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 from_db
    첫시험 단기졸업 비결
    스터디는 진짜 정말 꼭 하세요!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23살 취준생의 865점 달성 비결!
  • from_db
    327만의 선택
    토익 단기졸업은 해커스어학원
  • from_db
    첫토익 단기졸업 비결
    대한민국 토익거장의 20년 노하우
  • from_db
    해커스만의 LC 전문강의
    안 들리던 영어가 들렸어요!
  • from_db
    해커스만의 Part 7 전문강의
    토익 단기졸업의 결정타였어요!
  • from_db
    두달만에 토플 110점 달성
    해커스 수강생 / 양지현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 리암쌤..! ㅎ

이지수 | 조회 2475
  • 2025.07.26

강남역캠퍼스 [초급][스피킹캠프 1단계] 왕초보 Level [10시, 토요집중][1:1 음성&영작첨삭 2회 추가 진행]

[리암쌤 수강후기~!]

영어로 말하는 데 항상 자신이 없었고, 특히 스피킹 시험은 이번이 처음 도전이었습니다. 단문 수준의 문장만 말할 수 있었고, 리스닝도 키워드를 간신히 파악하는 정도라서 전체적인 문맥을 이해하거나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리암쌤 수업은 말 그대로 스피킹의 첫 걸음을 제대로 떼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수업이 가장 좋았던 점은 단순히 템플릿을 외우는 방식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어떤 표현을 써야 자연스럽고 효과적인지를 설명해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그저 외우고 따라 말하는 게 아니라, 표현을 실제 상황에 어떻게 응용할 수 있을지 이해하게 되면서 영어에 대한 감각이 조금씩 생겨났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 중에 직접 말해보는 기회가 많아, 그날 배운 내용을 바로 실전처럼 써보면서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말할 때 리암쌤이 억양이나 문장 구성, 발음까지 세세하게 피드백을 주셔서 ‘이렇게 말하는 게 더 자연스럽구나’ 하고 바로바로 느낄 수 있었던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업 외적으로도 복습 자료나 예상 질문, 과제 피드백 등이 꼼꼼하게 제공돼서 혼자 공부할 때도 방향을 잃지 않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선생님의 진심 어린 피드백이었습니다. 단순히 격려하는 수준이 아니라, 어떤 부분이 좋았고 무엇을 개선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짚어주셔서 스스로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수정해나갈 수 있었어요.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말하는 데 자신감이 붙었고, 영어를 조금 더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강의는 스피킹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혹은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싶은 분들께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기초가 부족해도 수업 흐름이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돼 있어서 누구나 따라갈 수 있고, 외운 영어가 아니라 진짜 ‘쓸 수 있는 영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 특히 잘 맞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하면서도 날카로운 피드백이 함께하기 때문에, 스스로도 성장하는 걸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저처럼 스피킹에 자신 없던 분들도 리암쌤 수업을 들으면서 말하기에 대한 감각과 자신감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어 말하기에 막막함을 느끼고 있다면, 그 시작을 리암쌤 수업으로 해보시는 걸 정말 추천드립니다 :)!!
리암 | 2025.07.28 16:49
지수님 정성스런 후기 정말 감사드려요! 😊

처음 스피킹에 도전하실 때 대부분 막막함을 느꼈는데 지수님도 느끼셨을 것 같아요

수업중 지수님을 보면 점점 말하기 감각과 자신감을 찾아가시는 모습이 저한테도 보이는 것 같았답니다 : )

단순히 외우는 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내 말처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면서

같이 수업에 몰입해 주셨기 때문에 더 빠르게 실력이 느셨을 것 같습니다 ㅎㅎ

과제에 드린 피드백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확인해서 개선하고, 매번 조금씩 표현을 다듬어가면서 점차 실력을 늘리시길 바래요!

실전처럼 말하고, 직접 느끼고, 자기 것으로 만들어가신 그 과정이 앞으로도 영어에 대한 감각을 유지하는 데 큰 힘이 될 거예요!

앞으로 영어 말하기가 조금 더 편해지고 즐거워지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앞으로도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D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293 [IELTS] 아이엘츠 초보라면 꼭 들어야하는 강의 [1] 김민서 2971 2025.08.03 17:02
18292 [IELTS] [IELTS후기] Ielts 주말정규6.5+ 시윤샘 후기 [1] 남궁민지 2414 2025.08.03 16:56
18291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문법 STEP 1] 안젤라´s아주쉬운기초영문법 (10시, 토요집중) [1] 이정주 2915 2025.08.03 13:40
18290 [IELTS] Jen 선생님 두달 수강 - Writing 첫 시험 7.0 후기 첨부파일 [1] 정혜영 2974 2025.08.02 09:41
18289 [오픽] [오픽후기] *IH 달성* 여러분 클로이쌤 들으세요!! 사진 첨부파일 [1] 김소연 2779 2025.08.01 23:09
18288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스피킹은 무조건 리암T [1] 박민경 2574 2025.08.01 21:40
18287 [오픽] [오픽후기] OPIC 입문반 수강후기 사진 첨부파일 [1] 도담록 2918 2025.07.31 20:46
18286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T 덕분에 10일만에 IH 받았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1] 임지혁 2832 2025.07.31 18:46
18285 [기초영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싶다면 리암쌤 [스피킹캠프 1단계] 추천합니다 +_+ [1] 김민정 2346 2025.07.31 18:38
18284 [오픽] 임지혜쌤 주말 수업 듣고 오픽 IH 받은 후기 첨부파일 정세린 3110 2025.07.31 17:17
18283 [기초영어] [토익스피킹후기]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1단계 화목반 리암쌤 첫달 수업후기 [1] 이미숙 2349 2025.07.31 14:20
18282 [토익] 한승태 ㆍ김동영교수님 주말반 2달듣고 600대에서 800 찍음 첨부파일 [2] 이상희 3508 2025.07.31 00:20
18281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스피킹캠프 1단계 - 화,목] 드디어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1] 공나현 2579 2025.07.30 18:57
18280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김민정 2160 2025.07.30 13:17
18279 [기초영어] 영어 왕초보의 길라잡이 리암선생님 [1] 박재훈 2326 2025.07.30 12:49
18278 [기초영어] [스피킹캠프 1단계] 리암 선생님 화/목 저녁 수업 수강 후기 [1] 심세영 2120 2025.07.30 10:45
18277 [오픽] [오픽후기] [10일 끝장반] 클로이쌤 덕분에 IH>AL로 바로 상승! 사진 첨부파일 [1] 명서윤 3225 2025.07.29 23:01
18276 [기초영어] [스피킹캠프1단계] 왕초보레벨 리암쌤 수강후기 [1] 김소영 2575 2025.07.29 22:44
18275 [오픽] [오픽후기] [10일끝장반] 클로이 쌤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눈을 떳습니다!! 첨부파일 [1] 남강현 3181 2025.07.29 22:24
18274 [토플] [토플후기] 유소연 선생님의 리스닝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김지현 2570 2025.07.29 19:21
리스트 갯수