 자세로 스피킹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달 안에 점수를 만들수 있다는 선생님의 한마디가 정말 큰 힘이 되어,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쌤!!
정말 네분의 선생님들께서는 아이엘츠에 정통하고 전문가분들이십니다. 선생님들의 강의를 믿고 그대로 따라가며 시간과 노력을 들이시면, 해당하는 점수가 반드시 나올거라 확신합니다. 따뜻하고 유능하신 선생님들을 만난 덕분에 짧은 시간내에 점수가 나올수 있었고 행운이었던 것 같아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83 | [기초영어] [토익스피킹후기]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1단계 화목반 리암쌤 첫달 수업후기 [1] | 이미숙 | 2319 | 2025.07.31 14:20 |
| 18282 |
[토익]
한승태 ㆍ김동영교수님 주말반 2달듣고 600대에서 800 찍음
[2]
|
이상희 | 3467 | 2025.07.31 00:20 |
| 1828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1단계 - 화,목] 드디어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1] | 공나현 | 2551 | 2025.07.30 18:57 |
| 1828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민정 | 2125 | 2025.07.30 13:17 |
| 18279 | [기초영어] 영어 왕초보의 길라잡이 리암선생님 [1] | 박재훈 | 2290 | 2025.07.30 12:49 |
| 1827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화/목 저녁 수업 수강 후기 [1] | 심세영 | 2090 | 2025.07.30 10:45 |
| 1827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쌤 덕분에 IH>AL로 바로 상승!
[1]
|
명서윤 | 3187 | 2025.07.29 23:01 |
| 1827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소영 | 2539 | 2025.07.29 22:44 |
| 1827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 쌤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눈을 떳습니다!!
[1]
|
남강현 | 3143 | 2025.07.29 22:24 |
| 182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의 리스닝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 김지현 | 2530 | 2025.07.29 19:21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374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13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565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12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16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05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48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18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21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361 | 2025.07.28 21:06 |




정성스런 수기 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성적 나오신 점이 제일 기분 좋은 점이예요!
다음 단계에서도 열심히 하서서 늘 성공하는 유학이 되기를
항상 뒤에서 응원 하고 있을게요! 늘 건강하세요 :D
수업 듣고 바로 리스닝 점수 2.5점 올리셔서 8.5 맞고 저한테 수업 후 얘기해주셔서
저도 너무너무 기뻤어요.
맨 뒷자리에 앉아서 방긋 방긋 웃고,
잘 이해가 안 간 부분이나 못들은 부분 있으면 눈 똥그랗게 뜨고 입도 똥그랗게 하고 놀란 토끼처럼 쳐다보셔서,
제가 다시 민경님 웃을때까지 다시 설명 해드렸어요. ㅋㅋㅋ
피드백이 아주 좋아서 수업할 맛 났습니다.:)
좋은 성적으로 한달만에 졸업하게 되신거 너무너무 축하드리고,
놀란 토끼 민경 씨 보고싶을거에요~~ㅎㅎ
정규반, 실전반 같이 수강하느라 힘드셨을텐데 노력한만큼 점수가 나와서 쌤 또한 기쁩니다 >_<
1달동안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유학생활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