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7
강남역캠퍼스 [왕초보 속성탈출 필수코스] 일본어 초급 스파르타반 2 (10시, 토요집중)
언어 공부에 대한 흥미로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고자 초급 2개월 코스를 시작했고 상당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해커스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효율적인 수업구조가 개인적인 스타일과 잘 맞아 외국어 공부의 입문은 해커스로 시작하는데, 금번 수업에서는 선생님의 교육에 대한 애정과 진심이 느껴지는 기대 이상의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해당 수업에 대한 경험을 짧게 남기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본어 목표 수준 : 접속사와 동사의 소통 가능 수준의 표현
2. 수업 전 수준 : 히라가나 암기를 완료하였고, 하루 1시간 정도 일본드라마를 보기에 일본어에 대한 간접적 인지가 가능한 상태
3. 수업 후 성장내역 : 일본인과 대화 시 의지와 가능 및 부정에 대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수준
4. 향후 계획 : 2~3개월 간 단어 집중 암기식의 공부 후 모임과 같은 수단을 통해 언어수준 현지화 예정
한 가지 어려운 점은 시간대비 공부량이 많아 수업의 강도가 조금 높은 편이긴 하나, 토요집중반 선택에 대해선 불가피한 요소로 개인의 여유 시간에 대한 판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론 초기 계획했던 기초 동사/접속사 표현에 대한 시간을 4개월 2회차 수강을 계획하였으나, 실 소요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든 점에 대해선 상당 부분 이점으로 생각됩니다.
평소 후기 작성을 거의 쓰지 않지만, 금번 수업 경험에 대해선 상당 부분 높은 수준의 가치를 얻었다고 생각되어 개인 경험에 대한 후기를 남깁니다.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