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25.07.27
강남역캠퍼스 [스터디 필수][10일점수보장반][AL+][10일끝장] 토익스피킹 중급 (14시) ★응시료 지원★-7/2(수) 개강, 7/15(화) 종강-
수강 후 TOEIC SPEAKING, AL(170)점 달성!

먼저 저는 공기업을 준비중이었어서 토스 점수가 필요했는데 스피킹이라는게 막연하기도 하고 혼자 공부해서는 어떤 것이 정답인지도 잘 알 수가 없다보니 여러 수강후기들을 보고 세이임 선생님 중급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부천에 거주중이라 강남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도 하고, 시간이 많이 있지 않아 2주 집중 중급반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토스라는 시험을 아예 모르고 시작했지만 강의 초반부터 토스에 대한 개념을 꽉 잡아주시고 각 개념마다 어떻게 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어필할 수 있는지 핵심적이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누구라도 토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
특히 유형마다 만능문장이라고 불리는 템플릿들도 절대 어려운 문장들이 아님에도 여러 상황들에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문장들이었기에 토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어느순간부터 말문이 트이고 자연스럽게 문장을 만드는 것을 보고 정말 신기했습니다. 특히 스터디를 하면서 조원분들도 스터디 초반과 후반의 모습이 확연하게 다른 것을 보며 서로 신기해하기도 하였습니다. 문장들이 간단하고 심플하면서도 어디든 써먹을 수 있으며, 문장구조를 해치지도 않는, 정말 만능 문장들이라서 사용하기 편리했고 처음에는 외우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선생님 말씀처럼 외우려고 안해도, 그냥 숙제와 스터디만 열심히 해도 문장이 금방금방 잘 외워지다 보니 막 주먹구구 외우는 숙제같은 느낌이 아니라 정말 공부같았고 달라지는 저를 느끼는게 정말 재밌었습니다.
특히 선생님 목소리가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목소리에 강의도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풀어주셔서 강의를 듣는 동안 지루할 틈 없이 재밌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강의가 지루했다면 토익스피킹 자체에도 흥미를 못느끼고 현실에 타협했을 것 같은데 선생님의 강의 덕에 토익스피킹에도 흥미가 생겼고 문장 하나 완성을 못하던 제가 어느 순간부터 문장을 다채롭게 만들 수 있어진 거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숙제와 스터디를 할 때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듯 2주내내 연습한 덕분에 시험장에서도 큰 긴장없이 하던 것처럼 응시하게 되어 더 좋은 점수가 나온 것 같습니다!
혹시 아직 토익스피킹 강의를 어떤 걸 들을까 망설이시는 분들은 꼭 세이 선생님 수업을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 진심으로 취향 따지지않고 누구나 좋은 점수 받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스터디에서도 선생님이 직접 함께 첨삭과 테스트를 도와주신 것도 정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스터디마다 직접 답안을 들어주시고 한명한명 답안에 대한 피드백을 주셔서 한국어로도 답안 구성을 잘 못하던 제가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피드백해주시고 문제점도 확실하게 파악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스터디도 꼭 들으시길 바랍니다!!!!!
토스는 응시료도 부담되는데, 첫 도전에 좋은 점수를 받게되어 정말 기분도 좋고 처음엔 IH가 목표였던 제가 오히려 AM을 못받은 게 아쉬워지더라구요.
세이임 선생님 짧은 시간동안 재밌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시간이 되면 더 도전해서 AM도 받아볼게요~~!
댓글 0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18283 | [기초영어] [토익스피킹후기]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1단계 화목반 리암쌤 첫달 수업후기 [1] | 이미숙 | 2319 | 2025.07.31 14:20 |
| 18282 |
[토익]
한승태 ㆍ김동영교수님 주말반 2달듣고 600대에서 800 찍음
[2]
|
이상희 | 3467 | 2025.07.31 00:20 |
| 18281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1단계 - 화,목] 드디어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1] | 공나현 | 2551 | 2025.07.30 18:57 |
| 18280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민정 | 2125 | 2025.07.30 13:17 |
| 18279 | [기초영어] 영어 왕초보의 길라잡이 리암선생님 [1] | 박재훈 | 2290 | 2025.07.30 12:49 |
| 18278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화/목 저녁 수업 수강 후기 [1] | 심세영 | 2090 | 2025.07.30 10:45 |
| 18277 |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쌤 덕분에 IH>AL로 바로 상승!
[1]
|
명서윤 | 3187 | 2025.07.29 23:01 |
| 18276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 김소영 | 2539 | 2025.07.29 22:44 |
| 18275 |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 쌤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눈을 떳습니다!!
[1]
|
남강현 | 3143 | 2025.07.29 22:24 |
| 18274 |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의 리스닝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 김지현 | 2530 | 2025.07.29 19:21 |
| 18273 | [오픽]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노베이스 오픽 IH 달성 [1] | 정시무 | 2374 | 2025.07.29 18:26 |
| 18272 | [기초영어] 리암쌤 수강후기 입니다 [1] | 선동연 | 2113 | 2025.07.29 17:42 |
| 18271 | [기초영어] [기초영어] 6,7월)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쌤 수강후기 [1] | 임수현 | 2565 | 2025.07.29 14:57 |
| 18270 | [토익] 토익은 주대명/정규민 쌤! [1] | 정지현 | 3112 | 2025.07.29 14:00 |
| 18269 | [기초영어] 리암선생님 짱 수강후기입니다 [1] | 김송희 | 2216 | 2025.07.29 13:32 |
| 18268 | [토플] [토플후기] 토플 실전반을 수강하며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 김지현 | 3205 | 2025.07.29 12:25 |
| 18267 |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종일 영어몰입반 수강후기 [1] | 안혜린 | 2148 | 2025.07.29 12:14 |
| 18266 | [토익] [토익후기] 토익 최고의 수업 [1] | 구덕헌 | 2918 | 2025.07.29 08:57 |
| 18265 | [오픽] 리암 선생님 덕분에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1] | 손민우 | 2922 | 2025.07.28 22:28 |
| 18264 | [기초영어] 중급 스피킹 캠프 리암 선생님 후기 [1] | 장지희 | 2361 | 2025.07.28 21: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